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impact complex로 건물 이름이 바뀐 이유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6845258
서강대 체육관에서 졸업식도 하고 취업 박람회도 해요
이걸 폭파시키고 이과 건물 짓는 공사를 하니까 계획대로면 완공 시점인 28년까지는 체육관을 사용 못하게 되었구요
명칭도 바뀌었어요 ai impact complex
우리학교 건물 이름이 바뀐 이유는 원래 건물은 이공계 인프라 외에도 스타트업을 아우르는 산학협력 성격의 건물이었는데
판교 캠퍼스가 생기면서 그런 기능은 판교로 보내고 교내 건물은
이공계 인프라에 보다 주력하고 연구 기능 강화와 학부연구생 키우는 역할도 주요 목표라서요
ai붙었다고 ai 건물이냐면 그건 아니구요 600억이 넘는 건물이라 원래 계획은 24년 착공 올해 완공이었는데 모금 문제와 연면적 늘리는 것 다양한 것들이 겹쳐서 올해 착공하구요
이름은 최종적으로 한 번 더 바뀌기는 할 거예요

우리학교는 보통의 대학들과 유형이 완전히 다른 대학이거든요
동일기준으로 평가하면 답이없죠
의치한 같은 메디컬도 없고 규모가 매우 작긴해요 규모가 작으니 문이과 가리지 않고 학점 제한이 없는 자유로운 복전이 가능한 거구요
보통 떠올리는 대학원 중점 연구 중점과는 상대적으로 거리가 있는 편이에요 그렇지만 시대의 요구라 점차 대학원과 연구 비중도 높이려고 하는 거구요
대신 개교 초기부터 학부 교육과 진학에 중점을 둔 학부 대학 리버럴아츠라 정원이 매우 작아도 유학이나 서카포 같은 다른 대학 대학원 진학을 많이 해서 아주 적은 정원으로도 정원대비 주요대 교수 배출이 탑을 찍을 정도로 아웃풋이 상당하구요 학부 교육에 자부심이 있어요 서강대 자교 대학원 진학도 나쁘지 않구요
교육에 진심이라 다른 학교들과 고민이라면
학부는 서강에서 대학원은 해외 유학이나 서카포 등 다른 학교 대학원 루트를 타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거예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리트를 꼭 풀어야만 함? 10 0
풀어야함?
-
집앞 피시방이나 함 가볼까 4 0
딱 피방 가기 좋은 시간대긴 한데
-
너무나도 우울한 2 0
하루였어
-
그니까 나는 그 2 0
그게
-
딴건기억안나는디... 1 1
기억능력인가에서 평가 훅떨어짐... 근데 중딩때 남기싫어서 영어단어 벼락치기...
-
저는 말이죠 2 0
저는 그러니까 그러니까요
-
죽고싶 4 0
죽고싶
-
요즘 하는 커뮤 6 1
오르비 더쿠 인스티즈 여성시대
-
미적분 0 0
미적 고트님들..미적분 실전개념 강좌 ㅊㅊ 해주세요
-
초밥은많이먹음 8 1
회전초밥30접시정도먹을수있음
-
등압과정은 5:3:2 3 1
이거 왜 항상 맞는거냐
-
사탐3등급받아도 되는거임? 6 0
사탐3등급받고 국영수 2~3등급이 좋음?// 사탐1등급받고 국영수 5등급뜨는게 좋음?
-
2 나옴
-
출근하기싫다 0 1
개시벌
-
걍 아무것도 안하는 사람 3 0
지금부터 1년 기절해있다 일어나는거랑 걍 1년 잘 사는거랑 1년 후 성취가 비슷할 듯
-
약봉투를 보니 왜 내가 5시간 기절했는지 이해함 2 2
먹고 운전 말라는 약이 2개나 들어갔네
-
과자고트 7 1
개맛있다이거 근들갑아니다
-
리트 샹련 0 0
대충 눈치껏 알아먹은 뒤 풀어라 or 해석해라 하는 선지들도 많고 (국어쌤 피셜) 걍 좀 심오함
-
전문가는 아니지만 인터넷 아이큐 말할 때마다 긁힘요 5 1
인터넷 아이큐는 일단 지각추론에서도 행렬추리만 검사 가능하고 때때로 시간 제한이나...
-
내가 저능한걸 인정하지 않을래 2 2
그리고 미적과탐을 할거야
-
본인 최애과자 변천사 0 0
포카칩 --> 홈런볼 --> 허니버터칩 --> 바나나킥 --> 메론킥 --> 버터링...
-
더프 많이 어렵나여? 5 0
재수선배중에서 성대 가신분 계신데 그분이 더프보면 항상 5-7등급사이였다고하는데 많이 어렵나여??
-
일반맛은 동생버전이야
-
국어 재능있다고 생각한 시절 4 0
고3때 3평 4평 둘다 운 좋게 쉽게 나와서 100점 100점 맞으니까 진짜 국어...
-
질문 있으면 해보셈 웬만한 건 알려 드릴 수 있음
-
제미나이 0 0
막이렇게해줌 전략도 짜줌
-
그럴듯한 꿈도 승리도 없는 인생
-
머 어케해야대
-
몰랐어요 난 그저 바퀴벌레라는 것을
-
난 포카칩이랑 허니버터칩
-
여기 가면 증후군 겁나 많음 6 2
자기 지능을 실제로 안 재봤으면서 멍청하대 ㅡㅡ 실제 학업 성적하고 지능이 양의...
-
웩슬러 0 0
돈주고 저능아 확인사실임.
-
제미나이가 생각 성향도 알려줌 0 1
뭔가 체스 바둑 안맞는다 하고 퍼즐 픽크로스 좋아한다니까 경쟁보단 보상체계가...
-
공부하다보면 2 3
그냥 지능의 한계 느껴지는데 그걸 돈주고 왜 또 확인하러가나... 난 그냥 내가...
-
와 지문 ㅈㄴ 안 뚫리길래 저능해졌나 싶어서 인터넷 찾아보니까 6 0
리트 지문이네 씨발거 ㅋㅋ
-
오르비대표게이였던 그가 4 6
여자와연애를한다니 감회가새롭다
-
현타옴 내가 쟤 머리였으면 어디까지 갔을까 생각하고..
-
놀라운 사실 알려드림 6 1
메타인지는 지능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라 지능이 낮은 사람은 지능이 스스로 낮다는...
-
웩슬러검사 1 1
비싸지않음?....
-
제가 웩슬러를 안하는건 3 3
그저 나에게 있는 유리천장을 애써 외면하고 싶을뿐임
-
다 봤다 고수 1 0
이틀만에 다 봄 돈 없어 나 이제
-
근데 웩슬러 안 하고서 3 3
본인 지능 낮다고 기만하지 마셈 ㅡㅡ
-
학원없이 내신 영어 공부 9 0
※맨 밑에 요약※ 오늘부터 다니던 학원 끊고 혼자 영어 내신대비를 하기로...
-
인강 완강해본게 딱 2개임 7 1
여태까지 들어본인강이 25뉴런 수1 수2 미적 다 드랍하고 번장행 26 강기분...
-
그때는 설의가 얼마나 높은건지 잘몰라서 그런갑다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얘 중학수학...
-
처리속도 75 이하만 댓글 3 0
댓글 0개 입갤
-
야 신 0 1
재능내놔
-
본인은 처리속도는 진짜 낮음 4 1
개느림 느림보 거북이
-
내 국어 커하는 1 0
항상 6모엿슴
-
국영수 전부다 몇뜸? 영어는 1등급비율..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