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덮 국사 어려움? 7 0
방금 치고옴 나는 시간선이 달라서 말이야.. 방금 끝났네..?
-
시대 현강가다가 안맞아서 바꾸려고요
-
성대 에타는 저런거 안터지냐 8 0
우리는 자과게 인사게 나누어져 있어서 맨날 하는게 지들끼리 갈드컵임
-
국어시발 1 0
개좆같은과목 폐지좀
-
아까 asmr 느낀게 6 0
이거 2분부터 귀 마1사1지하는 부분이었음
-
3덮공통은2틀인데언매가 0 0
언매가..언매가...... 3틀? ㅇㄴ작수0틀이엇는데. 글고 수학은 21번 왜...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22 1
내일도 화이팅
-
다른 학교 응원가는 안부러운데 얘는 ㄹㅇ 부러움
-
고대에 뭔 떡밥이 터진거야 2 0
나도 알려줘 ㅅㅂ
-
작년에 느낀 시간 느릴시기는 1 0
6월까지 그 이후로는 걍 느린거 같은데 7,8월 방학보내고 수루룩 지나가고 종강함 ㄷㄷ
-
끝의 나는 뭐가 되어 있을까 3 0
지금같은 인생만 아니었으면 좋겠는데,,
-
우리의 함성은 신화가 되리라 8 0
는 모르겠고 시발 허리 존나 아프다 개썅너메거
-
고등학교 졸사 6 1
이거 안찍는법 있나요..?
-
오늘 순공시간 3시간 30분 4 1
ㅈㄴ 많이했네 역대급임.
-
역시 자작문항 리트(평가원이 출제), 옛기출, 초초초초초우수 교육청 문항 탑제
-
5일차 성공 미리 적음 0 0
훗
-
더프나 풀고 자야지 3 1
정상적으로 살아야죠
-
수분감 문풀 순서 질문 0 0
스텝 1 단원별로 다 풀고 스텝 2 넘어가는게 낫나요 아님 단원별로 스텝 1-스텝 2 하는게 낫나요
-
오노추(취향좀탐) 12 0
전자음악 아 생각해보니까 이건 취향 안탈것같기도 하고...
-
물론 과탐 내용이 사탐보다 어려운건 맞는데 상대평가에서 과4사1주장ㅋㅋ...
-
벌써 3덮? 15 0
시간빠르네
-
1년뒤 28수능 오르비 예상: 15 1
슈xxx!: 수능 에피 ㅈ밥이누; 알xxx!: 의대보다는 물리천문학부 가는게...
-
더프 벌써 올라오네 1 2
따봉 유빈아 고마워
-
덮 올라왔다 9 1
ㅇㅇ
-
문제가 어려운가 싶었더니 1컷 40이군...
-
아 스트레스받아 0 0
모든 표현을 못봄
-
유비니는 1 0
내신자료 비중이 올라가더니 내일 까지도 안올라오겠네
-
국어와 수학 어느게 더 재능을 타는가 11 0
전 전자라고 생각함 일단 후자는 교과적 지식을 요구하기 때문에 그 차원에서 변별이...
-
궁금한게 수학을 올린 머리면 7 0
국어도 노력하면 올라가나요.. 노력하는 방법이 틀린건지 머리가 안좋은건지 국어는...
-
과잠에 알파벳 A 먼대학이지 3 0
뒤에는 IPA?? 일케 5글자
-
내년 6모 탐구는 1 0
어려울까 쉬울까?
-
まもなく、 13 0
家に到着致します。
-
반수 질문들 4 0
반수를 할 생각인데 아예 학교 공부를 하지 않고 수능에만 집중하는 게 맞나요 ?...
-
심찬우 선생님에 대한 의문 6 4
26수능 총평을 봤는데칸트 지문과 관련된 의견을 보고 좀 의문이 들어서 뜬금없이...
-
설의보다 이화의가고싶음 2 0
우우
-
마지막 점공을 확인한 순간 0 1
아 이거 답이없구나
-
수학은 노력으로 커버가능해요 1 1
제 케이스… 근데 국어는 해도 뭔 말인지 모르겟어요 제 머리론 이해가 안가고 글이 안읽혀요..
-
모든걸 대가리에 박음
-
오늘은수요일 8 0
행복하세용
-
•국어는 혼자서 기출 풀고,,,강기분새기분 책 사고 강의는 안듣고 풀기만...
-
나평발잇음 8 1
평평한정도가마인크래프트스킨하고큰차이안남
-
모의고사 함수추론 문제 1 0
(수1, 수2) 자이스토리/마더텅 같은 기출 문제집에서 정답률 10퍼 주변인...
-
망르비살리기위한 ㅇㅈ 1 1
-
메디컬에 관심 없는 이유 6 2
첫째 일단 의학 공부에 소질이 없다고 생각함 둘째 하고 싶은 공부를 하고 싶음 셋째...
-
오르비 재밌을땐 4 1
모두가 다같이 정신병 걸려가는 원서시즌이 제일재밌음 그땐 새벽 3시에도 사람 개많고...
-
더프는 너무 스트레스 받아 3 1
성적은 의미 하나도 없는데 스트레스는 많이 줌;;;;;;
-
3덮 사문 등급컷 2 0
3덮 사문 39점 보정 몇등급 나올까요
-
화학 1 퀴즈 0 1
ㄱ ㄱ
-
이게 asmr이었구나 4 0
가끔 편안한 상황이거나 누가 조곤조곤 얘기할때 뒤통수가 저리면서 기분이 몽롱해지는게...
