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망르비살리기위한 ㅇㅈ 1 1
-
메디컬에 관심 없는 이유 6 2
첫째 일단 의학 공부에 소질이 없다고 생각함 둘째 하고 싶은 공부를 하고 싶음 셋째...
-
오르비 재밌을땐 4 1
모두가 다같이 정신병 걸려가는 원서시즌이 제일재밌음 그땐 새벽 3시에도 사람 개많고...
-
더프는 너무 스트레스 받아 3 1
성적은 의미 하나도 없는데 스트레스는 많이 줌;;;;;;
-
3덮 사문 등급컷 2 0
3덮 사문 39점 보정 몇등급 나올까요
-
화학 1 퀴즈 0 1
ㄱ ㄱ
-
이게 asmr이었구나 4 0
가끔 편안한 상황이거나 누가 조곤조곤 얘기할때 뒤통수가 저리면서 기분이 몽롱해지는게...
-
요즘 진짜 바보가됐네 2 0
무선마우스 자꾸 버벅이길래 유튜브에 버벅임 원인 찾고 블루투스 드라이버 업데이트하고...
-
3덮 보정 등급 예측좀여 10 0
언 80 미 77 영 82 사문 41 지구 45
-
난 왜 공부를 못하는걸까 1 0
ㄹㅇ
-
더프 국어 컷 1 1
작수 국어 원점수 70 백분위73이고 매번 한지문 이상 버렸는데20일 정도 다른...
-
빨리 3모가 끝나야지 7 1
오르비가 좀 상승하지 ㅇㅇ 작년까진 책임없는 쾌락이였거든? 올해는 좆된거같긴해 ㅇㅇ..
-
빠꾸먹으려나 ㅋㅋ
-
유기화학 입갤 11 1
생화학까지 아주 재밌습니다
-
제가 국어 과외를 해야하는데 작년 자료는 수능 전에 다...
-
무엇이든물어보 2 0
-
물무보 6 0
그냥 나도 해보고 싶어짐ㅋㅋ
-
쌍지 vs 쌍사 4 1
이번 더프 생윤사문으로 봤는데 수능날 변동성땜에 망할거같아서 그래도 정직한편인쌍사나...
-
지금 수1 수2하기 1 0
지금 수1 수2 하는것 보다는 미적에 시간 쏟는게 맞겠죠? 현역이고 수시 챙깁니다...
-
나도 무물보 11 1
질문에 답해드림
-
난이도는 어떠냐 낮2정도 듣기 가능?
-
수학 김기현 0 0
최저러라서 김기현t 파데 - 킥오프 - 아이디어 까지만 들어도 3등급 나올수 있을까요 ?
-
무물보 9 0
수능 그만두고 싶어요
-
3모보고 탈릅함 9 0
6모보기전에 돌아옴 6모보고 탈릅함 9모보기전에 돌아옴 9모보고 탈릅함 수능보고...
-
근육학 2 1
정신나가요옷
-
탈릅 절대 안함. 일단 될 수 있는지부터가 문제지만…
-
우울글을 쓴 게 아니라 4 1
글을 쓰고보니 우울글이었습니다
-
사람이 없어요
-
디시위키 아는사람있나 1 0
나무위키랑 다른 재미가 있었는데
-
프로젝트헤일메리봐애지 0 0
두근
-
잇올기숙, 에듀셀파, sn기숙 0 0
어디가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이유도 알려주세요ㅠ
-
과외받을 때 나이속여도 됨? 3 0
본인보다 과외선생이 꽤 어릴 거 같은데 그냥 귀여운 재수생인척 하면 안되나 인간관계...
-
큐브를 못쓰니까 0 0
불편하네 아 지피티한테 풀어달라해야겠다
-
라이브 컨 받으면서 들으려고 하는데 공통 미적 두 반 컨이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미적...
-
평생탈릅할생각없음 2 1
접은커뮤도 계정은남겨뒀음ㅇㅇ...
-
존못찐짜저능아싸소추정신병부남 5 0
-
강기원 수1 특강 0 0
강기원 수1 특강 1주차부터 현강 들으신 분 댓 달거나 쪽지 보내주세요 물어볼 게 있습니다
-
님탈릅선 5 1
함
-
누누히 말합니다 3 2
3모 성적표 나오고 5모 보기 전까지가 진짜 저점입니다
-
10번문제에서 10분씀 3 1
같은 식을 계산하는데 계산할때마다 값이 달라짐
-
새로운 헌팅경로 개척함 1 1
하꼬유튜브에 잘나온사진프사하고 대충 관심있다는 댓글달면 만남까지성사되더라
-
흠
-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삼년동안 공부를 한번도 안 하고 살아도 영어는 영유랑 사립초를...
-
진짜 신기한 경험이었음 0 0
1시간 자고 3덮치니까 15번 발문은 읽을때마다 의미가 다르게보임 진짜미치는줄
-
헐 5 1
지금 교회다니는애랑 안다니는애랑 단톡방에서 싸운다; 개재밌네
-
옯본격적으로한게작년9월부터인데 4 1
그때는사람꽤나많앗는데
-
더프 문제는 3 1
올려도 되는거 아님? 해설강의 찍는사람도 있는데
-
스포당할까봐존나쫄리노
-
[칼럼 프리뷰] 투투모 14번과 3덮 22번의 유사성! 4 2
투투모 14번의 주 발상은 기울기가 역수인 직선을 대칭이동시켜 직각을 만들고...
