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체고수님들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8462914

ㄴ선지가 이해가안되네여 꼭 방위각이 감소해야되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8462914

ㄴ선지가 이해가안되네여 꼭 방위각이 감소해야되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4
그림과 같을때는 방위각을 북점을 기준으로 시계방향으로 재니까 줄어드는게 맞죠
B의 이동경로인 까만선만 보면 방위각이 감소함
그럼 왜 커진다고 생각하세요?
보통 북점기준으로 방위각을 설정하니 북점쪽으로 다가가고있으니 감소한다고 보는게 맞네요.
근데 주극성이아니면 꼭 천정북쪽으로 지나는지 애매하지않나여
저그림에서 저구간동안 관측한것만 보고 푸시면 되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마세요
지평좌표계와 적도좌표계의 정확한 개념이 잡혀있지 않으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