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1러 분들 질문점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9066282
물리 9평 20번에 대해서 말인데요
충격량 풀이 중 그냥 v를 핸들링해서 운동에너지 변화량을 구하는 사람도 있고
배기범 t는 p자체를 핸들링해서 운동에너지 변화량을 구하기도 하고 그러던데요
질문은 p를 두고 풀 때 배기범선생님께서
운동에너지변화량 = p²/2m
이걸 쓰시던데
이 문제 말고 어디선가 쓴적이있나요?
물론 당연히 v가 공통이니 유도하면 당연한 말이지만 저 공식(?) 자체를 처음봐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전 처음봐요...
그냥 쓰려고 마음먹으면 어디든지 쓸수 있음
공식이 아니라 걍 유도한듯?
그냥 해설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저렇게 하셨겠져? 알아두는것이 더 나으려나여
시중문제중에서 일이 주어지고 운동량을 구하라고 하거나 그런문제에서 적용할수있는데 보통 속도를 구한다음 운동량을 구하죠
수특인가 있어요 저거 운동량^2/2질량
헐 수특을 다시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당
보통 힘 시간 주어지는 경우는 대부분 운동량으로 풀지 않나요
최근 3년중에 저공식쓰는문제 1~2문제 있었던걸로기억..
몇개 더 빨리 풀리는게 있긴 한데 이런 약간 호흡 긴 문제들 같은 경우에서는 거의 쓰이는 건 못봤네요 수치비교하거나 간단계산식 같은 경우엔 유용한 게 있긴해요
익숙해지면 많이 쓰게 돼요 그리구 ㅂㄱㅂ쌤 기본강의에서 저거 많이 미셔서 해설에서도 쓴듯.. 저도 익으니까 많이 쓰게 되더라구여 운동량 운동에너지 서로 바꿀 때
헉 필수본이랑 기범비급 둘다 했는데 못봐서요ㅠ 제가 넘 게을리했군여
ㄷ 그럼 제가 다른 곳에서 봤을수도.. 쨌든 이참에 외워두세요 입이 착착 붙어서 전 많이 쓰는..
헉 착착! 외워두겠습니당 감사용
아 다른 댓글들 보니까 제가 물2 수업에서 들은것일수도.. 쨌든 알아서 나쁠 거 없죠. 주의점은 제곱의 변화량과 변화량의 제곱 순간적으로 실수 안하길
저 식 중요한 식이예요! 문제풀이 뿐만 아니라 물리적으로도요!
물2하다보면 많이 쓰더라고요 저 식으로
파렉에서 본듯하네요 중요하지않은듯해서 그냥넘겼는데ㅠㅠ
물2 할때 되게 많이 썼어요
속력 갖고 하는 풀이도 운동량 풀이와 방식은 동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