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와 인성은 별개인듯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851419
'요즘은 공부 잘하는애들이 인성도 좋더라'
라는 말에 공감이 안되요.
정말 인성 쓰레기라고 소문난 애도 서울대 가고
성격 좋은 척하는 애도 서울대 가고
성격 진짜 좋은 애도 서울대 가고
그 비율은 그냥 일반인들 분포랑 비슷한듯
그나마 좀 특징적인건 소위 명문대갈 성적인 애들일수록
성격 자체가 좋다기 보다는 본인의 안 좋은 성격을 대외적으로 숨기는 데
능숙한것 같아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어느곳을 가든 결국 사람사는 곳이죠
공부 잘하니까 인성 좋은것이 더 부각되는 느낌이랄까요.. 정말 별개라고 생각함
예전부터 별개라고 생각함ㅎㅎ
ㅂㅅ보존의 법칙은 어디에나 적용된다구해요
음.. 뭔가 상위권은 인성에 하자가 많은데 최상위권은 인성 좋은 애들이 많았어요.. 제 주변에는
제 주위엔 최상위권이 가장 안좋았어서...진짜 경악스러운애들이 서울대를 가서 경악스러웠어요.
어차피 사람은 변해요. 잃을게 있냐 없냐 차이지
저는 고등학교때 반 1등이랑 돌아다니면서 인사성도 좋아지고 매사에 성실하게 변해서 그렇게 생각 안하는데 케바케인듯
전 물론 예외도 많이 봤지만, 그래도 일반적인 선에선 약간의 상관관계는 있다고 봐요 ㅎㅎ
진짜 ㄹㅇ 케바케
독립시행
양아치도 서울대가는데ㅋㅋ
당연히 인성이랑 별개죠
금수저들이 꼭착할꺼라고 착각하는사람들많음 반면에 쓰레기도 존재...
흙수저들이 돈에여유없고 가정교육못받는건아닌데 꼭 흙수저들은 인성안좋을꺼라 착각하는사람많음
오히려 금수저들이 우둔하고 성격드럽고 흙수저들이 성실하고 착할거라고 생각하지않음? 언더도그마 현상
케바케...
흠.. 완전히 독립시행이라고보긴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저랑 같은반 애는 스카이 공대 갔다가 성폭행으로 수감중..
우리형 지잡대갓다가 걍씹양아치들만잇다고 절대가지말라는데 비율차이잇는건맞을듯
또라이질량보존의법칙
보통 좋은성적숨기고 조용히 공부하지않나요??걍 애들이 알아서 알던데..
그럼 인성고 안좋고 학벌도 안좋으면 갈아서 퇴비로 써야되나?
별개라는 말에는 공감하는데, 모교에서 이중 전공을 했었는데 저는 평범한 학과랑 디자인과 둘 다 다녀봤는데 일반 학과애들이 훨씬 이기적이고 교활했습니다. 학점뿐만이 아니라 여러면에서 가식적인 부분 많이 체감했네요. 디자인 애들은 오히려 순진하고 솔직한 것 같아요. 약간 거친 면이 있긴 하지만 오히려 저랑 더 잘 맞더라고요. 공부 잘하는 애들하고 인성 안좋은 애들보면 좀 무서워요
페르소나 구성에 능숙
맞아요... 저도 못됐어요
개인적으로 인성이 갖춰진 평가를 받는 사람이라면 대학의 네임벨류도 별 상관안하는거라고 생각하는 되요. 인성의 정의가 뭐입니까? 욕하는 사람? 뒷담? 다른 사람들에게 직접적인 피해 안주고, 과도하게 자기를 어필하지 않고 살아가는게 인성이라면 그건 사회인들 조차 대부분 도달하지 못 한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