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아오빡친다 [241525] · 쪽지

2011-03-12 15:02:03
조회수 306

와 진짜 문학 어떡하죠;;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956547

고3인데요..3월 모의고사 9개 틀렷는데
7개가 문학이에요..1개 쓰기 1개 비문학인데..
이번에 시랑 소설이 진짜 거의 이해가 안됬어요 --;;
시험끝나고도 이해가 안되는문제들이 몇개있는데
수능도 문학이 이정도까지는 아니었던거 같은데..진짜;어찌해야할까요..
비문학은 괜찮거든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돋는인생 · 335417 · 11/03/12 18:50 · MS 2010

    ㅋㅋㅋ 저랑 반대시네 저 문학은 09년 6평부터 11수능까지 2개이하만 틀렸는데 전 비문학이 볍진 ㅋㅋㅋㅋ

    이번에도 문학은 1개틀렸음 ;;ㅋ

    근데 비문학이 좀ㅡㅡ..;; 갠적으로는 약간 찌질한거 있는거같은데 그런거 좀 틀리니 볍진됐네요 ㅋ

    문학 시 소설 감상법을 좀 익히시는게 필요하실듯 ..

    문학개념어 책 강추하고요 ..


    시는 화자가 뭘 보고 뭘 느끼고 주관적으로 쓴 혹은 감정을 나타낸거에 집중하시면 좀 수월하고요
    소설은 백프로 시점파악 먼저 하고 감상하는거죠

  • 돋는인생 · 335417 · 11/03/12 18:55 · MS 2010

    이번 소설도 마찬가지 .... 시점을 보니까 오 나(아들)로 시작하는구나 1인칭이내( 그러면' 나'생각 위주로 읽어야지 ...이렇게 읽다가)
    아버지가 회상하는 장면나오죠? 그러면서 서술자가 바뀌죠? 이런거 다 체크해야죠 ...
    그리고 사건과 사건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잘 보세욤;;;..

    시점에 맞춰 읽어주면 좋은것은 시점에 관계없이 서술부분에서 직접적인 주제나 생각 감정이 많이 나오거든요....
    특히 3인칭 ...
    아 사실 제대로 쓸려면 엄청 시간 걸리는데 ㅠㅠ;;;

    결론: 문학개념어를 강추하고싶음 + 시 소설감상법을 읽히면 됨 (기계적으로..무슨 감 그딴거없어요 -_-;;)

    아 근데 님 비문학은 어떻게해요? ㅋㅋ 저는 비문학 이번에 좀ㅈ 문제 찌질한거있는거같던ㅁ데 ㅠㅠ ;;
    지문 이해했어도 약간 문제푸는데 에러나더군요 -_-....집중력부족인가 -_-ㅋㅋ

  • 아오빡친다 · 241525 · 11/03/14 00:27

    헐 죄송함당 너무늦게봣네여 -_-
    저 비문학은 그냥 사실관계가 명확히 드러나니까요..
    게다가 이번 비문학이 쉽기도 햇구여..ㅋㅋ;;
    어휘문제들은 바로바로 풀고.. 읽다가 중요해 보이는거엔 동그라미 쳐놓고 이렇게 연습하다보면 되든데여..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