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컨텐츠 정리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7677349
26부탁드립니다
따봉함눌러주십쇼ㅎㅎㅎ
저번에 수학 컨텐츠에 대해서 글을 쓰긴 했는데
조금 더 보완해서 썼습니다
인강엔제, 시대인재 컨텐츠까지 다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써놓은 것들은 제가 싹다 풀어본 것들입니다
아 그리고 말투는 좀 편하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
<인강N제>
- 드릴 + 드릴드
난이도 ***
드릴은 갈수록 난이도가 낮아져서 옛날 드릴이(지금은 드릴드)
가 좀 더 매운맛임 그렇지만 지금것도 쉬운 편은 아님
높은 1등급이라면 하루에 드릴 한 권 다 풀수있음
가장 유명한 n제이며 그만큼 퀄리티는 보장이 되고 충분히
얻어갈 것도 많음
그런데 해설지가 없어서 만약 자기는 해설따위는 필요없다
나는 수학 존나 잘해서 걍 다 풀수있다 이러면 걍 하시고
메가패스 없으신 분들은 다른거로 대체 가능함
이거 안푼다고 수능 안망함 걱정 ㄴㄴ
수1 수2 선택 모두 추천드림
- 이해원n제
난이도 ***
7문제씩 나눠져있는 준킬러모고형태의 문제집임
22이해원 기하를 풀었을 당시에 너무 어려워서 거품을
물었던 기억이 있음... 기하는 지금 어떤지 모르겠음
그리고 님들이 맨날 말하는 평가원 느낌과는 아주 약~간
거리가 있음 안좋다는 말은 아니고 이런것도 지금 시즌에
풀어야 생각하는 힘이 늘어난다고 생각함
개인적으로 수1보다는 수2랑 선택을 하시는 걸 추천드림
다하면 제일 좋고
해설지 있음
- 4의 규칙 s1
난이도 **
그냥 딱 전형적인 사설 문제느낌임
얻어갈 것도 있고 나쁘진 않음 근데 뭐 신박한 아이디어
는 없는 것 같은 느낌임 그래도 다들 푸니까
푸는 것을 추천드림 드릴에 비하면 그래도 쉬운편임
해설지 있음
- 문해전
난이도 ****
드릴보다 별 하나를 더 주긴했는데 미적이 좀 어렵고
수2는 크게 안어려움
기출 변형이 많아서 좀 새로운 걸 원하는 분들은
다른 거로 ㄱㄱ 근데 사실 풀면 다 도움되긴함
계산이 좀 많은 편임
해설지 있음
- 하사십
난이도****
드릴과 비슷하거나 약간 더 어려움
나만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뭔가 더프푸는 느낌이
났음 뭐 중요한 건 아니고
하루에 10문항씩 푸는 게 컨셉인 준킬러모고임
공통 선택 다 들어가있음 근데 기하가 없음
맨날 이거 좋다고 하는데 알바아님
ㅋㅋㅋㅋㅋ
계산량은 약간 있는데 할만함
얻어갈 것도 많고 적당히 새로운 느낌이 나서
시간잡고 타임어택 연습하기에 가장좋음
브릿지랑 비슷한 컨셉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더 좋았음 해설지 있음
- 엔티켓
난이도**
이것도 10문항씩 묶여있는 준킬러모고임
하사십 전에 푸는 거고 좀 흔한 유형들 모아놓음
해설지 있음
- BTK
난이도**
이름은 브릿지투킬러긴한데
생각보다 안어려웠음
이건 일반적인 엔제는 아니고
수업용 엔제느낌이라 수업들으면서
푸는 게 맞는것같음
나쁘진 않음 수학 감 떨어졌을 때
수업들으면서 풀면 좋을 것 같음
해설지 없음
- 앤써
난이도*
매우 쉬움
본인이 3등급이고 기출끝내서 딴 거 좀 해보고
싶다든지 아예 n제 처음이면 해보는 것도 괜찮음
개인적으로 정상모쌤 컨텐츠중에서 어려운 건
걍 없었음 실모도 쉽고 엔제도 쉽고
해설지 있음
- 지인선 N제
난이도***
인강엔제는 아니긴 한데 걍 여기다 넣음
매우 좋음 난이도도 과하게 어렵지않고
문항들이 적당히 뇌를 훈련시키기에 좋음
발상들이 과하지도 않고 충분히 나올만하고
꽤 새로운 느낌도 많이 남
좋은 퀄의 문항들이므로 그냥 대충 찍어서 맞추고
버리지말고 좀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면서
풀면 좋을 것 같음
