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라 모르겠다. 싸버림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7881485
사람이 가치있는 까닭은,
그가 잘생기거나 예쁘거나, 뛰어나거나 똑똑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세상이 정해놓은 무수한 잣대 위에 우리를 올려놓고 점수를 매기는 일은, 존재의 본질 앞에서 가장 무례한 행위일 뿐입니다.
우리의 가치는 단 하나의 사실에 근거합니다.
텅 비어있는 원자들의 물리적 집합으로 이루어진 이 광활한 우주에서, 오직 우리만이 설명할 수 없는 '나'라는 비물질적 정신을 품고 있다는 것.
모든 인간의 내면에는 저마다의 우주가 펼쳐져 있고, 그 안에서 피어나는 느낌과 생각들은 그래서 하나하나가 다채롭고 지극히 아름다운 것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큰 죄를 저지른 악인일지라도,
가장 추한 육체를 가졌다고 손가락질받는 박인일지라도,
가장 둔한 머리를 가졌다고 놀림받는 천치일지라도,
우리는 그 구분과 상관없이, 아니, 감히 말해 도리어 바로 그 지점 때문에 사랑받아야 마땅한 존재입니다.
그 죄는 그의 정신이 얼마나 깊은 어둠 속에서 번민했는지를 보여주는 상처이며,
그 추함은 세상의 모든 잣대와 시선에 맞서 자신의 존재를 지켜내야 했던 투쟁의 기록이며,
그 둔함은 효율과 경쟁의 바깥에서 세상을 순수하게 마주하는 또 다른 창(窓)이기 때문입니다.
이것들은 결점이 아니라, 유일무이한 한 정신에 새겨진 고유한 무늬이자 이야기입니다.
이 흠집과 상처들이야말로 우리를 타인과 구별되는 단 한 사람의 '그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고유한 서명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서로를 연민의 대상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이 험난한 세상에서 각자의 정신을 지키며 살아가는 동료로서 마주해야 합니다. 그 상처 입은 내면, 고뇌하는 정신, 세상의 기준에 미달하는 모습들은 우리 모두가 나눠 가진 '인간이라는 조건'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목적을 갖고 세상을 바라보는 존재가 없다면, 이 우주는 그저 차가운 물질의 운동에 불과할 것입니다. 텅 빈 원자의 우주에 '의미'라는 색을 칠하고 '가치'라는 온기를 불어넣는 것은, 바로 이 상처 입고 고뇌하며 기어코 살아내는 우리의 주관들뿐입니다.
그 이유 단 하나가, 여러분이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위대한 가치를 지니는가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증거라고, 저는 감히 말하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새로운 헌팅경로 개척함 1 1
하꼬유튜브에 잘나온사진프사하고 대충 관심있다는 댓글달면 만남까지성사되더라
-
흠
-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삼년동안 공부를 한번도 안 하고 살아도 영어는 영유랑 사립초를...
-
진짜 신기한 경험이었음 0 0
1시간 자고 3덮치니까 15번 발문은 읽을때마다 의미가 다르게보임 진짜미치는줄
-
헐 5 1
지금 교회다니는애랑 안다니는애랑 단톡방에서 싸운다; 개재밌네
-
옯본격적으로한게작년9월부터인데 4 1
그때는사람꽤나많앗는데
-
더프 문제는 3 1
올려도 되는거 아님? 해설강의 찍는사람도 있는데
-
스포당할까봐존나쫄리노
-
[칼럼 프리뷰] 투투모 14번과 3덮 22번의 유사성! 4 2
투투모 14번의 주 발상은 기울기가 역수인 직선을 대칭이동시켜 직각을 만들고...
-
근데 리트랑 수능국어랑 푸는 태도가 전 좀 달랐음 0 0
리트는 시간에 쫓겨서 속독하는 느낌이라 밑줄도 전혀 안쳤는데 수능 국어는 좀 더...
-
안녕하세요 3주만에 돌아온 각설이입니다. 오늘 더프 응시가 있었다고 들어서 급하게...
-
오르비재미없어서 4 2
3모보고 탈주칠꺼임 ㅋㅋ
-
과외 끝... 1 0
집갑쉬다잉
-
캬캬캬
-
전 항상 말해왔는데 국어 기출공부는 10 3
리트 전개년 미트 피트 전개년 수능: 2022부터 만 보면 된다고 생각함... +...
