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통합3 = 나형1 같은 헛소리 좀 하지 말자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40686086
통합돼서 문과 전보다 등급 안 나오고, 어려운 공부하고 있다는 자위질로 밖에 안 보임
1000명이 있다 치자
작년 이전에 보통 나형을 60퍼 600명이 쳤다고 치자
그럼 상위 4퍼 이내 1등급은 24명이다
이제 통합돼서 1000명이 통합수학을 봤다고 치자
그리고 그 중 문과분들 중 1등급이 한 15퍼라 치자(이게 9평보다 낮게 잡은 거임) 그리고 2등급이 21퍼였다고 치자
그럼 그거만 해도
1등급 1000×4%×15%= 6명
2등급 1000×7%×21%=14.7명
총합 20.7명이고 이것만해도 24명에 근접함
근데 이것도 문과 1, 2등급 약간 보수적으로 잡은 거고 그럼
나형1컷은 통합2컷에 근접한다고 보면 됨
따라서 나형1 = 통합3 같은 헛소리 자제 및 이에 기반한 입시분석 좀 하지 말자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잘자 3 0
오늘도 수고많았어
-
그냥6모나빨리보고싶네 4 0
커ㅓㅓ어어어어ㅓ어어
-
어이없네 1 0
해운대 포르쉐 환각질주 7중 추돌사고 이 사고로 크게 다친 오토바이 운전자 윤씨는...
-
오늘 단타치다 5만원 빨림 5 1
하 여러분 원래 급등주는 하는거 아닌가요?? 아니면 저만 못하는건가요???
-
최종 엔트리입니다. 기존 계획에서 독침붕이 빠지고 드래피온(방어상성 goat...
-
누누이 말하지만 난 정병녀가 좋음 12 1
칼빵을 맞더라도 멘헤라를 사귀고 말겠어
-
확통 작수 2틀인데 1 0
시간없어 28,30 다 못풀고 틀렸고 보통 2,3점에서 실수 거의 안하고 4점짜리...
-
재능이 없다면 0 0
반복 하십시오 (나에게 하는 말)
-
오르비 마크 서버 누가 열어줘 1 0
거기서 하루 종일 마크 할 자신 있음
-
아ㅠㅠ
-
약스압, 독타입 챌린지3) 근황(~플라드리 처치) 2 0
스토리 진행하느라 사진을 많이 못 찍었네요. 이제 후반부입니다. 간호순 누나 얼빡샷...
-
내일 일어나서 마저풀고 2 0
푸는것입니다 잘거임 바바
-
3월 20일 0 0
내가 사륜안을 개안하겠다
-
잔다 3 0
사실 아까도 자고 간신히 이닦고 온 거임
-
지듯노 0 0
머어어어드 슈게이즈 조아하면 돌릴만한 앨범임
-
아빠 잔다 4 0
ㅇㅇ
-
수학 진짜 자괴감드네요.. 8 0
어삼쉬사 1세트 푸는데 6~7개 막혀서 다 틀리고있고.. 개념을 몰라서 틀린게...
-
그 뭐라하지 회귀하는 느낌임 0 0
공부하고 길게쉬면 계속 노베에서 시작하는 회귀 간접체험 가능함
-
ㅈㄴ 호머때린 3덮 1 0
국어 84 수학 92 영어 95 생1 42 지1 40
-
중앙대 가기 58일차 5 1
안녕하세요 중앙대29학번 부산사나이 이동현입니다 후 중간고사가 약 5주 남았는데...
-
올해 3모 언제인가요 5 2
???? 컨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고자 하여...
-
아니 진지한 고민인것임 10 0
독서 강의를 들을지 말지 작년엔 민철이강의 들어밧는데 도움 별로 안대고 내가 문제를...
-
고3이고 지금까지 질병결석 9번 질병조퇴 2번인데 어떡하죠..
-
님들 디카프 재탕 많나요? 1 0
작년에 산 킬러 엔제 거의 안 풀려 있고 어댑터 반 정도 풀어서 걍 작년 껄로 풀까 하는데
-
3-4시간마다 카페 바꿔다니면서 ㅇㅇ
-
더프 얘기 할거임 0 1
그니까 이걸 C를 기준으로 잡고 하면 풀릴거같단말이지 근데 너무 졸림 자고 일어나서 할거임
-
오르비 마크서버 없나 1 0
마크하고싶네
-
음음 0 0
1등 만드름
-
2027학년도 수능 대비 All Day 3월 모의고사 후기(스포O) 0 0
100분 다 채운 거 같네요 공통(21/22) (22틀) 확통(8/8)...
