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경영 vs 성대 공학계열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7212574
원래 이과긴했는데 공대에 엄청난 프라이드는 없음
취업 때문에 공대 선호하지만 성대 수원가는게 너무 불편해서
연대 경영에서 공대 복전 노리고싶은데 어렵다 들어서요ㅜㅡㅜ
둘 다 붙는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집갈래 6 0
아직도 수요일이네
-
연애하고싶다 5 0
대학가면 과팅이든뭐든 해서 연애부터 해야지 스벌,,
-
올리브영에서는 3만원대에 파네.. 심지어 그게 할인된 가격이래.. 전역하면 올영 못...
-
82점, 79점 ㅋㅋㅋㅋㅋㅋㅋ 호머 때라면 100점, 92점 ㅋㅋㅋㅋ...
-
공부 딱히 지장안받고 하시나여 소리에 크게 신경 안쓰시나요 다들??
-
서프가 뭐임.? 3 0
더프는 아는데,, 서프는 뭐에여?
-
만약 그냥 공통 수능에 미적확통기하가 다 들어간다면 6 1
어떨까
-
아까 밥 12시 반에 먹고 0 0
아직 저녁을 안먹긴햇는데 저혈당이면 어지러울수도 잇죠..?
-
오르비엔 원래 우울글 쓰러왓는데 10 0
이젠 못 쓰겟네..어떠케 풀어야대지그럼
-
비둘기관리자는 2 0
10년이 넘도록 같은 프사를 쓰네
-
왜 좀 어지럽지 2 0
핑 도는 느낌이 드네 왜그러죠??
-
히히 똥 히히 3 1
히히 뿌직 히히
-
ㅅㅂ 0 1
올해 수학 모고 커로 뜸 1번 틀 ㅋㅋㅋㅋㅋㅋ 그 외에도 ㅈㄴ 틀림
-
물리 싫어요.. 0 0
진짜 물리하려고 하면 잘 안되는데 그냥 하루에 두시간 정도 무조건 하자고 계획...
-
그게 나야 바 둠바 두비두밥~ ^^
-
여름까지 EBS 국어 수특 연계 70지문 싹 다 자작할 예정 4 2
대충 보니 70개 정도던데, 그 중 5개는 이미 배포 완료. 연계 지문은 수출용이 아니라 뿌릴거임
-
고민이이씀 2 0
강민철 독서가 나한테 도움이 안댈거같다는거임
-
리트를 이미 다풀어서 4 0
정작 리트 준비할때는 집릿을 못보네ㅠㅠ
-
아직 제 정신연령은 성인이 아닌듯하네요
-
비독원 들봐야겠다 0 0
베이스만
-
그읽그풀 2등급 2 0
1등급으로 올리려면 똥그라미세모네모 이런거 해야됨? 인강이라도 듣고 따라해야되나
-
이번 3덮 국어가 말이야 1 0
작년3덮 국어보다 어렵지 않음?? 작년 3덮이 이것보다 쉬웠던걸로 아는데 아님??...
-
웰케 힘드냐...30분에 겨우 5 km 끊었네
-
아 님들아 23~09 리트 중에서 풀 거 제대로 추천받음 3 0
한번 풀로 시간 재고 풀건데 딱 한개 추천 ㄱㄱ
-
AI가 말아주는 2023 LEET가 어려웠던 이유 1 0
(참고. 아키텍쳐에서 개별 지문 최고 점수는 12점임) 2023년이...
-
3덮 언망수잘.. 2 0
미적은 84점 나왔는데 국어는 잘 못봤고 영어는.. 할말하않.. 현역 때 수학만...
-
ㅁㅁㅇ?
-
만점자가 나오긴 함? 나오는 게 거의 불가할 것 같은데 ㅋㅋㅋㅋ
-
수특 보카 1800 어떤가요? 7 0
연계라서 뭔가 맘 놓이는 느낌 받긴 할거같은데
-
진지한 공부얘기해볼까 4 0
스블<<<이거 계속해도되는건지모르겠음 평가원 4~5나오는데 개념도 이해되고하는데...
-
8달만 제바루 ㅠㅠ 시간이 빨리갔으면 ..
-
예전에 실패가 무서워서 2 0
도전을 많이 안했는데 막상 해보면 벌거 없는게 많더라
-
수학 기출???? 2 0
수학 5등급 뜨는데 기출 검더텅 빨더텅 뭐 사서 푸는 게 좋을까요.. 국어영어는...
