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수능 직전 기린 모의평가 시행 안내]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4985801

1. 시행예정일 : 11월 2일 일요일 - 21:00 ~ 22:45 (인쇄시간 포함하여 105분간 진행, 오후 9시에 시작)
2. 시행 사이트 : www.bombscore.com 에서 진행됩니다.
3. 시험 유형 : A형만 존재합니다.
동일한 시간에, 다른 분의 B형 모의고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수능 B형 선택자 분들이 만일 실전모의고사를 보고 싶으시다면 Choi님의 모의고사를 보시면 됩니다.
(더불어, 오후 8시에는 생활과 윤리 모의고사가 있는 듯 하니, 혹시 생활과 윤리를 응시하시는 분들은 그 모의고사를 보시면 될 듯 합니다.)
4. 시험 범위 :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동일합니다. (수학 1, 미적분과 통계 기본 전체 범위)
5. 시험의 난이도
- 약간 어려운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모의고사이니만큼, 과하게 어렵지는 않게 만들었습니다. 즉, "현실적인" 등급컷이 나올 수 있도록 문제를 구성했습니다.
- 보통 A형 실전모의고사의 주요 수요자인 1등급 분들을 위하여 변별력있는 문항을 제공하여 1등급 사이에서도 스펙트럼을 가를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 뿐만 아니라, 1등급과 2등급, 2등급과 3등급 등 2등급 이하 학생들의 수학실력 또한 고려하여 문제지를 만들었습니다. 2등급 이하 응시자분들도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6. 해설지 제공 여부 : 검토자 분 중 한 분이 보내주신다고 얼핏 말씀하셨었는데, 그게 확실하지 않아서 확답은 드리지 못합니다.
하지만 만약 해설지가 제공되지 않더라도, 9월 직전 모의평가와 마찬가지로 손해설을 올릴 예정입니다.
7. 잡설
제가 이번 모의고사를 제작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긴 것은 '난이도' 였습니다.
5월과 9월에 시행했던 기린모의고사에서 1등급만 고려의 대상에 넣었던 태도를 버리고, 만일 제가 평가원이라면 어떻게 학생들을 변별할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은 상상과 고민을 하였습니다.
물론, 난이도를 중심적으로 고려했다고 문제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물론 다른 분들의 모의고사에 비해 부족할 수야 있겠지만, 적어도 제가 만든 문제 중 자신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문제들을 넣었습니다. 특히 한 문항은, 제가 지금까지 만든 모든 문제 중 가장 좋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문제가 들어갔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고려한 것은 '평가 영역' 입니다. 예컨데, 통계에서 정규분포, 이항분포, 기타 문항이 한 문항씩 나오고, 지수 로그에서 계산, 그래프, 지표와 가수 문항 등이 출제되는 것 처럼, 모든 단원에서 평가 영역이 겹치지 않고 골고루 출제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정말 충동적으로 만들게 된 모의고사지만,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꼭 응시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한 말씀 드리자면, 기린 모의평가도 결국엔 사설 모의고사에 불과하니, 점수가 잘 나왔든 못 나왔든 신경쓰지 마시고, 수능 잘 보시길 바랍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오르비문학 1화 0 0
오르비문학 1화
-
Test 0 0
Tetsteyey
-
수학 4등급만 받으면 2 0
쫀득하게 인서울 할 수 있는데
-
엘든링 왜 자꾸 멈추지 1 0
컴퓨터 좋은건데 씨발
-
목 졸라줘 5 1
켁켁켁 숨막혀 ㅜㅜ
-
시험지에 따라서 난이도가 가장 극단적으로 달라지는 번호같음....
-
개쉽게 풀리는데 이거 맞나
-
정시로 갑시다 8 0
내신반영을 노려서 내신 깡패 정시러
-
나왔어 12 0
다시감 근데 저게 왜 이륙햇냐
-
갑자기생각난썰 1 1
고1 2학기 학급회장선거때 후보가 2명이엇는데 그 친구들 둘이 합의하고 한명이...
-
그만하고 잘까 1 0
흐름이 끊겨버렷네
-
세기말 수능 1 1
200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
강은양t 0 0
현역 고3이고 작년까지 모고 3~4등급 나왔는데 지금부터 강은양t 들으려고 합니다....
-
2시열차 1 0
출발
-
지금 강민철 현강 다니고 있는데 저랑 너무 안맞는 느낌이 심하게 들어서...
-
뭘 해야하나요 0 0
이번에 고등학교 2학년 된 이공계 지망하는 지방 일반고학생입니다. 생기부를 제대로...
-
이게 오르비를 재밌게 오래하려면 10 4
수험생활을 지속해야 함
-
에ㅔㅔㅔㅔㅔㅔㄴ들리스레인ㄴㄴ 0 1
폴온마이헐트 코코로노 키즈니ㅣㅣㅣ
-
내 이상형 중단발에 속눈썹 1 0
-
우와 보추야동 많이떴다 2 2
보다자야지
-
심심한데 무물보 5 0
응애 나 아가학생
-
본인 물1 점수 꼬라지 0 1
3모 48점 (99) 5더프 47점인가였는데 시험이 어려웠어서 전국석차 30등쯤...
