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탐 추천좀요!! (사문 세지 한지)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7263215
안녕하세요! 노베 사탐런 고민중입니다
목표는 사탐 가능한 의대 / 한의대 입니다
국영수 수준은 2등급 정도 나옵니다. (화작 기하)
소중한 투표 의견 감사드리겠습니다..!
** 개인 성향
- 암기 잘해요!
- 도표도 거부감 없습니다
- 지리 배경지식은 많진 않은 것 같아요!
** 세지 한지 차이가 너무 궁금합니다 (만점 목표 기준으로 부탁해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새로운 헌팅경로 개척함 1 1
하꼬유튜브에 잘나온사진프사하고 대충 관심있다는 댓글달면 만남까지성사되더라
-
흠
-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삼년동안 공부를 한번도 안 하고 살아도 영어는 영유랑 사립초를...
-
진짜 신기한 경험이었음 0 0
1시간 자고 3덮치니까 15번 발문은 읽을때마다 의미가 다르게보임 진짜미치는줄
-
헐 5 1
지금 교회다니는애랑 안다니는애랑 단톡방에서 싸운다; 개재밌네
-
옯본격적으로한게작년9월부터인데 4 1
그때는사람꽤나많앗는데
-
더프 문제는 3 1
올려도 되는거 아님? 해설강의 찍는사람도 있는데
-
스포당할까봐존나쫄리노
-
[칼럼 프리뷰] 투투모 14번과 3덮 22번의 유사성! 4 2
투투모 14번의 주 발상은 기울기가 역수인 직선을 대칭이동시켜 직각을 만들고...
-
근데 리트랑 수능국어랑 푸는 태도가 전 좀 달랐음 0 0
리트는 시간에 쫓겨서 속독하는 느낌이라 밑줄도 전혀 안쳤는데 수능 국어는 좀 더...
-
안녕하세요 3주만에 돌아온 각설이입니다. 오늘 더프 응시가 있었다고 들어서 급하게...
-
오르비재미없어서 4 2
3모보고 탈주칠꺼임 ㅋㅋ
-
과외 끝... 1 0
집갑쉬다잉
-
캬캬캬
-
전 항상 말해왔는데 국어 기출공부는 10 3
리트 전개년 미트 피트 전개년 수능: 2022부터 만 보면 된다고 생각함... +...
-
우을글을 쓰지않는 마히로는 5 0
오르비에 필요없음
-
수학 자작 문제 12 1
오랜만에 하나
-
경희대 국캠 4 0
에타보는데 설캠이랑 비교하면서 자꾸 까는 글이 많던데 국캠 인식이 많이 안좋나요..?
-
온톨로지 지문 유명함? 6 0
어떰? 본인 체감상 리트 그 세트 중에서는 상당히 쉬운 편이라고 보는데
-
빨리 방학이 와야할텐데 4 0
ㅜㅜ
-
맞팔구 8 1
-
확실히 사탐은 25학년도부터 2 1
난도를 높인 게 눈에 보임
-
펑펑 0 0
울고싶은날엔
-
ㅇㅋㅇ 목표 나왔다 1 2
서울대 간다 내가
-
하 공부할 의지를잃음 1 0
쌰갈 난 진짜 ㄹㅈㄷ 저능아아,,,,,
-
요즘오르비가 18 2
재미업음 탈릅하라는신호인가????
-
현역 정시 더프 6 2
주말에 보는 곳 찾았는데 신청 할까요 말까요… 그시간에 학교에서 보는 3모 공부를...
-
에고이스트: 단 한문제도 그냥 맞추라고 주지는 못하겠음
-
근데 솔직히 리트 2 1
일단 에고이스트보다는 훨씬 쉬웠음…. 도대체 에고이스트는 뭐임
-
오르비 굿나잇~ 6 1
체력보충을
-
여기에 만약 붙는다면 햄버거 20개 뿌린다 ㄹㅇ
-
근데 입결표는 언제 뜨지 3 0
지금 나온것도 서연고서성한중까지인거 같은데
-
수학 수특 내신용으로 좋음? 7 0
좋나여
-
야 컨관 들어와봐 ㅆㅂ 3 0
음성메세지 기능 만들고삭제한 글 좀 안 보이게 해라글 수정 버그도 좀 고치고댓글...
-
이다지쌤 교재 질문 3 0
이거 구석탱이에 필기 도저히 못하겠어서 제본해왔는데 제본했을때 날라갈 정도로...
-
그래서 더프 예상컷이 어케됨? 0 0
ㅈㄱㄴ
-
서프 사탐 답지… 0 0
세지 올려주실 분 없나요 유빈아님
-
2019 리트 총평 9 1
초반 지문이 괴랄했음 첫 지문인 관습 이론이 극히 어렵게 느껴졌음 그 이후의 로마...
-
하루만 기다리면 수능이에요! 3 0
왜냐면 이제부터 기다림이 24시간이 넘을 때마다대가리를 존나 쎄게 쳐서 제 머릿속을...
-
더프 수학 질문 5 0
11번 표현이 어색해서 틀렸는데 이거 유명한건가.. 처음보는거같음
-
사문 공부 0 0
종합이나 교과로 갈건데 최저과목으로 사문 공부 1학기 내신 끝나고 시작해도 되나요?
