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 is coming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10214485
미드 왕좌의 게임의 명대사죠.
(제가 친구나 지인들에게는 적극 추천하지만
학생들에게는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는 바로 그 마약...)
왕좌의 게임 시즌 7이 기존처럼 4월이 아닌,
빨라도 내년 여름에나 방영될거라는 어마 무시한 얘기를
수능이 끝나고 한 달이 지나서야 알게 되었네요.
(그만큼 인강과 겨울 현강 준비에 몰두했다 믿고 싶네요..^^;)
수시 합격자 발표가 마무리 되고
정시 일정이 시작되기 전인 지금이
누군가 에게는 기쁨과 설렘의 시간이고
누군가 에게는 긴 겨울의 시작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내가 수능이라는 혹독한 겨울을 잘 보낼 수 있을까?’
처음 맞이하는 수능이든, 또 한 번 맞이하는 수능이든
수험생 여러분들 마음에 불안과 걱정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또 한 번의 수능을 겪으며
많은 고민과 걱정을 하기도 했구요.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9796659)
강의를 하게 된 지금도 이 맘 때가 되면
내년에 대한 설렘과 함께
걱정과 고민이 함께 뒤따르곤 합니다.
(일 년 중 가장 많은 고민을 할 때가 아닌가 싶네요.
속이 계속 안 좋아서 병원에 가보니
의느님께서 스트레스 받지 말라고 하시던..)
수험생 여러분들과 몇 해째 같은 사이클을 돌면서
제가 깨달은 것은
‘겨울을 보낼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겠다는 굳은 의지나
나의 장밋빛 미래를 상상하며
긍정의 에너지를 뿜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마음의 안식처가 될 무언가’가
정말 필요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마음의 안식처는 ‘방원이’입니다.
방원이는 이년 전부터 저랑 같이 살고 있는 고양이에요.
아깽이인 방원이를 데려온 이유가
‘이제부터 나의 안식처가 되어라’
라는 생각에 데려온 게 아니고
고양이가 너무 좋아서 데려온 것뿐이지만
제가 정신적으로 힘들고 지칠 때
가장 큰 힘이 되어 준 존재는 방원이였어요.
수험생활을 하시는 여러분들께
‘새로이 반려 동물을 맞이 해라’라는 얘기가
아닐 거란 건 대부분 이해하실 거라 생각되구요,
여러분들이
‘긴 겨울을 보내며 몸과 마음이 지칠 때
마음의 위안이 될 무언가’를
찾으셨으면 합니다.
월동 준비에 대한 주절주절 긴 얘기
읽어주셔서 감사 드리고,
겨울비가 그치고 날이 쌀쌀해진다 하니 감기 조심하세요~
※ 방원이가 궁금하신 분은 클릭 http://blog.naver.com/moongscat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학 4등급만 받으면 2 0
쫀득하게 인서울 할 수 있는데
-
목 졸라줘 5 1
켁켁켁 숨막혀 ㅜㅜ
-
나왔어 12 0
다시감 근데 저게 왜 이륙햇냐
-
리젠존나느리네 1 0
오르비망함?
-
새르비 할수록 4 0
헛소리가 늘어가는듯
-
밥약 같은 거 11 1
어떻게 거는 거임 그냥 술자리에서 친해진 선배한테 “저랑 밥약해주세요” 이렇게 말하고 잡는 거임?
-
라면에 닭가슴살 넣고 4 0
친구한테 보내줬는데 누렁아 밥먹자~ 이러네;
-
귀여운 애니 캐릭터로 4 0
프사 바꾸고 싶어짐
-
요 이모티콘 너무 귀여움 6 0
-
지방대 궁금한점 질문받음 9 0
옯인원들에겐 관심없을수있지만 25수능때 66584로 지방대 빵노리고 붙었음...
-
행복해요 8 0
-
N제 먼저?? 0 0
수1 스블 다 들었고 수2,확통 실점개념 반정도 들었는데 수2,확통까지 실전개념 다...
-
한국 kf21 보라메=>뭔가 문제 있어보이고 그렇게 안 쌜거 같음 미국 f22 =>...
-
김기현쌤 아이디어 0 0
작수 4이고 이번에 확통으로 바꿨습니더 확통은 시발점 듣고있는데 수1 수2를 어느...
-
1회는 13,14 잘 넘기면 어찌어찌 40 중후반대까지 갈 수는 있는데 2회 <-...
-
수학 강사 추천 0 0
수리논술 할거라 미적, 확통, 기하 다 할건데 김범준 VS 정병호 (김범준은 기하...
-
컨디션 좋은 상태로 독서실 다시 가고싶어
-
남은게돈뿐이구나 1 0
사람도사랑도식어감…
-
예체능 재순데 올해도 수학 유기하고 수능보면 평생 아쉬울것같아서 수학 지금 시작하고...
-
[Zola] 3월 교육청 대비 0 2
Zola임당. 3월 교육청 대비의 의미없음에 대해서는 아래 영상에서 말씀을...
-
[이벤트] 2027학년도 Prologue 모의고사 1회 배포 19 12
OMR 링크:...
-
뛰어넘었나 0 1
궁금쓰
-
재수하는데 집안형편 4 1
하..올해 재수하는 07인데 ㅅㅂ 집안형편이 생각보다 안좋은것같은데 어캄 우연히...
-
헐 통합과학은 0 1
염색체에서 막 화학식 구하고 외계행성 물리법칙 구할려나
-
13분 후 배포함 4 4
-
좋아하는 강아지가 있는데 8 2
랜선으로만 보는 애기인데도 갈수록 늙어가는 게 눈에 보여서 슬픔
-
하수: 실모에 기하가 없구나 1 2
고수: 공통 모의고사구나
-
이 앨범 진짜 좋다 0 0
-
생명 실모 양치기할까 2 1
진짜 n제 푼다고 크게 안느는거같기도하고 시간관리가 필요한데
-
내일도신촌가야하네..
