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재종 9기-> 지방의대 정시합격 질문받아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7655871
25수능 언미물1생2
89 97 1 88 88 -> 중경외시 일반과
26 수능 언미지1생2
100 94 1 99 98
처음에 화2생2로 시작해서 카이였습니다!
공부, 성적, 재종생활 관련 질문 받아여…!!!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새로운 헌팅경로 개척함 1 1
하꼬유튜브에 잘나온사진프사하고 대충 관심있다는 댓글달면 만남까지성사되더라
-
흠
-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삼년동안 공부를 한번도 안 하고 살아도 영어는 영유랑 사립초를...
-
진짜 신기한 경험이었음 0 0
1시간 자고 3덮치니까 15번 발문은 읽을때마다 의미가 다르게보임 진짜미치는줄
-
헐 5 1
지금 교회다니는애랑 안다니는애랑 단톡방에서 싸운다; 개재밌네
-
옯본격적으로한게작년9월부터인데 4 1
그때는사람꽤나많앗는데
-
더프 문제는 3 1
올려도 되는거 아님? 해설강의 찍는사람도 있는데
-
스포당할까봐존나쫄리노
-
[칼럼 프리뷰] 투투모 14번과 3덮 22번의 유사성! 4 2
투투모 14번의 주 발상은 기울기가 역수인 직선을 대칭이동시켜 직각을 만들고...
-
근데 리트랑 수능국어랑 푸는 태도가 전 좀 달랐음 0 0
리트는 시간에 쫓겨서 속독하는 느낌이라 밑줄도 전혀 안쳤는데 수능 국어는 좀 더...
-
안녕하세요 3주만에 돌아온 각설이입니다. 오늘 더프 응시가 있었다고 들어서 급하게...
-
오르비재미없어서 4 2
3모보고 탈주칠꺼임 ㅋㅋ
-
과외 끝... 1 0
집갑쉬다잉
-
캬캬캬
-
전 항상 말해왔는데 국어 기출공부는 10 3
리트 전개년 미트 피트 전개년 수능: 2022부터 만 보면 된다고 생각함... +...
-
우을글을 쓰지않는 마히로는 5 0
오르비에 필요없음
-
수학 자작 문제 12 1
오랜만에 하나
-
경희대 국캠 4 0
에타보는데 설캠이랑 비교하면서 자꾸 까는 글이 많던데 국캠 인식이 많이 안좋나요..?
-
온톨로지 지문 유명함? 6 0
어떰? 본인 체감상 리트 그 세트 중에서는 상당히 쉬운 편이라고 보는데
-
빨리 방학이 와야할텐데 4 0
ㅜㅜ
-
맞팔구 8 1
-
확실히 사탐은 25학년도부터 2 1
난도를 높인 게 눈에 보임
-
펑펑 0 0
울고싶은날엔
-
ㅇㅋㅇ 목표 나왔다 1 2
서울대 간다 내가
-
하 공부할 의지를잃음 1 0
쌰갈 난 진짜 ㄹㅈㄷ 저능아아,,,,,
-
요즘오르비가 18 2
재미업음 탈릅하라는신호인가????
-
현역 정시 더프 6 2
주말에 보는 곳 찾았는데 신청 할까요 말까요… 그시간에 학교에서 보는 3모 공부를...
-
에고이스트: 단 한문제도 그냥 맞추라고 주지는 못하겠음
-
근데 솔직히 리트 2 1
일단 에고이스트보다는 훨씬 쉬웠음…. 도대체 에고이스트는 뭐임
-
오르비 굿나잇~ 6 1
체력보충을
-
여기에 만약 붙는다면 햄버거 20개 뿌린다 ㄹㅇ
-
근데 입결표는 언제 뜨지 3 0
지금 나온것도 서연고서성한중까지인거 같은데
-
수학 수특 내신용으로 좋음? 7 0
좋나여
-
야 컨관 들어와봐 ㅆㅂ 3 0
음성메세지 기능 만들고삭제한 글 좀 안 보이게 해라글 수정 버그도 좀 고치고댓글...
-
이다지쌤 교재 질문 3 0
이거 구석탱이에 필기 도저히 못하겠어서 제본해왔는데 제본했을때 날라갈 정도로...
-
그래서 더프 예상컷이 어케됨? 0 0
ㅈㄱㄴ
-
서프 사탐 답지… 0 0
세지 올려주실 분 없나요 유빈아님
-
2019 리트 총평 9 1
초반 지문이 괴랄했음 첫 지문인 관습 이론이 극히 어렵게 느껴졌음 그 이후의 로마...
-
하루만 기다리면 수능이에요! 3 0
왜냐면 이제부터 기다림이 24시간이 넘을 때마다대가리를 존나 쎄게 쳐서 제 머릿속을...
-
더프 수학 질문 5 0
11번 표현이 어색해서 틀렸는데 이거 유명한건가.. 처음보는거같음
-
사문 공부 0 0
종합이나 교과로 갈건데 최저과목으로 사문 공부 1학기 내신 끝나고 시작해도 되나요?