-
요즘 진짜 바보가됐네 2 0
무선마우스 자꾸 버벅이길래 유튜브에 버벅임 원인 찾고 블루투스 드라이버 업데이트하고...
아무나 제발 ㅜㅜ 물리학과 너무 가고싶어요
생기부가 일반고치고 ㅅㅌㅊ면 걍 전체입시에선 그저그런정도인데
3학년 열심히하면 123 고대로 가능할거강은데
3학년 잘 한다는 가정 하에 나름 말이 되는 수시카드일까요?? 정시에 올인하는건 너무 바보같은 짓일까요!!
1.3으로 뭘 정시에 올인해요
혹시 안전빵으로 서성한을 써야할까요..?
뭐 쫄리면 쓰세요
올해 입시가 어케될진 잘 모르겟음
의견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2.3으로 정시 올인쳤다가 재수함
뭐 님 하기에 달렸는데
당일날 진짜 뭔일이 생길줄 모름
물리학과 희망하는거 호감이네요. 면접 관련 조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본인의 생기부 스타일이랑 대학교가 추구하는 스타일이랑 비슷한지 인터넷이나 선배들 사례로 알아보세요.
아무리 생기부 내용이 존나 씹상타치여도 대학이 추구하는 스타일하고 다르면 나가리입니다.
크게 1.심화연구를 통해 어려운 개념을 사용하는 스타일, 2. 어려운 개념 없이 창의적인 내용만 있는 스타일. 이렇게 2개가 있을 텐데, 교수들도 어려워하는 개념을 생기부 주제로 삼아도 2번 스타일을 선호하는 대학이면 떨어지고 그래요.
서고연KAIST는 1번 스타일이고
포스텍,성균,나머지 과기원은 2번 스타일 인듯 해요. 정확하진 않고요!
저는 내신 2점대 극극후반으로 서울대KAIST 썼다가 정시로 왔어요. 1.4면 자신가지세요!
일반고에서 1번 느낌의 생기부를 채우는게 건방져보일까봐 2번느낌으로 채우려고 했었는데 3학년때는 조금 더 전문적인 느낌으로 마무리 해야겠습니다! 길게 조언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섞는 느낌으로 해보세요. 대학 수시모집안내책자에 항상 추구하는 가치에 '창의력'부분이 명시돼 있어서요. 약간 1번 65% 2번 35%? 이렇게여.
일반고에서 심화연구를 하기가 현실적으로 쉽지않아서 서연고에서 좋아하는 씹상타치 생기부인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하는 ~에 관심을 가져 보고서를 썼다 라는 식은 거의 없고(적어도 2학년부터는)
아직 생기부 열람이 안돼서 내용을 다 알 수는 없지만 생명 선생님과 지속적인 학술적토론과 피드백을 통한 가설에 대한 가능성 탐구하기, 물리시간에 메타렌즈에 대한 탐구를 이어 천체특강에서 망원경에 대해 직접 연구하기 등 주어진 환경을 이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리 세특에는 물리를 사랑한다고 써있는것같고 ..
나름 정말 아둥바둥 했는데 현실적인 한계가 있어서 무섭습니다
이렇게 써놓으니 또 초라해보이네요 .. ㅜㅜ
전 갓반2.1이고 정시가 훨씬 잘나와서 서연고의의의로 썼다가 의 하나 붙고 그것마저 4합5 못맞춰서 재수했어요 신중하시길
헉 그런 케이스도 있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수능때 커로가 뜨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특히 과탐이면 발등 안찍히게 조심하세요
항상 안전빵은 필요합니다
저 일반고 2.1x로 설공 왔어요 일반전형입니다 아는건 별로 없지만 답변해드릴게요
우와우와 혹시 갓반고신가요?? 생기부를 어떤식으로 채우셨는지 궁금합니다 !!
과가 조선해양공이라 1학년때부터 쭉 배+유체역학 중심으로 썼던 것 같아요 책이랑 연결시켜서 썼습니다 생기부 진로 적는데에 학교에서 선생님이랑 한 실험+학교 행사 참가한거 중심으로 적었습니다 2학년때 사용한 유체 관련 책을 3학년때 화2에서도 연관지어서 적었습니다
혹시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이과대는 면접이 빡셀것같은데..
사실 3학년때는 정시 올인했어서 수능 끝나고 1차붙고 나서부터 준비했어요 일단 기출문제가 제일 중요해요 서울대 홈피에서 다운가능하고요 공대는 수학이고요 유튜브 박승동 선생님 기출문제 해설 보면서 공부하고 기출문제 풀면서 학교에서 면접 대비용으로 충남교육청 수학 구술 자료집(수리논술+모의고사 변형) 쭉 풀고 선생님들이 면접 대비 해주셔서 문열고 인사하고 보드에 문제풀고 설명하는거 연습했어요 설명시간이 15분이라서 계산 스킵하면서 핵심만 다다닥 말하는게 중요해요 이걸 많이 연습했어요
물교랑 물리학과는 물리학문제 나오네요 수학 물리 둘중 본인이 잘하는거 선택해서 공대or물교/물천 지원해보세요 기출문제 슥 보고 풀수있겠다 없겠다 판단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