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학과가 좋은 학과인가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7708060
오르비를 둘러보며 메디컬이 정답이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는데 조금 더 보니 메디컬도 힘들다는 말들이 많은 것 같아서요 그렇다면 어느 학과가 취업이나 근로 활동 시에 괜찮은 학과라고 할 수 있나요? 궁금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7708060
오르비를 둘러보며 메디컬이 정답이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는데 조금 더 보니 메디컬도 힘들다는 말들이 많은 것 같아서요 그렇다면 어느 학과가 취업이나 근로 활동 시에 괜찮은 학과라고 할 수 있나요? 궁금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50
의치>한>약수>계약,설높공>>...
어딜 가던 자기 할 일 잘 하면 됩니다
다 나름의 고충이 있어서 무작정 좋은건 없죠
사실 요즘같은 시대에 5년뒤만 해도 무슨과가 흥하고 망하고 어떤 직업이 사라질 지 모르는게 현실임. 뭘 하든 자신이 대학다니는 동안 배우고싶은거 배우는 게 정답일 듯 싶네요
메디컬보다 좋은 학과 있으니까 거기가라 x
메디컬이 과거처럼 언터처블한 소득을 보장해주진 않으니 너무 안일하게 메디컬 들어오진 마라 o
만일 당신이 메디컬보다 다른 쪽이 적성에 맞다면 그 쪽을 진학하는 것도 고려해보라 o
아직도 충분히 좋은 직업이지만 과거엔 미래에도 계속 좋을 장밋빛 미래가 있었지만 현재는 미래가 과거에 비해 불투명해졌으니 그 부분을 고려하라 o
의치한약수 아님 대학 간판보고 가는 일반과임 다만 서울대는 의치대만 의미있고 설약이랑 설수의는 서울대 내에서 적당히 인기 많은 과 정도이고 일반과 취급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