-
학평 시험지 원본으로 시험 당일 저녁날 입수할 수 있음으흐흐흐 올 한해도 고생 좀 해라 동생아
-
3덮 기록 3 0
언매 91 : 독서1, 언어2, 매체1(ㅅㅂ...) 미적 88 : 20, 28,...
-
아니씨발 왜 공부하러 온 곳에서 쳐떠들지 심지어 아직 3월인데??? 끝나고...
-
학과에 사람 엄청 많음 2 1
ㄹㅇㄹㅇ 너무 많아서 시끄럽기도 하고 분반 한게 다행인듯
-
국영수 난이도 비교 ㄱㄴ?
-
"연봉 절반, 세금으로 내면 못 버틸 것"…'보유세 카드' 진짜 꺼낼까 11 5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서울 아파트 보유세 부담이 커졌다....
-
공통 다 맞았는데 확통 28 29 30 틀임.. 확통 29는 풀었는데 틀렸고 29...
-
똥싸면서 문득 든 생각인데 10 0
삶이 이게 맞나..시픔
-
도라인가 1 0
지리상식 세지나 한지 둘 중 하나라도 풍부한 편이면 쌍지 아니면 사문 하나 끼고 하는거 좋다고 생각합니다.
풍부하지 않습니다.,,한지 세지중에 어떤게 나을까요?
요즘 자꾸 수능에서 세지가 한 문제에 심한 지엽을 내는 것 같은데 이것 때문에 만점을 무조건 맞아야 한다 하면 추천하기 조금 뭐하긴 하네요. 근데 제가 한지를 안 해봐서 한지는 어떤지를 말씀 못 드립니다. 그리고 적으신대로면 일단 사문은 기본으로 깔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점 가능성이 농후한 사탐은 뭐가 있을까요?
경제입니다.
경제는 워낙 고인물 파티라고,, 다들 극구 말리더라구요 공부시간 하루에 얼마정도하면 되나요?
베이스나 성향 이런걸 안적어두시면 그냥 인기투표밖에 안된다 생각합니다
수정했슴다
개인적으로는 사문한지 추천드려요 한지가 세지에 비하면 의문사급 지엽은 덜한편인거 같아요
한지가 세지보다 지엽적이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이번엔 또 반대네요... 후
한지는 국내로 한정되어 있으니까 지엽 끝까지 다 외울 수 있는데 세지는 그게 안되니까 그런거 아닐까요?
한지가 세지보다 나은거 같긴한데
한지도 만만치않긴합니다
둘다 해보셨을까요?!
이번 수능 쌍지러였습니다
한지 세지중에 어떤 걸 추천하시나요'?!
솔직히 둘다 추천안해요..
그나마 이번 수능엔 한지가 더 나았던거같네요
세지는 말안되는게 너무 많았어요
1) 공부 기간이 얼마정도 되셨는지?
2) 다른 사탐 어느과목추천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공부는 6월부터 했는데, 전 지리덕후라서 기본이 있어서 그렇고 기본기 없으면 훨신 전부터 해야될거에요. 다른 과목은 경제?
경제가 어려워보여도 뒷페이지 빼면 개념&간단 계산문제라서 계산 강하면 괜찮은거같아요
오늘부터 시작할려고합니다. 사문은 어제 시작했구요. 나머지는 정해지는대로 바로 하려합니다. 아직도 고민이네요! 세지쪽으로 70%정도 기울긴 했습니다. 그래도 탐구는 성향이랑 잘 맞아야하니까요. 암기 잘하고 이기상 오티 몇개 봤는데 재밌어 보이더라구요. 각 지역 지리나 나라특성도 좋아하구요.
성향 맞는것도 중요하죠! 암기 잘하면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마지막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이번 수능 세지에선, 전혀 본적도 없는 유형+개념이 너무 많았습니다. (6,9,11,15번 등) 한번 수능 시험지를 보고 괜찮다 싶으면 도전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넵!! 마이쿠츠님 5개월동안 하루에 몇시간 공부하셨어요?! 전혀 본적없는 유형 개념이라니.. 이기상 커리타면 왠만한건 다 커버 되는 줄 알았어요.
저는 하루에 세지한지 합쳐서 3시간 정도 한거같아요
26수능을 제외하곤 이기상 커리타면 커버됐지만, 26수능은 완벽한 이기상 저격이었습니다. 이기상이 중요하게 여기던것을 전부 배제하고, 이기상이 필요없다고 야기던것을 많이 넣었죠. 특히 이기상은 수특을 보지 않아도 된다고 했지만, 실제론 수특에서만 나오던 문제가 다수 있어서 이기상 커리 탄 애들이 많이 피봤죠 ㅎㅎ
킬러문제 방금 보고왔는데, 어찌 됐던 해당 지역 위치를 다 암기하고 각 나라별 특성을 알고 있으면 되는거죠?
이기상+ 수특 + 수완 + 다른 강사 실모/n제로 대비하면 어떨까요?
저는 사문+세지 이니 시간 여유가 마이쿠츠님보다는 좀 더 있을 것 같아서요!
배우는 내용은 한지가 세지보다 디테일한데 오하려 세지에서 지엽적인 문제가 더 많았음. 공부할땐 세지가 한지보다 재밌긴 했지만 한지.. 26수능 한지50 세지40
공부량이랑 기간이 어떻게 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