-
얘들아 큰일났어 빨리 들어와봐 16 0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끌었다 히나리제 듀엣 실화냐? 진짜 가슴이 웅장해지는...
-
사문런 3주차인데 0 0
3덮 42나왔으면 가망 있는거임? 15, 20이랑 개념 하나 틀림 10은 맞음
-
그냥 리트는 내가 얼마나 뼈도 못추리는지 시험만 6 3
궁금증 해소로 쓰고 나머지는 그냥 기출처럼 푸는게 맞겠넹.
-
아배불러 7 0
할일도 다했고 개쳐자고싶네
-
피램 생각의전개 워크북 0 0
생각의 전개 다 끝내고 풀어도 될까요?
-
커스텀된 아키텍쳐로 리트 5개년 난이도 비교해봤음 0 0
구성요소는 비밀이고 여론 상으로도 2023와 2024와 삐까뜨는데, 아키텍쳐...
-
그날 day-1 2 0
ㄷㄷ
-
더프수학vs 서프 수학 3 0
뭐가 더어려워ㅆ음?
-
무서워무서워 리트 무서워 11 1
ㅅㅂ 시간이 왜 70분인데 미친거 아니야?
-
수고했어 오늘도 9 1
아무도 너의 슬픔에 관심없대도 난 늘 응원해 수고했어 오늘도
-
인스타펌
-
개못풀 것 같네..
-
사탐런할가요? 2 0
3덮은 국어 95 수학 96 영어 65 생1 34 물1 31 군수하려고합니다 거의...
-
하품하니까 입에서 껌이 떨어짐 1 1
그래서 입으로 다시 즈워먹음
-
설필 한국사 0 0
과목이 아니라고 생각함.
-
님들아 질문.. 6 2
이거 리트 70분동안 30문제 푼다는데 보통 몇점 나오심? 이거 처음 푸는 건데...
-
라면 먹을려 햇는데 먹지말래 1 2
넵..말 듣겟습니당
닥전
상경계열하고 공대는 취향차이 (전자 기계 제외)
근데 연경쓸정도면 성대 공학계열은 수석입학인가요?
예비 70번대에요! 매년 300넘게 돈다해서요
반영비 개뿌술것같은 차이로 생각했는데 국어황이신가 ㄷㄷ
진학사는 불합 줬는데 표본보고 질렀어요 ㅋㅋㅋ
그 정도 차이는 생각보다 반영비에 따라 갈립니다
경영가서 굳이 공대 복전을? 연대 경영이면 그 자체로 갈데 많을텐데요
근데 요즘 cpa 힘들게 붙거나 로스쿨 가도 취업이 힘들다는 말이 많던데유ㅠㅠ
연경에서 로스쿨이나 cpa자격증 안따면 주로 어디 취업함?
사기업이나 공기업도 많이 간다 하더라구요 금융쪽이나
복전 리스크 감소할 자신없으면 성대가야죠
연경
공대는 적성 지인짜 많이 타니까 본인이 4년 동안 수학이랑 물리만 팔 자신 있으면 가세요. 그게 아니라면 대학 간판을 일단 높이는 게 좋을 것 같고요.
요즘 문과는 스카이라도 학교만 열심히 다닌다고 취업 힘듬 (로스쿨, cpa관심없다길래)
연경가서 공대 복전은 꿈도꾸지않는게 좋음
문과체질이면 당연히 연경, 이관데 점수때문에 쓴거면 성대공학이 살기 편할수도있음
수원가면 기숙사가야지
복전이 말처럼 쉬운 건 아니라 그런 상황이라면 성대지만, 성대 전전이 아닌 공계면 연경 포기하기도 좀 많이 고민될 것 같아서 어디를 가라고 확실하게 말씀 못 드리겠습니다
고대 경제와 서강 전전은 어떤가요? 이과인데 둘중 너무 좋다고 없고 둘 다 너무 싫지도 않아요.
삼수라 더 고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연고 서성한 차이보다도 전전과 상경 차이가 크다 생각하는데,
연고대이긴 하다보니 닥 전전이라고까지는 말씀 못 드릴 것 같고.. 제 생각은 저 정도라는 점
밸붕 닥전인데 여기 이상한 사람 많네
비교 안 됨ㅋㅋㅋ
삼성이나 SK 같은 대기업 취직하고 싶으면 성대공대.
문과는 서울대 아니면 문송.
미래에 졸업생 연봉은 성대공대가 높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