-
우을글을 쓰지않는 마히로는 5 0
오르비에 필요없음
-
수학 자작 문제 12 1
오랜만에 하나
-
경희대 국캠 4 0
에타보는데 설캠이랑 비교하면서 자꾸 까는 글이 많던데 국캠 인식이 많이 안좋나요..?
-
온톨로지 지문 유명함? 6 0
어떰? 본인 체감상 리트 그 세트 중에서는 상당히 쉬운 편이라고 보는데
-
빨리 방학이 와야할텐데 4 0
ㅜㅜ
-
맞팔구 8 1
-
확실히 사탐은 25학년도부터 2 1
난도를 높인 게 눈에 보임
-
펑펑 0 0
울고싶은날엔
-
ㅇㅋㅇ 목표 나왔다 1 2
서울대 간다 내가
-
하 공부할 의지를잃음 1 0
쌰갈 난 진짜 ㄹㅈㄷ 저능아아,,,,,
-
요즘오르비가 18 2
재미업음 탈릅하라는신호인가????
-
현역 정시 더프 6 2
주말에 보는 곳 찾았는데 신청 할까요 말까요… 그시간에 학교에서 보는 3모 공부를...
-
에고이스트: 단 한문제도 그냥 맞추라고 주지는 못하겠음
-
근데 솔직히 리트 2 1
일단 에고이스트보다는 훨씬 쉬웠음…. 도대체 에고이스트는 뭐임
-
오르비 굿나잇~ 6 1
체력보충을
-
여기에 만약 붙는다면 햄버거 20개 뿌린다 ㄹㅇ
-
근데 입결표는 언제 뜨지 3 0
지금 나온것도 서연고서성한중까지인거 같은데
-
수학 수특 내신용으로 좋음? 7 0
좋나여
-
야 컨관 들어와봐 ㅆㅂ 3 0
음성메세지 기능 만들고삭제한 글 좀 안 보이게 해라글 수정 버그도 좀 고치고댓글...
-
이다지쌤 교재 질문 3 0
이거 구석탱이에 필기 도저히 못하겠어서 제본해왔는데 제본했을때 날라갈 정도로...
-
그래서 더프 예상컷이 어케됨? 0 0
ㅈㄱㄴ
-
서프 사탐 답지… 0 0
세지 올려주실 분 없나요 유빈아님
-
2019 리트 총평 9 1
초반 지문이 괴랄했음 첫 지문인 관습 이론이 극히 어렵게 느껴졌음 그 이후의 로마...
-
하루만 기다리면 수능이에요! 3 0
왜냐면 이제부터 기다림이 24시간이 넘을 때마다대가리를 존나 쎄게 쳐서 제 머릿속을...
-
더프 수학 질문 5 0
11번 표현이 어색해서 틀렸는데 이거 유명한건가.. 처음보는거같음
-
사문 공부 0 0
종합이나 교과로 갈건데 최저과목으로 사문 공부 1학기 내신 끝나고 시작해도 되나요?
-
학평 시험지 원본으로 시험 당일 저녁날 입수할 수 있음으흐흐흐 올 한해도 고생 좀 해라 동생아
-
3덮 기록 3 0
언매 91 : 독서1, 언어2, 매체1(ㅅㅂ...) 미적 88 : 20, 28,...
-
아니씨발 왜 공부하러 온 곳에서 쳐떠들지 심지어 아직 3월인데??? 끝나고...
-
학과에 사람 엄청 많음 2 1
ㄹㅇㄹㅇ 너무 많아서 시끄럽기도 하고 분반 한게 다행인듯
-
국영수 난이도 비교 ㄱㄴ?
-
"연봉 절반, 세금으로 내면 못 버틸 것"…'보유세 카드' 진짜 꺼낼까 11 5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서울 아파트 보유세 부담이 커졌다....
-
공통 다 맞았는데 확통 28 29 30 틀임.. 확통 29는 풀었는데 틀렸고 29...
-
똥싸면서 문득 든 생각인데 10 0
삶이 이게 맞나..시픔
-
도라인가 1 0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