-
유빈 초대 0 0
제발 해주실분 안계신가요....???? 기숙갔다 나오니까 튕겼어요 ㅠㅠㅠㅠㅠㅠㅠ
-
작년 수능에서 화법과 작문을 선택했고, 국어 백분위 86으로 3등급이었습니다....
-
그 물리였나 화학반이었는데 내가 보기엔 딱히 안 예쁜데 남고 출신 물리러들이 걔...
-
오늘의 공부 2 0
-
종종 시대 부남들이 하는 착각 5 5
여자애들이 대부분 웃으며 대꾸해주고 받아준다 그건 착해서 그렇게 받아주는거임 오히려...
-
수학 노베 16212 0 0
예체능 재수생이고 음악함 잘 기억도 안나지만 고1까진 수학했었는데 고2부터는 거의...
-
이미지 김범준 1 0
확통 4점을 맞추고 싶어서 기출하면서 이미지 미친개념, 김범준 스타팅블록 둘 중...
-
Mt랑 알바랑 걉쳐요 사장님 2 1
말하면 하루 빼주실라나..
-
챔스 오늘 승부 예측 0 0
뉴케슬 승리로 8강 리버풀 승리로 8강 뮌헨 승 알레띠 승
-
쎈 언재쯤 재입고 될까요? 3 0
지금 수1 품절됬는데 언재쯤 재입고 되나요?
-
영어 공부 막막하... 1 0
영어 제일 약한 과목이라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감이 안잡혀요,.ㅜ 현역때 크게...
-
반수 조언 좀 해주세요ㅠㅠ 0 0
작수 현역 52443 화작미적세지사문했고 수시러라서 최저만 맞추는 공부했는데요...
-
메가패스 존나 비싸네 5 0
n수생 할인 받아도 50만원 넘는게 말이 되는건가 이거
-
황밸식공부 2 1
영어비중 좀 늘림
-
정월대보름님의 장례식입니다 11 3
제가 밀었습니다
-
이원준 진짜 신이네 2 0
처음으로 이감 풀이를 70분 안에 검토까지 끝내씀 독서 푸는 시간이 체감상 6~7분...
-
요즘 생명 누구 듣나요 0 1
한종철 듣고 나락 갔어서 백호나 홍준용 고민 중인데 보통은 누구 많이 듣나요
-
노베는 아니고 작년 6월까지 했었습니다 1월부터 지금까지 달렸더니 공통이 어느정도...
-
버즈 잃어버림 2 0
-
시대 재종 수업 필수임..?? 0 0
반수반이고 뭐고 할거없이?

무플방지!은혜로운 팝콘이 감사합니다!!(꾸벅)
집사님이닷
이제 이년 반 숙성된 프로(?) 집사에요ㅋ
스타크의 목소리가 귀에 맴도는...
Winter is coming
말 그대로 마약이죠. 왕겜은 진리이자 종교ㅎㅎ

저는 티리온 팬입니다 ㅎㅎ와..안목이 대단하시네요. 저의 왕겜 최애 캐릭도 티리온입니다ㅎㅎ
한 때(아마도 타이윈이 죽고 난 담인듯 싶어요)
'왕겜 작가가 모두를 죽이기 시작했다. 티리온도 무사하지 못할 것이다.'
라는 얘기에 마음 졸이며 봤던 기억이 나네요ㅋ
오늘 3시즌까지 봤는데.. ㅠㅠ
타이윈이 죽는군요 또르르
허걱..본의 아니게 넘나 큰 스포를 해버렸네요..
사죄의 꾸벅 올립니다..ㅠㅠ
저도 이번 여름방학때 보기 시작해서 2주만에 6시리즈 다봤던 기억이 있네요ㅋㅋㅋ 올해 수능 친 고3입니다
한 번 보게되면 끊을 수가 없죠..그래서 학생들한테는 절대 비추라는ㅋ
왕겜 전도사로서 제일 뿌듯했던 감상평은 이런거였어요.
"성민아, 시즌 2 볼 때까지는 걍 재밌다는 생각으로만 봤는데,
시즌 3 보기 시작하니까(당시 시즌4까지만 나와 있었습니다.)
한 편 한 편 볼 때마다 심장이 타들어가는거 같았어.
이제 일 년을 기다려야 한다는 생각에.."
왕겜이라는 거대한 장벽을 넘으며 수능을 보셨다니,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공감합니다ㅋㅋㅋ 하루에 4~5편씩 보다가 다보니까 금단현상이 일어나더군요ㅠㅠ
금 단 현 상 일어날 수 밖에 없죠ㅜㅜ
올해 6월20일(시즌 6 10화 방영일) 느꼈던 아쉬움이란..
내년 4월이라 철썩같이 기다리고 있다가
섬머 이즈 커밍이 되었다는 얘기에
또 한 번 멍...했네요ㅋ
대너리스용등장부터 침흘리고 봤다는...
아리아 스타크의미래와
장벽너머 펼쳐지는 스토리가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네요ㅋㅋ
과연 세눈밖이까마귀는 무엇을 의미 할 것인가
왜 작가는 존 스노우의 출생의 비밀을 밝힌것인가...
기다림에 지치고있네요
나이가 한 살 많아질수록 시간이 빨리가는데..(옛말 참 무섭군요 ㄷㄷ)
왕겜 담 시즌은 하염없이 기다려도 다가오지 않네요..ㅠㅠ
갠적으로 왕겜에서 가장 압도 당했던 순간이
시즌 1에서 애기용들 날아오르면서 끝날 때랑
애기 스노우 눈에서 어른 스노우 눈으로 바뀔 때였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