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이 절대적이어도 억까는 존재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7337341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압도적인 실력 --> 현실적으로 이거 가능은 한가요?
가능하다고 해도 전세계 인구 중에서 몇명이나 가능할까요?
본인들이 겪어보지 못한, 생각조차 못한 억까들도 있습니다.
본인들 실력 그대로 나오는 사람은 운이 좋은 거에요.
정확히 말해서 운이 나쁘지 않았던 거죠.
For example, 미소포니아(특정 소리 혐오증) 걸린 사람 아는데,
진짜 재능있고 노력했고 제가 볼 때 될놈이었는데, 수능날 옆에서 운없어서 껌 쩝쩝 씹는 사람 만나서 망한 사람 봤어요.
다음 수능날 다행히도 정상 자리 걸려서 메져의 갔습니다. 혹시라도 특정될까봐 이 이상은 언급 못하겠구요.
미소포니아는 의지력 문제가 아니고 호르몬 문제라 인류 역사상 이름있는 천재들도 있는 사례입니다.
테슬라가 선풍기 소리가 거슬려서 부숴버렸다는 일화도 있어요.
찰스 다윈, 쇼펜하우어, 칸트도 소리혐오증 있었습니다.
미소포니아는 하나의 예시일 뿐, 이밖에 많은 요소들이 있어요.
이런 상황들도 많은데 본인들이 겪어보지 않았다고
"니 실력만 절대적이었으면 상관없음"이라고 딸깍하는 건 좀...
물론 이런말 하시는 분들 악의로 말하는거 아닌거 알고 나름 일리도 있는 말인건 아는데
세상에는 별의별 것들이 존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능 끝나고 답 확인안하고 다시풀어보면 원래 쉬움?? 3 0
작수 끝나고 문제지도 답안지도 아예 확인 안했는데 오늘 국어 다시 풀어보니까 1개...
-
마히로 귀여움 6 5
저격임 ㅇㅇ 너무 귀여워서
-
이제 시발점 끝나가는디 1 0
집에 마더텅 수12확통 있고 수분감 수1 있음요 뉴런 많이 빡세나요 뉴런 들어야할지...
-
래드윔프스 개쩐다 3 0
라이브만찾아듣고잇음
-
내일은 더프봐야징 1 1
><
-
거의 넷플릭스임
-
나 여붕이임 9 2
사실 아님.
-
너무 매워서 0 0
옆에있던 탄산수 부움
-
오르비에서마저 7 8
조회수 좋아요 댓글 때메 신경 쓰이는 나 자신이 싫다 .. 현실에서도 남들이랑 자꾸...
-
리제로 내 인생애니 1 0
ㄹㅇ
-
울음이 타는 가을 강 시에서 4 1
네보담도 내보담도 그 기쁜 첫사랑 산골 물소리가 사라지고 이런 구절이 있던데 보담이 뭔뜻임?
-
흐으음
-
아 매워 4 1
어캄어캄 물로 함 씻으까 치즈불닭임
-
수요 있음??? 어짜피 수두룩 남더만
-
현재 사문 개념은 역할갈등까지 했는데 사문2등급 받기쉬울려나
-
3모 시험지 받고싶은데 1 0
다음주 금요일날 학교가면 없겠지 담임쌤한테 말해놔야하나
-
내 가설인데 3 1
공부할때 같은 양의 공부를 한다해도 그걸 몇달동안 늘여서 하는거보다 단기간에 빡세게...
-
내가 갖고 싶은 초능력 .. 2 2
조회수 클릭하면 조회내역 다 나오고 좋아요 누가 누른 거지 다 아는 능력 ..
-
겨울방학때 열심히 할걸 3 0
병신새끼 3월 되니깐 똥줄타서 어떻게 바등바등 할려고는 하는데 할수록 실력이...
-
나랑 우주의 비밀을 탐구할 15 2
탐구할 탐구할 탐구할 탐구할 탐구할 탐구할 탐구할 탐구할 탐구할 탐구할 탐구할...
-
여러분의 체감 난이도가 궁금해요! 댓글에 점수와 체감난이도 적어주시면 감사히...
-
으윽 3 1
으윽
-
기파급 학원 전경 3 1
ㅈㄱㄴ
-
수능날 백분위 만점받고 싶다 1 2
-
2028 통통 7 1
통합 < 2028 < 가형 이정도이려나..?