-
왜 나랑 롤체 안해줌? 2 0
ㅆㅂ
-
교육청 뭘로봄 0 0
선호하는게 뭐임
-
너무 기름진가
-
그럼 호머식으로 0 0
-
난 믿기지가 않음 0 0
내가 문제를 잘못봐서 8점을 날리고 계산실수해서 4점을 날렸다는게
-
생각보다 왤케 시간이 부족하냐 2 1
국어 독서 5지문 국어 인강 2강 (수국김) 수학 아이디어 2강 + 복습 하면 하루 다 감 이게맞나
-
전 잡니당 1 0
여러분 잘 자요 ♡08분들 3모 화이팅!!♡
-
으하하하하 1 0
내가 이겼다 미적 30번 컷!
-
1섶 수학 vs 3섶 수학 0 0
전자가 공통은 더어려움?
-
폐에서 받아들이지 못하고 기침 나오는데
-
가장 어려웠던 더프는 9 0
언제였음요?
-
언니 잔다 5 0
잔디 잔디 금잔디
-
나같은 심연은 정병조차 오지 않음 그냥 체념의 경지인거임 ㅇㅇ
-
남들이 못한다해도 나는 나를 믿는다
-
아빠 안잔다 2 1
엉
-
ㅈㄱㄴ
-
공군 군수 후기쓰면 보시나요 3 1
너무 늦었긴한데
-
3덮 생명 꽤 괜찮네요 0 0
방금 해설 다찍고옴 무보 1컷 45정도일듯? 킬러 아이디어 좋은듯
-
귀주톱 중 가장 깔끔하고 가장 잘 만듬 캐릭터도 ㅈㄴ게 매력적
-
이렇게공부해보신분있으신가요 3 2
지금 그냥 어영부영 하다가 아무것도 안될거같은데 물2지1언매 다 유기때리고 하루종일...
통합 3 받을 실력이면 ㅋㅋㅋ
근데 3월인가엔 ㄹㅇ 그랬음. 지금은 확통분들이 수학 많이해서 비율 높아진듯
꾸준하네 이분도
제가 그 댓글에서 말을 잘못한게 통합 3컷 = 나형 1컷이 아니고 통합 3중 = 나형 1 컷 정도락 볼 수 있습니다.
작수 나형 1등급 인원 : 약 12,000명
올해 확통 1,2등급 인원 (비율은 9평기준, 응시 인원은 수능 기준, 결시자 때문에 인원 더 적을 수도 있음.): 약 9,000명
일단 올해 백분위 89면 수나 백분위 97이랑 똑같은 효과입니다. 그리고 모집인원도 늘어났으니, 3중반 정도는 작년 백분위 96과 같은 효과를 낼 거라고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통합3중도 나형1컷 절대 안 나옵니다.
1, 2, 3.. 등급 내려갈수록 확통 비율이 늘어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말은 즉, 3등급대에 확통비율은 20% 거뜬히 넘는다는 거죠. 그렇다면 님 말씀대로라해도 3등급대에 확통 인원 수는 9000명 거뜬히 넘습니다. 10000명도 넘을 겁니다. 거기다가 미적기하사탐러도 소수지만 있고 그분들중에 1~3등급 맞는 분들도 당연히 있습니다. 그분들까지 더하면 1~3등급내에 문과 인원 각각 1%포인트이상의 증가 효과는 있으리라 봅니다. 고로 통합3중이면 나형1컷 절대 안 나옵니다.
나형1컷 나오려면 잘봐줘야 통합3초, 아니면 통합3극초입니다. 그렇다면 통합3=나형1 보단 통합2=나형1이 훨씬 더 합리적이고 오해가 없는 표현이라고 봅니다.
저는 입시에서의 효과를 말한 겁니다. 올해 sky 모집인원이 급격히 늘었고, 특히 고대는 2배가 늘었습니다. 저는 3등급 인원을 위로해주기 위함이 아니고, 국 탐만 잘 봤으면 수학이 2여도 연고대를 써볼 만 하다는 걸 말하기 위해서 저렇게 이야기 한겁니다. 그러니까 보수적으로 교차지원까지 생각하면 통합2컷 = 나형1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일단 확실한건 백분위 환산해보면 확통 89 = 수나97은 맞으니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