그리고 해설도 자세하게 작성되어있어서 좋았음
참고로 공통만 있음
- 다 안풀었는데 추천하는 문제집
빅포텐
핀셋
이로운
설맞이>>사실 모고가 리얼고트인데 N제도 ㄱㅊ
(근데 사실 갠적으로 정병듀오 문제집은
좀 강사색(?)이 있는 느낌이긴함
계산도 괴랄하고... 실모만 그런가
ㅋㅋㅋㅋ)
- 샤인미
난이도*****
인강엔제는 아니고 시대인재북스 들어가면
여러 팀들이 있는데 거기서 엔제나 모의고사를
찍어내고있음 이해원이 대표적임
옛날 샤인미는 걍 미친 난이도라 별 10개는 줘야하는데
요즘은 그 정도는 아니고 적당히 미쳤음(?)
꽤 어렵지만 최상위권이면 풀어볼 만함
1등급 밑으로는 비추천드림
<시대인재 재종 컨텐츠>
-상반기
플로우
난이도**
기출과 시대인재 문항을 엮어놓은 문제집
기출의 흐름이 어쩌고하는데 걍 쉬운n제임
엑셀
난이도***
8문항으로 구성된 엔제
브릿지가 좀 더 정제된 느낌이고 이건 간혹가다가
뜬금없이 어렵거나 특이한게 있음
안좋은 건 아니고 풀면 좋을듯함 대신 시간을
재면서 모고형태로 풀 필요는 없어보임
브릿지
난이도***
10문항으로 구성된 준킬러 모의고사
25가 24보다 더 쉬워졌다는데...
여튼 매우 유명한 모고임 타임어택 연습용으로
좋고 전회차가 70이 넘는 걸로 아는데
양도 매우많음
최상위권의 경우 35분~40분, 1컷은 45분~50분
정도 잡으면 될 것 같음
그 밑은 1시간안에 다 푸는 걸 목표로 ㄱㄱ
-하반기
파이널숏컷
난이도**
올해는 다시 어려워질수도 있는데
작년에 9평이슈로 쉬워졌었음
걍 쉬운 n제임
브릿지
//
서바이벌
시대인재 모의고사임
나중에 시간되면 모의고사만 따로 모아서 리뷰하겠음
시대인재 컨텐츠나 강대 컨텐츠
굳이 없는데 구하려고 할 필요 절대 없음
이미 인강엔제들이 퀄리티가 너무 좋고 충분한
양이라서 저거 다 하기도 빡셈
절대 집착안하셔도 됩니다....
@@@@@@@@@@@@@@@@@@@@@@@
그냥 솔직히 순서는 크게 안중요하지만
저라면 난이도 순으로 할 것 같네요
드릴 이해원 하사십 지인선은 갠적으로 그냥 추천드림
그리고 엔제를 대하는 태도에 대해서도
조금 말씀을 드리자면
양으로 무조건 승부하려고 하진 마십쇼
양이야 많은게 앵간하면 좋은 건 맞긴한데
저기 있는 거 반도 안풀었는데 100 나오는
사람도 있고 저거 다 풀어도 저처럼 100 안나올 수 있습니다...
하나를 풀더라도 완벽하게 정복을 하십쇼
한 문제를 풀더라도 교훈을 얻어갈 생각을 해야지
기계적으로 문제 벅벅푸는 것은 가장 지양해야하는
태도입니다
하루에 몇 문제를 푸냐보다 내가 얼마나
고민하고 생각했는 지가 더 중요합니다
많은 고민을 해서 많은 교훈을 얻었다면
수학공부 제대로 한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위권이 되기위해서는 어떠한 계산테크닉
스킬 이딴게 필요한게 아니라 유연한 사고를
할 줄 알아야합니다
특수한 케이스에만 집착하지말고
누구한테나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수준으로
문제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십쇼
또 문제를 풀 때 손 먼저 대지말고 대가리로 생각하고
어떻게 풀 지 각잡고 들어가는 게 맞습니다
머리 존나 아픈데 그게 실력이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1문제 푸는게 100문제
대충 때려맞추는 것보다 낫습니다
기출도 사실 그런 느낌으로 보면 절대 쉽지않습니다
고난도 기출을 함 더 보는것도 좋죠 ㅎㅎ
열공하십쇼
화이팅~
0 XDK (+1,000)
-
1,000
-
토요일에 고대가서 5 1
옵붕이랑 밥먹고 옵붕이 문항검토하고 옵붕이랑 데이트하고 옵붕이랑 술먹을 예정
-
오늘화장 짱잘먹엏어 8 1
맘에들어서 지우ㅜ기싫어..
-
오랜만에 코트 입어야겟다 3 0
코트를 입을 일이 진짜 없거든요
-
붱모 베타 평도 좋고 해설도 거의 끝나가니 한시름 놨네 7 2
거의 3개월 걸린 프로젝트기도하니 진짜 진짜 많이 준비했기에 이젠 쉴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하다