-
근데 리트랑 수능국어랑 푸는 태도가 전 좀 달랐음 0 0
리트는 시간에 쫓겨서 속독하는 느낌이라 밑줄도 전혀 안쳤는데 수능 국어는 좀 더...
아무나 제발 ㅜㅜ 물리학과 너무 가고싶어요
생기부가 일반고치고 ㅅㅌㅊ면 걍 전체입시에선 그저그런정도인데
3학년 열심히하면 123 고대로 가능할거강은데
3학년 잘 한다는 가정 하에 나름 말이 되는 수시카드일까요?? 정시에 올인하는건 너무 바보같은 짓일까요!!
1.3으로 뭘 정시에 올인해요
혹시 안전빵으로 서성한을 써야할까요..?
뭐 쫄리면 쓰세요
올해 입시가 어케될진 잘 모르겟음
의견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2.3으로 정시 올인쳤다가 재수함
뭐 님 하기에 달렸는데
당일날 진짜 뭔일이 생길줄 모름
물리학과 희망하는거 호감이네요. 면접 관련 조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본인의 생기부 스타일이랑 대학교가 추구하는 스타일이랑 비슷한지 인터넷이나 선배들 사례로 알아보세요.
아무리 생기부 내용이 존나 씹상타치여도 대학이 추구하는 스타일하고 다르면 나가리입니다.
크게 1.심화연구를 통해 어려운 개념을 사용하는 스타일, 2. 어려운 개념 없이 창의적인 내용만 있는 스타일. 이렇게 2개가 있을 텐데, 교수들도 어려워하는 개념을 생기부 주제로 삼아도 2번 스타일을 선호하는 대학이면 떨어지고 그래요.
서고연KAIST는 1번 스타일이고
포스텍,성균,나머지 과기원은 2번 스타일 인듯 해요. 정확하진 않고요!
저는 내신 2점대 극극후반으로 서울대KAIST 썼다가 정시로 왔어요. 1.4면 자신가지세요!
일반고에서 1번 느낌의 생기부를 채우는게 건방져보일까봐 2번느낌으로 채우려고 했었는데 3학년때는 조금 더 전문적인 느낌으로 마무리 해야겠습니다! 길게 조언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섞는 느낌으로 해보세요. 대학 수시모집안내책자에 항상 추구하는 가치에 '창의력'부분이 명시돼 있어서요. 약간 1번 65% 2번 35%? 이렇게여.
일반고에서 심화연구를 하기가 현실적으로 쉽지않아서 서연고에서 좋아하는 씹상타치 생기부인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하는 ~에 관심을 가져 보고서를 썼다 라는 식은 거의 없고(적어도 2학년부터는)
아직 생기부 열람이 안돼서 내용을 다 알 수는 없지만 생명 선생님과 지속적인 학술적토론과 피드백을 통한 가설에 대한 가능성 탐구하기, 물리시간에 메타렌즈에 대한 탐구를 이어 천체특강에서 망원경에 대해 직접 연구하기 등 주어진 환경을 이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리 세특에는 물리를 사랑한다고 써있는것같고 ..
나름 정말 아둥바둥 했는데 현실적인 한계가 있어서 무섭습니다
이렇게 써놓으니 또 초라해보이네요 .. ㅜㅜ
전 갓반2.1이고 정시가 훨씬 잘나와서 서연고의의의로 썼다가 의 하나 붙고 그것마저 4합5 못맞춰서 재수했어요 신중하시길
헉 그런 케이스도 있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수능때 커로가 뜨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특히 과탐이면 발등 안찍히게 조심하세요
항상 안전빵은 필요합니다
저 일반고 2.1x로 설공 왔어요 일반전형입니다 아는건 별로 없지만 답변해드릴게요
우와우와 혹시 갓반고신가요?? 생기부를 어떤식으로 채우셨는지 궁금합니다 !!
과가 조선해양공이라 1학년때부터 쭉 배+유체역학 중심으로 썼던 것 같아요 책이랑 연결시켜서 썼습니다 생기부 진로 적는데에 학교에서 선생님이랑 한 실험+학교 행사 참가한거 중심으로 적었습니다 2학년때 사용한 유체 관련 책을 3학년때 화2에서도 연관지어서 적었습니다
혹시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이과대는 면접이 빡셀것같은데..
사실 3학년때는 정시 올인했어서 수능 끝나고 1차붙고 나서부터 준비했어요 일단 기출문제가 제일 중요해요 서울대 홈피에서 다운가능하고요 공대는 수학이고요 유튜브 박승동 선생님 기출문제 해설 보면서 공부하고 기출문제 풀면서 학교에서 면접 대비용으로 충남교육청 수학 구술 자료집(수리논술+모의고사 변형) 쭉 풀고 선생님들이 면접 대비 해주셔서 문열고 인사하고 보드에 문제풀고 설명하는거 연습했어요 설명시간이 15분이라서 계산 스킵하면서 핵심만 다다닥 말하는게 중요해요 이걸 많이 연습했어요
물교랑 물리학과는 물리학문제 나오네요 수학 물리 둘중 본인이 잘하는거 선택해서 공대or물교/물천 지원해보세요 기출문제 슥 보고 풀수있겠다 없겠다 판단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