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가지마라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7067508
의대만의 문제는 아닌 듯. 외과의 기술처럼 정교한 수준의 기술이 대체될 정도면 이미 인간이 배우고 실행할 수 있는 한계 내의 모든 교육은 다 무의미해지지 않을까? 의사가 되는 것만으로 10년, 전문적으로 경험을 쌓으려면 5년은 더 들텐데 15년 그 이상의 교육을 ai가 대체할 수 있다? 괜히 인간이 초인공지능 발사대라는 게 아닌거 같음.
어차피 인간 수준의 노동력이 필요하지 않는 시대는 올거고 직업별로 대체되는 시기의 차이가 중요하겠네.
인간의 노동력이 요구되지 않으면 교육은 의무가 아니라 취미의 영역이 될테고 인간의 삶이 동물원의 동물이 되는 순간 돈이고 능력이고 다 의미 없어지지만 그 전까지 조금이라도 나은 삶을 살려면 지금 선택을 신중하게 할 수 밖에..
오래된 생각이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만덕코얼마안남 2 0
힘을내자
-
42P 7번문제 A랑P랑 속력이 2배차이 나는데 A도 t0동안 L이동하고 P도...
-
xdk 4 0
xdk가 뭐고 어떻게 하면 받고 뭐에 쓰는건지 궁금한데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
덕코인 복권 확률 극악이네 4 0
-
덕코 드립니다 0 0
라고 글써주실분?
-
https://orbi.kr/profile/884642 어떻게 한번에 수만덕이 움직이죠
-
XDK가 뭔가요? 5 1
XDK가 대체 뭔가요? 복권있길레 뭔가 싶어서 하다가 1등 당첨 뜨던데
-
xdk 환전소입니다 2 1
xdk를 원화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 1000\ <= 24,464 xdk...
-
##지금 수미잡닷컴에 가입하시면 1000xdk를 무료로 드립니다!##...
-
내 xdk.....
-
방금 가상화폐 DUCK (XDK) 이 발행 및 지급되었습니다 20 28
지난달 말 https://orbi.kr/00012698878 를 통해 안내드렸던...
만약 의료문제가 발생하면 누가 책임질 거라고 보시나요
시비 아니고 순수 퀘스쳔
관리인or기기회사?
의사가 대체되면 이미 다른 거는..
근데 도긩햄 말처럼 밥그릇챙기기 goat 집단이라 어케든 살아남긴 하지 않을까요
이런 책임소재가 필요한 업은 특히 완전대체가 쉽지않기도 하고
당장에 저도 사람의 손에 수술을 맞기지 않을 듯요. 기술을 갖춘 로봇만 있다면 10명 중 9명 그 이상은 로봇에게 수술을 맡기지 않을까요. 책임 소재가 필요한 직종이라지만 압도적인 기술력 앞에서는 무의미할 듯 하네요
1. 권력이 강한 집단은 대체되기 어렵다.
2. 법적으로 책임을 지는 집단은 대체되기 어렵다.
3. 사람의 신뢰 등 감정을 기반으로 하는 집단은 대체되기 어렵다.
하여간 오래 가긴 할 듯
대한민국 의사는 카르텔이 강하기 때문에 무조건 최대한 오래 버팁니다
센빠이들이 막아줄듯요
의사협회는 힘이 없는 집단임
의약분업 실손보험 문재인케어 의전원 의대증원 막은게 없는 집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