-
입술 잘못 뜯어서 아픔 0 0
ㅠ
-
왜 이렇게 2 1
2번 반응이 열광적이지? 이거 프사로 하면 약간 잘 안보이는데
-
내일 일찍일어나야하는데 3 0
10시에 일어나야해 지금자도 9시간도 못자네 곧 자야겠다
-
목금 연속으로 약속이군 0 0
내일 약속은 좀 기대가 되는구만
-
프사 농농한것도 해봤는데 14 0
이거 어떰? 지금 후보군 보여드림
-
근데 또 내가 완전 찐팬이고 그런건 아니라... 디오라마 이쪽은 또 내 취향 아님
-
친구가 말해준 썰ㅋㅋ 4 1
자취방 앞 건물에서 ㅅㅅ하는 커플 보고 경찰에 신고하고 잡혀가는거 실시간 관람했대ㅋㅋㅋ
-
귀여운 애니 캐릭터로 4 0
프사 바꾸고 싶어짐
-
지금 제 프사 어떰? 6 0
평가좀
-
문학이론쪽임 심지어 학자마다 평론가마다 정의나 판단이 다름;;
-
시대인재 가기 전 해야할 것 1 0
09년생이고 현재 약간 정시로 틀었습니다. 현재 대수(수1) 시발점 수분감만 끝냈고...
-
질문 3 0
에피 영어도 보나요?
-
아 이거 프사를 귀엽고 깜찍한 걸로 바꿔볼 건데 5 1
뭘 해야 할지 고민이네
-
잘자요 0 0
항시 건강하시구요
-
진짜 아무리노력해도 친구가 안생기는데 사회성장애가 있는듯
-
한달마다 콘서트 배치하기 9 0
3월 즛마 내한 (보고옴) 4월 토게토게 내한 (잡음) 5월 리라 내한 (잡음)...
-
정신병은 사실 엄청 심각한건데 사람이름에도막들어가고 그런것입니다
-
새터 어쩌고 글바메 어쩌고
-
현재 환율 상황) 6 0
이하 생략
-
원래는프사가고정이었는데 0 0
요즘그일러에살짝질려서 프사를막바꾸고잇늠
-
현역 기하런 1 0
문과고 확통하고있움. 12월부터 지금까지 학원에서 확통 개념원리+RPM하고 혼자서...
-
나 지금 외모 정병 왔음 7 0
말 걸지 마셈
-
누가봐도 멀쩡해보이는데 걍 잠시 생각 많아진거가지고 개나소나 정병이라면서 찡찡거림...
-
얼마나좋을까
-
요 이모티콘 너무 귀여움 6 0
-
영듣 어려운 번호 0 1
생각보다 영듣 칼럼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영어듣기 뷸안하신 분들이나 틀리시는...
-
지금이순간에도 3 0
나는실시간으로도태되고있는거임
-
외대 Lai >>>>> 고공 5 1
인정합니다
-
쿼티 볼 꼬집기 1 0
그래서 쿼티님은 정체가 뭔가요
-
존잘 찐따남이 되고 싶다 9 0
ㄹㅇ로… ㅠㅠㅠㅠ
-
우리처럼,,
-
청년 드립 넘 좋음 4 0
~했음 청년 이거 귀여움요 ㅋㅋㅋ
-
이태원 생각해서 그런다는데애초에 안전하게 돔이나 체육관 빌려서 하면 되는 거 아닌가..?
-
고평도 상당하네요 4 1
만만히 봐서는 안되겠습니다
-
구몬 수준 문제가 한 단원당 100문제 있고 2점~ㅈㄴ 쉬운 4점 100문제씩...
-
초 가구야 공주 보셈요 4 0
진짜 꿀잼 고트 애니
-
그냥 술자리 싫음 청년 7 3
그 뒤지게 시끄러운 곳에서 말도 제대로 안들리는데 처음 보는 사람하고 어색하게...
-
근데 더프 수학선택 범위 좁은건 3모대비라하면 이해되는데 4 3
투과목 << 얘넨 3모에도 안나오는데 전범위로 하면 될걸 왜 꾸득꾸득 초반부만 넣는거임
-
알림창 개폭력적이네 9 6
-
개강 3주차...아직 후배 얼굴도 본적없음
-
시발 뭘 할 수가 없네 9 1
친구 없어도 그래도 고대 왔으니 합응까진 갈까 했는데 허리 이 시발롬 좆도 안낫고 더 아파짐 아오
-
음주체스숙취수학 1 0
왜효고ㅓ좋냐
-
옾붕이들은 영어듣기 잘하나요 9 0
듣기 살면서 한번도 안툴린 사람 많으려나영듣칼럼 쓰려 하는데 수요 있으려나...
-
와 시벌 이게 얼마만인지 모르겟다 한달만에 같이 밥먹는거같은데 두달인가?
-
본인은 메인 두 번 가봄 3 1
한 번은 평가원 피셜 확정 등급컷 (영어) 네이버 블로그 감성 글로 가봤고 한 번은...
-
역시 약대생 3 1
난 시간 꽉꽉 채워 풀어서 88점인데
자이 기준 그래도 예전보다는 잘 풀리는 느낌
꼭 여기 나온 컨텐츠도 각잡고 풀수있는 실력을 만들어봐야죠