-
학평 시험지 원본으로 시험 당일 저녁날 입수할 수 있음으흐흐흐 올 한해도 고생 좀 해라 동생아
-
3덮 기록 3 0
언매 91 : 독서1, 언어2, 매체1(ㅅㅂ...) 미적 88 : 20, 28,...
-
아니씨발 왜 공부하러 온 곳에서 쳐떠들지 심지어 아직 3월인데??? 끝나고...
-
학과에 사람 엄청 많음 2 1
ㄹㅇㄹㅇ 너무 많아서 시끄럽기도 하고 분반 한게 다행인듯
-
국영수 난이도 비교 ㄱㄴ?
-
"연봉 절반, 세금으로 내면 못 버틸 것"…'보유세 카드' 진짜 꺼낼까 11 5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서울 아파트 보유세 부담이 커졌다....
-
공통 다 맞았는데 확통 28 29 30 틀임.. 확통 29는 풀었는데 틀렸고 29...
-
똥싸면서 문득 든 생각인데 10 0
삶이 이게 맞나..시픔
-
도라인가 1 0
국어 올린 비결
지구 첫트에 50점 맞은 비결
이 궁금합니다
국어 현역때도 백분위 98정돈 나왔었는데 수능날 망쳤고, 그래서 재수 내내 국어에 신경을 더 썼어요 원래 문학에 40분 쏟고 독서를 20분컷하는 루틴이었는데
재종에서 김재훈t 수업 듣고 문학 25분으로 줄였습니다
재종에서 월례같은거 보면서 루틴 꼭 지키기!! 했어요
제 루틴은 독서 30분(35)-문학 25분- 언매 20분이었습니다 이거 지키는 연습했더니 성적이 안정됐어요.
전 현역때 언독문이었는데 언매에서 말리는 바람에 전체 시험 운영을 망쳤었고, 그래서 언매를 뒤로 보내는 선택을 했습니다(제가 독서에 자신이 있기도 했구요..)
현역땐 ebs도 안했었는데, 재수 때는 윤지환t 이라클로 자투리시간에 전체 4-5번 봤어요! 연계공부도 도움 됐어요!
지1은 6모직전에 시작해서… 급하게 오지훈t 개념강의 2주동안 끝내고 서바 들어갔습니다
서바 보면서 오답노트 확실히 하고 모르는 개념, 지엽 나올때마다 적어뒀어요 오답이랑 개념 구멍 채워지니까 점점 올랐어요
노트에 실수파트/오답파트/개념파트 이렇게 나눠서 정리했고 주말마다 복습했어요
파이널에는 지구과학 파트별로 개념복습+n제+스킬정리 따로 해줬고 이신혁쌤 라이브로 마무리 했습니당 실모도 하루2개씩 돌렸어요
상세한 설명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생2 전체적으로 어떻게 대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개념 강의, 기출 공부 등등이요
강의 없이 수특 내용 정독만으로도 개념 대비 가능한가요?
현역 때 생2를 7월쯤 하기로 마음 먹고 백호쌤 개념강의 2주만에 들었어요 재수할 때는 개념 처음부터 하진 않고, 월례 전날에 서브노트 1회독씩 하고 봤어요. 개념 틀릴 때마다 노트에 적고, 실모에 있는 개념문제 이외에는 따로 개념문제에 시간을 들이진 않았어요!
생2 컨텐츠가 많진 않기때문에 기출 계속 반복하면서 (마더텅,기해분, Flow) 점점 더 깔끔한 풀이로 바꿔갔어요. 재종에서 주는 컨텐츠들은 킬러부분(복추 샤가프 코돈 하바베 등..)만 풀었어요!! 1년동안 풀 문제가 부족해서 오답노트엔 실모 킬러문제 (맞은 문제 포함) 다시 오려 붙이고 풀이 과정을 정리했고 재수기간동안 한두번 더 풀었어요!! 시컨도 한 번 더 풀었었습니다.
기출공부 처음하실 땐 먼저 어떻게든 혼자 풀어보고, 두번째에 기해분 보시는거 추천드려요 (이서준t 수업 들을 수 있으면 들으시고)
*생2는 풀이 과정을 step 붙여서 정리하고 킬러파트별 스킬 정리도 해놓는게 좋아여
생2 (준)킬러 기출만 제대로 n회독하고 계속 최선의 풀이 과정을 생각해보는 방식으로 공부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여건 상 사설은 시중의 UAA 컨텐츠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재종을 갈 여건이 안되서 독학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개념은 수특으로 공부하고 기출은 자이스토리로 공부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처음에 기출 풀 때부터 꼼꼼하게(비/준/킬러 맞은 문제더라도 해설지 꼼꼼히 읽어보는 방식) 분석해야 할 지 아니면 처음 1회독 때는 이런 개념이 이런식으로 문제로/조건으로 구현되는 구나 정도만 파악하고 그 다음 회독부터 분석하는 방식으로 공부해야 할 지 막막합니다.
