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고려대 수리논술 오후 풀이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3641552
2025 고려대 수리논슬 오후 문제.pdf
2025 고려대 수리논술 오후 풀이1.pdf
안녕하세요 오르비 컴싸한자루로수능보기 입니다.
이번에는 작년에 시행한 고려대 수리논술 오후 문항들을 풀어보았습니다.
고려대는 다른 학교들과 달리 10분 모자란 80분 동안 시험을 보기에 타임어택이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 풀이는 최대한 빠르게 푸는 방향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문제 아래에 풀이가 있습니다!)










부족한 첨언을 하나 하자면, 오전이나 오후 모두 기하 문항은 사실상 고1에서 배우는 해석기하 문제였습니다.
그러므로 고논을 준비하신다면 해석기하를 주의해서 공부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좋아요,댓글,팔로우 는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0 XDK (+1,000)
-
1,000
-
님들 최애 과목 말해보셈 7 0
난 국어
-
님들 최애 라면 말해보셈 10 0
난 신라면
-
라면이랑 과자 안먹은지 6일차 2 0
후후
-
자지 버섯 4 0
나는 자연인이다에 나온 버섯입니다
-
통합사회 미녀 선생님 0 0
최성주 쌤 보고 의대 가겠습니다
-
잘생긴 남자 돼서 꿀빨고싶다 3 1
존예부자여친이랑 결혼해서 기둥서방하고싶어
-
님들 최애 애니 캐릭터 말해보셈 12 0
본인은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의 아처임.
-
이상형월드컵 주작은 뭐야 0 0
뭐긴 뭐야 사랑이지
-
님들아 ㅃㄹ 정상적인 플러팅 17 0
입술크기 키갈 ㅇㅈㄹ말고 ㅈㅂ
-
크큭 선이 보인다 3 0
아무튼 선이 보임
-
살면서 여자가 헤어지고 2 1
자기가 문제였다고 말하는걸 못봄 심지어 자기가 바람폈을 때도 상대 욕하기도 함
-
와따시와 헤르메스노 토리 0 0
헬싱 아카드
-
수험의 진리를 알려드리죠 2 0
The one who's in love always wins. 공부에 순수하게...
-
뿌셔뿌셔 최애 과자임
-
메디컬 여러분들에게 질문? 10 1
(서연고정도 제외하고) 메디컬은 동아리를 따로한다는데 맞나요 굳이 왜그러는 건가요
-
플러팅 알려줘 17 0
-
대학 3주차 0 3
아무도 모르고 아무것도 모르면 개추
-
그냥 역사는 몰라도 2 2
수능역사는 오르비에서 나보다 잘하는 사람 얼마없을거야
-
아니 근데 3 0
글 쓸게 없는데 자야하나.
-
방학동안 4 1
수1 수2 미적 기하 확통 다 나갔는데 (학원 커리큘럼이 그래서..) 물론 그냥 쭉...
-
반수러 언매하면 0 0
강기분 언매부터 아니면 강e분 언매부터 뭐부터 듣지? 개념많이 휘발된고같은데...
-
아침 7시 전에는 0 0
내가 시킨 문제집들이 와있겠지???? ㅎㅎ
-
미쿠다요~ 0 0
미쿠가 모니터링처럼 집착해줬으면 좋겟당
-
밥약 같은 거 11 1
어떻게 거는 거임 그냥 술자리에서 친해진 선배한테 “저랑 밥약해주세요” 이렇게 말하고 잡는 거임?
-
골든아워 읽어봐야지 2 0
이국종교수님 수필이라니
-
애니프사역거움 7 1
그래서안함 다시돌아올땐 사기리로돌아올게 알아봐줘
-
잔다 7 1
내일 밥약이 이써... 이제 자야해...
-
종강하면 살찌고 2 0
개강하면 살 빠지는 몸을 가지고 있음
-
큰일남 반대 0 1
작은 나태 녀
-
어? 23렙이네 1 0
자야게따.
-
대학을 제미나이가 다니는중 13 0
생성형 AI 쓰지말라고? 알빠노.
-
거짓말 ㄴ 11 1
순애라는게 존재할리가 없잖음
-
에이징커브는 무서운것이야
-
와 큰일남 4 0
대칭성 판단하는 방법 까먹음 f(x)+f(-x+2a)=0이면 (a,0)대칭 이런거
-
순애는 살아있다 2 0
이 세상 어딘가에
-
홍준용T 0 1
22개정 내신도 하시려나..?
-
좀 그런 느낌이 드네요 충분조건과 필요조건을 묻는 선지며 .. 여튼
-
사랑? 웃기지마 2 0
이젠 돈으로 사겠어
-
지금 잔다는 것은 별개지.
-
라면 추천점여 5 0
올만에 매운게 땡기네
-
라면에 닭가슴살 넣고 4 0
친구한테 보내줬는데 누렁아 밥먹자~ 이러네;
-
도 이제 잘 시간이 곧 되어가는 군..
-
벨런스 게임 하고 가라 4 0
진짜 ㅈㄴ 골때리네
-
내신 2.4 정시로 돌릴까요? 2 0
고2모고가 3중2후2중(국영수) 나왔기에 별 생각없이 수시로 가야겠다 생각하고...
-
토요일에 고대가서 5 1
옵붕이랑 밥먹고 옵붕이 문항검토하고 옵붕이랑 데이트하고 옵붕이랑 술먹을 예정
-
오늘화장 짱잘먹엏어 8 1
맘에들어서 지우ㅜ기싫어..
-
오랜만에 코트 입어야겟다 3 0
코트를 입을 일이 진짜 없거든요
-
붱모 베타 평도 좋고 해설도 거의 끝나가니 한시름 놨네 7 2
거의 3개월 걸린 프로젝트기도하니 진짜 진짜 많이 준비했기에 이젠 쉴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하다
뭔진모르겠지만 개쩐다
감사합니다
답은 3번 휴 쉽네요

