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안오는 30대 아재 바톤 터치 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8627353
잘래옹의 글이 펑 되었군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다들 안 주무시는군요 3 0
물론 나도
-
최상위권 되는 건 재능인가요? 11 0
문과/이과 각각 말해주세요
-
여기 진짜 여혐 심하네요 3 16
제가 남혐을 하는건 진짜 아닌데요 여혐하는 남자는 혐오함 탈퇴해야지
-
마음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는 방법 17 3
모두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
공부방법이잘못된거같아요 1 0
3월달부터 공부를햇는데 지금까지 선적이안나온걸보면 공부의방향성에대해...
아재....
예...
사는게 안 팍팍하신가요 ㅎㅎㅎ
점점 팍팍해지네요 하... ㅠ
아직 미혼이시죠? 어서 자리잡으시길 ㅠㅠ
ㅋㅋㅋㅋ 집에서 자꾸 언제 갈 거냐고 긁어서 힘듭니다.
ㅠㅠ .. 힘냅시다 아재들끼리
예 ㅠㅠ 힘내야죠
오늘 신기한 아이민 많이보네염
에이 저 정도면 양호하죠
아재버스 탑승..!
거기 학생 요금 내셔야죠
아..아조시... 만수무강하새오
도서관에서 공부하시는 건가요?
공부라뇨.... 종강의 마지막 날을 즐기고 있습니다 ;ㅅ;
아 이제 종강할 시기군요 아이피가 어쩐지 학교삘 나는 아이피라서 ㅋㅋ
ㅋㅋㅋㅋ 기숙사 랜선이라 학교 아이피가 맞습니다 예리하시군녀
오르비 15년하면 대학생들 학교 아이피가 어느 정도는 눈에 들어옵니다... ㅋㅋㅋㅋㅋ
ㄷㄷ 진짜 컴퓨터 아조시...
와우.. 역시 컴퓨터 아조씨..
간만에 오셨네요. ㅎ
지금까지 안 주무시면 내일이 아니라 오늘 출근은 어찌...
어차피 자율출퇴근제니까 지각은 없고... 사업장에 CEO가 온다는데... 음 CEO 정도야 뭐 와서 저 좀 기다리라고 하죠!... ㅋㅋㅋㅋㅋ
좋은 직장인의 자세입니다. ㅎ
민경채 관심 있으세여 ??
관심이야 있는데 아직은 경력이 부족하니 어떤 커리어를 타신 분들이 많이 가셨나 궁금하기는 합니다.
경력이라하면 공무원임용시험령에 단순한 관리자 경력이나 일반직원 경력의 년수에 대해서만 언급이 나와있더라구요
만약 석박사 학위가 있으시다면 경력 단축에 도움이 될거에요
실은저도 민경채에 어떤분들이 , 어떤 직렬로 가는지 궁금하네요....
예 ㅎㅎ 지원자격이나 연한에 대해서는 보긴 봤는데, 대학원 진학은 고민 중에 있습니다. 다만 현업자 입장에서 궁금한 것은 "전산직" 이라고 해 놓은 것이랑 한 줄짜리 직무 소개가 좀 모호한 면이 있어서... 주로 가신 분들이 고객사 출신이신지 아니면 벤더사 출신이신지... 선호하는 경력이 PM인지 아키텍트인지 DBA인지, 개발자 커리어로 나아갔을 때 비벼볼 입지가 있는지 뭐 그런 게 궁금하긴 합니다.
네 현재의 문제점이 그겁니다
단순하게 5급 공무원 충원 방식에 공채를 제외한 민경채를 명시는 해놓았으나 그 실재에 대해서는 논의가 매우 퇴보되어 있더라구요 민경채 제도는 허황에 지난 제도에 가까워서 아마 조만간 인사혁신처에서 보완을 할 예정이래요 " 전산직 " 의 경우는 아마도 아키텍트와 DBA 출신일것 같습니다 ( 물론 컴퓨터 ㅈ도 아는 것도 없지만 각 직렬에 대해서 공부할때 대강 이렇게 본 거 같네요 )
뭐 어차피 관리자급 경력까지 갈려면 시간이 꽤 필요하니 그 안에 제도가 어떻게 될지도 모르겠고 그 사이에 업무나 롤도 계속 바뀌겠죠 뭐 ㅎ 이름만 봐서는 이게 뭘 하려고 이렇게 적어놓은 거지 싶은 신기한 직무가 많네요
컴퓨터 아조씨는 오늘 생긴 오르비 레벨 색같은 것도 바꿀 수 있지 않나요??
글쎄요 뭐 제 컴에서 보이는 걸 살짝 다르게 하는 애드온 정도야 제작할 수 있겠지만, 서버측의 코드를 바꿔버리면 그게 해킹이고 범죄겠죠 ㅎㅎ
아맞어 오르비 웹진 개발팀에서 일하시지 않으셨나요?? 아닌가..
음 ㅎㅎ 저는 오르비에서 개발팀으로 일한 적은 없네요
나이드시면서, 여자보는 눈이 어떻게 바뀌셨나요?
아직 철이 덜 들어서 그런가 20대 때랑 크게 다르지는 않아요. 다만 그 때나 지금이나 제일 우선적으로 보는 건 같이 있을 때 마음이 편한 사람을 찾게 되네요. 조건적인 측면으로는 아직까지는 별로 끌리진 않네요
인간관계에 대해서 많이 느끼신 점이 있나요? 무엇을 느끼셨는지..
살다보면 여러가지 계기를 접하게 되는데요, 그런 계기를 몇 번 거치면서 인간관계가 많이 변해요. 고시공부 취준 이런 거 한다고 몇 년 잠수 타다보면 떨어져 나가기도하고, 그 와중에 학원 같은데서 새로운 인맥을 만들고, 직장에 들어가면 또 직장 사람들이 자주보게 되니 우선 순위가 조절되고
근데 그런 와중에도 변하지 않는 최우선 순위의 친구가 있고 그런 친구한테 언제든 연락하면 항상 똑같이 받아주는 건 참 위안이 되는 일이에요. 그러니까 지금 곁에 있는 사람 중에서 잘하다보면 결국 몇 명은 남더라고요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재수하면서 인간관계가 좀 많이 어려워진거같애요....
헉 아이민 깔쌈하네요
안녕하세요 마침 프사이시기도 하고 자바를 배우고 싶어요. 2학기때 배우는 언어이기도 하지만, 듣기만 해도 엄청 광범위하게 쓰이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요.
기본적인 파이썬은 조금 할 줄 아는데, 어떤 식으로 공부하면 좋을까요? 혹시 추천하시는 책이라도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음 개인적으로는 자바의정석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