그리고 해봐야 아는 것이겠지만 현실적으로 지금부터 시작해서 1등급 받을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코돈도 공부하셨을까요?
아하 전 생2 1등급 충분히 하실 수 있을거라 봅니다! 실제로 저도 현역때 7월에 시작해서 9모때 47점 받았었기 때문에…
설령 2등급이라도, 2등급맞기는 정말 쉽기때문에… 시간대비 효율 좋다고 생각해요
Uaa 컨텐츠중에 기해분 여러번 하시면서 스킬 배우시고, n제, 실모 푸시고 수특 수완 킬러도 봐주세요!(작년9모 킬러 완전 수완 복붙이었어요) 중요한 건! 파트별로 하는거에요 하바베 할 때는 하바베만 몇일 복추 몇일 이런식으로
기출 푸실 때 비킬러 개념 하셨다면 거의 안틀리실텐데 계속 나오는 것들만 나와서! 맞은문제는 분석 안하셔도 돼요
준킬러부터는 맞은문제도 분석하시는거 추천드려요 (그리고 생2 준킬러,킬러중에 이제 잘 안나오는 유형 있거든요 대장균 선별같은거 그런거는 처음 딱 한번만 하시고 다시 안보셔도 돼요) 분석할 때 자이스토리 해설지보다는 기해분으로 분석하세요!!
1회독 때는 그냥 스스로 힘으로 기출 풀고 채점 오답하시고
2회독 때 킬러문항들 기해분으로 분석하세용!!(기해분이 기출을 친절하게 분석해주면서 스킬도 알려주는 책입니다)
저는 코돈 공부는 했는데 기출,실모 중에 쉬운코돈은 풀 수 있을 정도로 했고 어려운 문제 나오면 그냥 버리고 찍었습니다
개념 완전히 노베라면 강의를 추천드리긴 해요
수특으로 하시는데 이해 다 되시면 상관없어요
글고 코돈 공부는 9월쯤에 다른 과목 안정되면 하시고 아님 안하셔도 돼요 그냥 1,2중에 찍…어요
사실 오래 전 현역 때 생2 3등급이었는데 개념이 잘 기억이 안나서요..
개념 자체를 모르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수특만으로 개념이 대비가 되는 지 궁금해서 여쭤 본 질문이었어요!
혹시 엣지도 보셨을까요?
엣지랑 기해분 둘 다 볼 수 있으면 보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기해분만 우직하게 N회독하며 기출에 적용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리고 각 (준)킬러 문제들은 몇 분 잡고 푸셨었는지도 궁금합니다!
아 그러면 수특만으로도 괜찮을거에요.(거기에 기출에 나온 개념도) 전 엣지는 설명같은거 안보고 거기 있는 문제만 풀었어요
기해분 먼저 하시고 (2-3번)기출이 너무 익숙해져서 새로운 문제가 필요하다 하면 엣지같은 n제 풀어보세요!
문제도 아마 1년동안 하다보면 기출 익숙할거라 n제 필요하실거에요
저는 비킬러를 7분, 하바베 3분, 샤가프+전사인자 5분, 복추 4분 제효 5분 으로 잡고 남은시간 코돈 풀면 풀고 아니면 찍었어요!
혹시 저점수면 의대 어디라인까지 가능했는지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중위권 의대쪽 빵 많이 났다고 들었는데
하하 올해 연건을단 부산의는 됩니다ㅜ
물2해보실생각 안하셨나요?
물1하고서 물리 못한다는거 깨닫고 절대 생각안했습니다ㅠ
수학은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수학은 보시다시피 망해서…
상반기엔 김범준t 스블이랑 허들링 듣고 재종 강사분들 n제 풀면서 강의 찍먹했고 하반기엔 1일 1실모했습니다… 전 김범준쌤 강의 진짜 좋아해요!!
수능날 커로찍게된 이유가 하반기에 수학 실력 유지만 한다는 명분 하에 실모 이외의 공부를 하지 않았던 것이라 생각해요.
이번에 시대 재종 들어가는데 인강을 들을 시간이 있나요?? 수능끝나고 지금까지 공부를 안해서 개념부터 해야될 것 같아서요. 그리고 수업에서 개념을 다루는지도 궁금합니다.
저도 재종 개강 전에 놀기만 해서 재종 들어가서 하루종일 화2개념 인강 들었었고, 6월 쯤에 지1 개념인강 듣기도 하고 매주 김범준쌤 강의 들었어요! 일단 개강날에는 수업이 없다면 풀 게 없어서 하루종일 인강만 봤었습니다.! 인강 들을 시간 많아요. 재종 수업시간이 하루에 6교시 씩 5일 중에 총 11교시(?) 밖에 없어서 그 밖에 시간은 다 인강 보는거 가능합니다. 수업에서 초반에 실전개념을 다루는데 수학은 아예 개념부턴 안하고, 과탐은 개념 조금 다루지만 문제 스킬 위주라서 개념 스스로 하시는게 좋아요
개강하는 주에 할 게 없을 수 있으니 그 시간에 개념 인강 들으세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