화이팅!먼가 주어진 조건을 바탕으로 쭉 넓혀나가는? 그런 문제는 그래도 괜찮은데
역으로 적당한 후보군을 몇가지 정해두고 좁혀나가야 하는 문제들은 많이 취약한 느낌인데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아직 개념조차도 한참 남았지만 기출 푸는 과정에서 느껴지는 경향성으로 보아 앞으로도 비슷한 일이 반복될 느낌이라
오 케이스 분류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그런 비슷한 종류의 기출을
모아서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수열 문제중에 231115같은게
있겠네요
많이 연습하시면 적응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그런 문제들이 어려운 편이져
핀셋 <~ GOAT

핀셋도 꼭 푸는걸로 ㅋㅋㅋ리아테<-GOAT
?
정병 듀오 ㅋㅋ
ㅋㅋㅋㅋㅋ
설맞이<<<<<표지 goat

ㄹㅇ ㅋㅋ코멘트가 핵심이네요
캬
캬치려다가 제닉넴으로 자동완성돼서 급하게고침..
선생님 바로 개추 박았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호ㅗ
나도 1등급 맞을래 캬캬캬
근데 번호가 다 1번이네요.. ?
앗 저거 오류가 좀 있네요
메모장에서 붙여넣기해서 그런가…
수정이 안돼요 ㅋㅋㅋㅋ