-
오후8시부터자다가깼더니 1 0
다시잠이안오네.. 비상..!!
-
생각나는구나
-
ㅇㄴ근데 0학점 패논패과목을 오ㅑㄹ케 빡세게시켜 0 0
그냥 좀 봐주면 안되나
-
시발점 한 다음 스블 0 0
고2이고대수 개념원리, 쎈, 고쟁이 했습니다개정 시발점 사놓은 게 있어서...
-
러셀 외부생 더프 성적표 0 0
문자로 발송되나요?? 아님 직접 찾으러 가야햐나요??
-
원래 사람은 별을 쫓아 달려갈 때 가장 빛나는 법이여설령 닿지 못할지라도적어도 내...
-
저걸 어케 함 진짜 와.. 원과목 중 생1만 수능공부로 안해봤는데 안하길잘한듯
-
시발 나 개폐급임 2 1
조별과제 하는족족 내것만 교수님 피드백 나오고 술처먹다 팀원들한테 자료 제출 개늦게하고 자퇴마렵다
-
딱 한 마디만 하고 자러감 9 3
미쿠 ㅈㄴ 예뻐어~~~~~~~~~~~~
-
중앙대 가기 59일차 3 1
안녕하세요 중앙대29학번 부산사나이 이동현입니다 음 오늘이 벌써 59일차군요...
-
이제 좀 자보실까 11 1
음음
-
리젠존나느리네 1 0
오르비망함?
-
너무멍청해짐 1 0
ㅜㅜㅜㅜㅜ
-
생윤 진짜 1도 모르는 쌩노베인데 누구 듣는 게 좋을가여
-
15살과 엄마 그 사이는 2 0
뭐라함 급함
-
대신 연세대 가겠다 선언
-
작년 10모 20번 0 0
이렇게 푸는거 맞나..?
-
위키하우 도움 ㅈㄴ 안되네 6 0
ㅗㅗㅗㅗㅗㅗ
-
새르비 할수록 4 0
헛소리가 늘어가는듯
-
아니 난 신라면 쳐돌이라 5 0
신라면만 먹는데….
-
내가사실은생명과학을좋아함 1 0
수능말고 그냥생명과학
-
. 11 1
-
님들 최애 과목 말해보셈 7 0
난 국어
-
님들 최애 라면 말해보셈 10 0
난 신라면
-
라면이랑 과자 안먹은지 6일차 2 0
후후
추천 부탁드립니다
ㅠㅠ 안묻히길.. 만드느라 힘드셨을텐데 밑에 난카칩 콜라보가.. 묻지마세요!
조회수&댓글수&추천수로 봤을 땐 이건 묻혀요 ㅇㅇ..
아 젠장 말하고도 슬프네;
오오오 좀 살았네요 기린님ㅋㅋㅋㅋ
오 추천 올라감 ㅋㅋㅋㅋ
기린님 턴ㄴ업!!!!
저도 한국사 모의시행하고픈데..밤스코어들가면 모의고사 올릴순업던데어케하는건가요
철지배님한테 메일 ㄱㄱㄱ
아 포만한 그분이신가
아 포만한 그분이신가
네 포만한 그분인듯
오 한국사 모의 기대합니다
ㅋㅋㅋㅋㅋ ㅜㅜ 아이디어가 다 고갈됫다능 방금 일제시대 까지 문제완성했네용 ㅋㅋ현대사를좀 헬로 내봐야겟으요
현대 정치사 꼬아내면 헬 제대로인대 ㅋㅋ
기대함니다
안묻히길 ㄷㄷ
추천 ㄱㄱ!
이번 모의고사는 특히 더 기린님의 애정이 보이는듯.. 참여할게요 좋아요 박고감!
넹... 올해 제가 낸 모의중에서는 최곤듯 합니다
사실 5, 9월 모의는 모의도 아니라.
넹? 둘다 좋았는데요ㅋㅋㅋ
무조건 쉽다고해서 모의고사는 아니죠!
어려운 것도 필요합니다.!!
물론 5월은 심각하게 어렵긴 하드라구요
나중에 파일로 배포되나요?
그럴 예정입니다 :)
좋아요좋아요 이것만기다리는중요즘!! 그리고 전 손해설좋던데요ㅎㅎ 이런시험진짜너무감사해요ㅠㅠ이번에꼭대학붙으실겁니다!!
오 저도 진짜 감사합니다 ㅠㅜ
아~ 기린님이 손해설 올리시는군요~
저번9월꺼 님 손해설 밧는데 글씨 례쁨ㅋㅋㅋㅋ
그럼 저는 해설 말구 기린직모셤 끗나구 리뷰로 올릴께요~!
아 ㅠㅜ 알겠습니다
9월 풀어봤는데 생각보다 문제가 너무 좋았던 기억이..
에이 별로에여 ㅋㅋㅋ
정말치고싶은데그시간엔인쇄가안되느데어떡합니까.ㅠㅠ
그 이후에 오르비에 올릴 예정입니다 ㅎ
기대합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