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영어문제 질문이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817049

이 문제인데요.
제가 문제를 틀린 과정은
1. Remain 은 이형식 동사이다.
2. 문장 구조가 s v o로 구성될 것이다.
3.o에는 명사와 형용사가 들어간다.
4.보기에 c빼고 전부 조건에 해당하네
5.우왕좌왕
이런 식의 과정을 거처서 틀리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해설을 보니까 remain은 형용사 보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loyal이 정답이다.
라고만 딱 써있네요.
여기서 의문이 생겼습니다.
Remain이라는 이형식 동사로 문장을 만들 때 무조건 보어자리에 형용사를 써야하는 것인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무플 방지 아붕+녹색혁명 응애
-
항상 궁금했던 건데... 10 1
왜 포유류는 갸ㅡ악하는데 설치류는 사람 말을 쓰나요?
Remain 자동사 아닌가요?
그리고 svo는 3형식인데요;;
저기 앞에 remaining은 맥길 일렉트로닉스 remains를 분사구문으로 바꿔서 한것같은데요
이형식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아니요.. 이형식으로 쓰이고 안쓰이고가 문제가 아닌것같은데요
말씀하신 대로 while 일렉트로닉스 remains loyal to customers 라는 문장에서 주어가 같으니까 주어를 생략시키고 의미의 전달을 위해 접속사를 살리면서 만들어진 분사구문 입니다.
흠... 어떤 부분을 말씀하시는 것인지를 모르겠네요 ㅠ 분사구문으로 바뀐다고 해서 문장의 구조가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이형식의 구조로 쓰인 리메인은 보어를 달고 나와야 하고 보어의 자리에는 형용사와 명사가 들어갈 수 있지요. 여기서 리메인의 보어로는 형용사만이 와야 하는 것인지가 제가 드린 질문 이었습니다.
리메인이 자동사라는 부준에 초점을 맞춰서 말씀을 해주셨는 데, 자동사라는 것은 목적어가 필요 없는 동사를 말하는 것 아닌가요?...
여기서 제가 질문 드린 것은 보어에 관한 것 인데 어떤 식으로 자동사라는 것이 답변으로 나온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ㅠㅠ
그리고 s v o는 오타였습니다!!
2형식은 svo가 아니라 svc이고 remain이 2형식으로 쓰일 때 형용사가 와야해여
오타네요 ㅋㅋㅋ...
그렇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흠 찾아보니 remain 같은 경오는 명사도 보어로 취할 수 있다 하네여 근데 해석상 remain loyy 는 remain loyal보다 훨씬 어색하지 않나여
흠... 결국 어감의 차이로 들어가야 하는 문제인 것인가요. 경험을 더 쌓는 방법이 최고겠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remain이 위 문장에서 2형식 동사로 쓰이고 2형식 문장구조가 S V C인데, C에 형용사(loyal)과 명사(loyalty) 둘다 올 수 있음으로 둘 다 될 수 있지 않나?' 라는 질문 같은데요..... 제 짧은 생각을 덧붙이자면, while하고 뒤에 to customers 때문에 loyal이 더 적절한 것 같습니다.
1. While의 이유(조금 불충분한것 같습니다)
While은 '~하는 동안'인데 그 뜻에 부합하려면 지속성이 있어야 합니다. 위 문장의 주체인 Mcgill회사의 지속성을 나타내는데에는 형용사('상태'도 나타내니깐)가 명사보다는 지속성 측면에서 더 부합하는 것 같습니다.
2. to customers의 이유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크다고 생각합니다. Mcgill회사가 고객들(customers)에게 '충성심'으로 remain 하는것보다는 '충성의 상태'로 remain 하는게 좀 더 적절한 것 같습니다.
저도 뭐 전문적으로는 잘 몰라서 어감 위주의 해설이 됐지만은 좋은 문제 올려주신 님 덕분에 정말 좋은 영어 고민 해보네요. 조금이나마 제가 고민한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무슨 말인진 모르겠지만, loyal과 계속 ~하다를 같이 쓰려면 remain loyal, continue to be loyal 하고 써야해서 무조건 loyal 형태로 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