물리 19번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57043490
몇번인가용 ㅜㅜ? AB 운동에너지비 2:4 나와서 질량비 2:1이라고 풀었는데 다들 4번이라고 하시네용? 물론 용수철 20번에 나올 것 같아서 공부 안해서 푸는 방법이틀렸을 것 같긴 한데 ^_^,.. 문제 풀이 설명해주실 분 구해용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57043490
몇번인가용 ㅜㅜ? AB 운동에너지비 2:4 나와서 질량비 2:1이라고 풀었는데 다들 4번이라고 하시네용? 물론 용수철 20번에 나올 것 같아서 공부 안해서 푸는 방법이틀렸을 것 같긴 한데 ^_^,.. 문제 풀이 설명해주실 분 구해용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7
운동에너지비가 2:4인데 왜 질량비가 2:1..?
음 운동량 보존써서요..! 충돌 후 두 물체의 운동량 크기가 같을거라 생각하고 p=루트 2mEk 썻어용… 근데 이렇게 푸는 게 맞는지 몰라요 ㅠ
충돌한적이 없는데요?
그 처음에 용수철에서 분리될 때 전 후 운동량은 보존 안되나용..? 그거 말한 거였어용 아 근데 진짜 잘 몰라여 ㅠ 혹시 아시면 설명 부탁드려요..
자도 2나왔는데 4인가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