-
난 올해 물1 해도 괜찮을 듯 8 1
본인 스펙 메이플함 퍼리좋아함 남자좋아함 씻기, 빨래하기, 다리미질하기 싫어함...
-
프로젝트 헤일메리 11 1
보러가야징 재밋겟다
-
메세지 못보내겠음 3 2
카톡이던 dm이던 상대방 반응이 확인이 안되니까 너무 불편하고 신경쓰여서 전화보다...
-
불닭 12 2
스프넣고 물넣으면 되는거죠??????
-
아으 통통따리 0 4
정시파이터로써 자존감을 지키고 싶은 밤이구나 아으 통통따리 정시도 수시도 성적...
-
오르비 처음인데요. 어이가 없어서 저격 좀 할게요 24 8
https://orbi.kr/my/post 왜 이런 글만 쓰나요 이 사람 너무 기분이 나빠요
-
룸메 3명 N값 합치면 12인데 15 2
셋 다 정시로 들어옴 정시파이터 상남자들의 방 ㅁㅌㅊ
-
작년에 사탐햇는데 재수하는사람 3 2
많이부족한거같다 싶으면 개념강의 똑바로 듣고 아니라면 그냥 유기하다가 5월 한달...
-
스트롱제로 마시고 싶다 2 1
한국에 왜안팔아
-
이치카같은여자 왜없냐고 3 0
고등학교때는있었는데... 에휴 뭐 어쩌겠냐 지나간인연인걸
-
아이디어 0 1
첨으로 22번 문제 마주했는데 뭐.....이런 괴물이 다있지 싶었음요.. 걍 ㄹㅇ...
-
학교 일찍 나오기까지 했는데 0 2
사고싶은게 없었다..
-
개추 받는 법 3 4
28수능가즈아 = 수능치는아랴양 오르비 그만하고 공부만 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개추
-
무물보 19 3
귀여운 쌍윤임. 더프 수학 풀기 싫어서 무물보 받음.
-
개추 유도 이것도있음 6 2
-
개추유도안해도 개추받는법 3 0
https://orbi.kr/00077936607/ 귀여운 이치카 올리기
-
현역이면 당해 3모 수학 성적 N수생이었으면 25수능(또는 26수능 전에 본 수능)...
-
먼가해야ㆍ대는데ㅣ 2 1
ㅇ아무거도하지않음상태 .. 이대로 자 버릴까
-
아 뭐야ㅑ 2 1
방금 인증이었나봐ㅏㅠㅠ
-
스카 왔음 4 4
공부할거니까 댓 달지마셈
-
술 취한거 같네 0 0
집에 가서 바로 자야지
-
뭐야인증떡밥이돌았다고 2 0
하아 달릴까
-
특단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2
수학 3모 ㅈ박으면 수학 과외 ㄹㅇ로 구합니다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18 2
내일도 화이팅
-
왤캐몸이아프지 7 1
오늘병원갔다가지금까지쉬어서암갓도못함
그런 애들 특 : 뱃지 인증 없음. 본인 성적 안 깜.
다른 과목은 모르겠는데
국/수는 아무리 억까당해도 고정 1등급 가능하다 생각해요.
뭔가 평가원 특유의 그 선지판단이나 일정 수준 이상의 실력을 만들면 때려죽어도 그 밑으로 안내려가더라구요.
다른 과목에서 흔들리면 그런 과목조차 같이 흔들려서 안 될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날 갑자기 고열나는 것도 억까의 범위라고 생각해요
진짜 겪어본 적은 없는데 상상만해도 아찔하네요.
몸 관리 니가 못한거 아니냐라고 또 말하는 사람들 있을 수 있는데
독감, 코로나 같은건 본인이 조심한다고 되는게 아닌 거라..
갑작스러운 심정지, 발작, 신경쇠약, 고열 등의 이슈까지 고려하시는거면 뭐 그럴 수 있겠네요.
소리 ㅠㅠㅠ
귀마개는 필수..!
예민한사람들은 진짜 고통스러움
자연적인 소리에 민감한건 본인이 귀마개쓰고 노력하면 되는건데, 진짜 수능장에서 껌 쩝쩝 씹는건 진짜 후두려 패버리고 싶을듯... 도서관에서도 껌 쩝쩝 씹는거 주의하는건 초딩 때 배우는 공공예절인데 하물며 인생이 걸린 시험장에서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