파란색 뱃지에... 1번...잘 알겠습니다..
빨리 N제들 슥슥 풀고싶다
앤써 많이 쉬운가 보네여 4규 전에 한 번 풀어봐야징 글 감사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빡모는 안풀어보셧나료?
빡모 풀어봤습니다 갠적으로 실모가
엔제보다 나은 것 같아요 ㅋㅋㅋ
나중에 좀 더 자세하게 실모들도 리뷰해볼게요
땡큐
저는 호형훈제 공통집중 모의고사는 되게 좋았는데
빅포텐같은 n제류는 강사색이 과하게 짙어서 별로였어요
추천글 감사합니다! 최고예용 종철님

감사합니다 ㅎㅎ삼수종철! 삼수종철! 삼수종철! 삼수종철! 삼수종철! 삼수종철! 삼수종철! 삼수종철! 삼수종철! 삼수종철!
열공 안할겁니다 ㅅㄱ
설맞이 하사십 드릴 샤인미 goat
그님등?
?
등급이요? 등급이야 당연히 1이죠…
그님백? 그님표? 그님원?
개인적으로 이런 글 볼때 제일 중요한 건 작성자의 성적이라고 생각해서요 말씀하셨다시피 추천글 쓰려면 1은 당연하고 솔직히 백분위 99이상은 되야 추천글 읽어볼만하다 생각해서
아…
딱 그 정도는 되네요
ㅋㅋㅋ 성적인증 캬
캬
샌즈다샌즈

감사합니다남들 다 한다고 무작정 따라하는게 아닌
현재 자기 실력에 맞는 공부를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남들 6평 이후로 다 n제 풀때 저는 기출 분석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실전 개념 강좌와 함께 기출 문제집을 n제처럼 사용했었는데 그 이후로 수학 문제를 보는 눈이 확 열렸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매우매우 동의합니다공군에서 군수하고 있는데 쉽지 않네요
58기이신거로 아는데 군수 화이팅입니다... ㅋㅋ

곧 들어갑니다ㅋㅋㅋㅋ
제헌이는..

헉올해는 꼭 풀어보겠습니다 ㅠㅠ
딱 1컷정도 되는 성적인데요 설맞이 샤인미도 풀어보고 싶기는 한데요 시작은 드릴로 하는게 좋겠죠..? ㅎㅎ
순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까
하고싶은 거 먼저 풀어버리죠 ㅋㅋㅋ
형님 작수 3이고 현재 해놓은게
빅포텐s1 수12 끝냈고 4규 공통하고 있는데
4규끝나고 25 이해원으로 바로 드가봐도 될까요?
(미적은 아직 기출하고있어용)

넵 공통만 하는거면 좋죠진짜 ^맛^있겠노
사랑해 삼수종철 글삭만 하지마
형 작수 88이라 형 말은 다 믿는단 말야
드릴 1~5 다풀기 vs 최근것만 풀고 다른거 섞기 뭐 추천하시나요?? 지인선은 풀거에요
창무햄 커리여서 문해전도
저라면 섞어서 풀 것 같아요
여러가지 경험해보는게 좋을것같아서…
창무쌤 풀커리면 문해전도 끼워서 하시죠 ㄱㄱ
ㄹㅇ 생각보다 하사십 얕잡아보는사람 많음
역시 콕스 ㄷㄷ혓
실모 컨텐츠도 해주세욤

알겠습니다고2고 4규 시즌1까지 무난하게 풀었는데 다음 엔제 뭐가 좋을까요…???
수2입니당
무난하게 푸셨으면 바로 드릴 이해원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전 핀셋이랑 (작년)빅포텐2는 계산 더럽다고 딱히 생각 안 했는데 드크북 드릴드 풀면서 풀기 싫을 정도로 계산 더럽다고 생각하는 거 저만 그런가요....미지수 무지성으로 갈기거나 노골적인 기출 변형 정말 많은 거 같은데 다른 사람들은 좋다고 하니 제가 이상한가 싶네요

오 그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