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비
태그
수학덕후 [499862] · MS 2014 · 쪽지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4551437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쪽지 보내기
알림
스크랩
신고
사진누르니까 일베로연결되네
C8이라떠서 놀람...
일베에서 퍼왔어요 ㅋㅋ
이거 기출중에 45도 그거랑 비슷한 모양이네요 ㅋ ㅠㅠ기벡 허덕거리는데 ㅠㅠ어려워요
힌트 하나드릴게요 벡터단원 이면각의크기와 내적관련된부분 한번보시고 다시풀면 풀릴거에요
9?
정답! 어떻게푸셧나요?
댓글 수정이 안되네요; 일단 평면a랑 점R의 관계를 만족하는 구가 2개나오길래 두 구에서 나올수있는 공통의 a값을 답으로했습니다
9나오는데; 아닌갑
저도 9!
반지름 길이 root(6), 평면알파의 법선벡터의 크기=root(6), 점 R의 좌표 (-1,2,2)로부터 구의 중심 Q로 가능한 좌표가 두개 나옴 (1,1,3), (-3,3,1) 평면 베타의 식을 x+y+z-a=0으로 놓고 평면과 점 사이의 거리가 2/root(3)임을 이용하면 2/root(3) = |5-a|/root(3) = |1-a|/root(3) 2=|5-a|=|1-a|로부터 a=3 a^2=9
출제의도가아니네요 ㅠㅠ
생각해보니까 2=|5-a| 2=|1-a| 따로따로 해서 a= -1, 3, 7
답이..여러..개가..나오네여..하핳ㅎㅎ..@-@
[수능수학100점 / 전과목 상위0.05%] 문과수학+사탐
[목동/강서] 한 달 단기완성! 영어 집중 과외 진행!
정시 서울대 국어과외생 모집
[인천과학고 졸업] 고입/대입, 고등 고난도 내신, 면접대비/자소서
정법/사문 만점을 향해
중등, 고등수학 수능&내신, 물리1
2027 수능 D - 148
사진누르니까 일베로연결되네
C8이라떠서 놀람...
일베에서 퍼왔어요 ㅋㅋ
이거 기출중에 45도 그거랑 비슷한 모양이네요 ㅋ ㅠㅠ기벡 허덕거리는데 ㅠㅠ어려워요
힌트 하나드릴게요 벡터단원 이면각의크기와 내적관련된부분 한번보시고 다시풀면 풀릴거에요
9?
정답! 어떻게푸셧나요?
댓글 수정이 안되네요; 일단 평면a랑 점R의 관계를 만족하는 구가 2개나오길래 두 구에서 나올수있는 공통의 a값을 답으로했습니다
9나오는데; 아닌갑
저도 9!
반지름 길이 root(6),
평면알파의 법선벡터의 크기=root(6),
점 R의 좌표 (-1,2,2)로부터
구의 중심 Q로 가능한 좌표가 두개 나옴
(1,1,3), (-3,3,1)
평면 베타의 식을 x+y+z-a=0으로 놓고
평면과 점 사이의 거리가 2/root(3)임을 이용하면
2/root(3) = |5-a|/root(3) = |1-a|/root(3)
2=|5-a|=|1-a|로부터
a=3
a^2=9
출제의도가아니네요 ㅠㅠ
생각해보니까
2=|5-a|
2=|1-a|
따로따로 해서
a= -1, 3, 7
답이..여러..개가..나오네여..하핳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