사실 4번입니다.역시 지리는구만
감사합니다.

뭐야 이런것도 할줄 알았구나
이런것도 할줄 압니다맨날 이상한 댓글 보다 이거 보니까 갑자기 개멋잇어보임. 아 멋잇다 ㅈㄴ쩐다
이상한 댓글이요? 저는 그런거 안 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크랩 해놓음쩐당 이런 사람이엇다니

이런 사람이엇다니요? 그럼 전에는 어떤....본업할때가장섹시한사람
예?
2-1에 풀이 시작할 때 x³-2x라 되어있어요 2x²라 고쳐야 할듯
감사합니다!!!!!
우와 진짜 잘 풀었다(뭐야 시X 뭔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다)
감사합니다.
사실 저도 수학에 관심이 갱장히 많아서 수학과 다니거나 수학과 출신이면 격하게 반가워요
와시발이건뭐노 수논은다르긴다르네...
ㄱㅁ
와 고능아였네

님이 그러시면당신.. 정체가 뭡니까..! 후덜덜
고연전 ㅇㅈ

(연뱃을 달며)문제는 할만한데 시간 압박이 ㅈ대네 걍

GOAT혹시 1-3에서 f 개형은 어떻게 구하셨는지 여쭤볼수있을까요? 논린이라서..
문제에서 아래로 볼록하다고 주고,
x y가 함수관계고
x y증감이 그냥 단조니까
t 양끝값 넣어서 점찍고 그냥 적당하게 이으시면 됩니다
아하 이 내용도 답안지에 적어야하나요?
주어진 t범위에서 x는 감소 y는 증가하며 t=0 t=파이/2에서 각각 ( , ) ( , )을 지나고 아래로볼록이므로 f의 개형이 다음과 같다 같은식으로여
예 그런식으로 적으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누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