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문20수vs신텍스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6722134
고3 모고3~4나와서 일리 완강하고 이영수 구문20수air듣고있는데
끝나고 파운데이션+구문20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신택스 타는게 좋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3덮 세지 예상 등급컷 점 3 0
ㅠㅠ
-
한만큼 나오면 ㅈ됨요 ㅅㅂ
-
서울사이버대학교 졸업하면 1 1
서울대 뱃지 주나요??? 급함
-
세지 기후문제 11번 3 0
이거 ㅅㅂ머애요? 시간이 촉박해서 못푼건가 3가지경우로 했는대도 안풀려요 ㅠㅠ
-
국어 기출 다끝냈는데 할만한 컨텐츠 추천해주세욤 1 0
당분간 새로운 글 풀어보고 싶은데 괜찮은거 댓글로 알려주세요!.!
-
상담실로 따라오라네요 ㅠㅠ
-
덮 결과 6 2
언미지1지2 89 92 45 40 아직 현역이니까 열심히해야지 ㅎㅎ
-
좋은사람들을 만낫는데 8 1
고개만 끄덕이면서 맞장구한번도 못쳣음.. 발표시키몃 얼굴 개뜨거워지는 느낌이고 어ㆍ이렇게힘들까
-
이번 3모 큰일났다 0 0
퀄은 잘모르겠지만 메가배포 통사과 모고 풀었는데 개념까먹어서 그런지 둘다 3n대뜸
-
하늘이 무겁게 내려앉은 저녁 2 1
입자가 고운 우울이 도시를 덮는다.
-
아니 내 옆옆에 도강생 앉음 3 0
타과생인데 도강하시겠다는데 이사람 뭐야
-
유동인구가 이제 늘어나겠지 0 1
ㄹㅇ?
-
3덮 후기 5 0
언매 - 93 첫 사회지문 집중 못한듯,, ( 언매, 문학은 평이했던것같습니다)...
-
3덮 국어 1 1
화작 88점 몇등급 보시나요??
-
눈이 좀 커진거 같은데 0 0
붓기 때문인가 기분 탓인가 커진건가
-
아니 애들 키 왤케 큼 1 0
키 큰것도 큰건데 덩치도 겁나 커가지곤… 180 넘는애들도 꽤 있고
-
정석민 비독원 2강짼데 ㅈㄴ 벽느껴진다ㅋㅋㅋㅋㅋ 4 0
당연한 사고까진 하는데 이후에 사고할때 이걸 어떻게 하지 ㅈㄴ 경이롭네 막막하기도...
-
이거 가야대냐여 5 0
톡방 초대받앗는데 밥약 언제언제 가능하세요? 이러는데 이거 안 간다 그러면 안대나여
-
분반애들이랑 친하지도 않은데 3 4
왜 자꾸 분반끼리 앉으라는거야 ㅅㅂ
-
개꿀스카찾았다 8 0
1인실 한달 12마넌 ㄷㄷ여기로정착
-
또 나만 졸리지 3 1
카페라떼는 무리무리..
-
3덮 답지 0 0
국수 보고 탈주해서 답지가 없는데 국수 답지 있으신분
-
이거뭐임 ㄷㄷ 0 0
ㄷㄷ
-
잘잤다... 2 0
어우 다시 가야지...
-
와 영어 미친 2 0
25번 45번 틀려서 2등급뜸 ㅋㅋㅋ 자살좀 시발
-
개같은화요일을버텨냇다 0 0
내일1교시수행하나만끝나면 3모전까지암것도없음
-
3덮 전반적으로 0 0
많이 평이했음 국어 수학 영어가 일단 다 중하 정도 난이도였어서... 탐구는 내가...
-
3덮응시단 언제나타나 0 0
플랭카드 다 준비했는데
-
3덮 끝 2 0
-
덮치신분들수고많으셧읍니다 3 0
-
아 동아리 하나만 할걸... 4 0
이미 돈 나갔는데 유기하기는 아깝고..
-
10분뒤가 기대된다 2 0
-
작년에는 고전 말모이나 고전 소설 양치기 N제 같은거 추천해줘서 부족한 콘텐츠...
-
이란 폭격으로 난리난 업계 2 0
바로 정유제조업계와 플라스틱 관련 업계 플라스틱과 정유의 공통점은 석유에서 오는데...
-
수학 공부할때 이런거어떰 3 0
수능수학공부할때 이런거 있음 좋을거같지않음? 어려운 문제를 스텝별로 쪼개서...
-
수능수학공부할때 이런거 있음 좋을거같지않음? 어려운 문제를 스텝별로 쪼개서...
-
호머하기 두려워짐
-
그냥 과제존나마노아서 들어올시간도압던데
-
백99.4네 그지같은 인생
-
13번 수준 개 ㅈ밥 수학 문제인데도 불구하고 저능아여서 그럼
-
대체누구지,,,,,
-
수학과 나 9 0
숙명적으로 발이 맞지 않는 절름발이의 관계에 있다고 볼수있음
-
걔네 가끔 가다 드립으로 홈런치더라
-
영어 문제중에 1 0
문맥상 안맞는 문장 찾기 이건 해석이 안되도 뭔가 관상(?)이 이상한 문장 찍으면 대충 맞음
-
2. 학원에 스카웃 당한다 3. 돈을 번다 4. 성대 문만 동아리를 만든다
-
고등학교 좋아 3 0
애들도 착허고 재밋고 좋고 쌤들도 다 좋으셔 근데이제중간치면 그런생각 안들려나
-
요즘 바른생활 어린이임 1 0
잠 잘 자니 사람이 스트레스도 적고 행벅함
-
이거 왜 틀렸지 20 0
근데 18번은 진지하게 모르겠는데
-
학습이 안이루어짐 평소에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를 오래 관심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그...
-
교수님 0 1
수업을 그렇게 하면 짜증이 나요 임상이라 그런지 케바케가 더 심하네
안녕하세요. 지나가던 영어강사입니다.
고3 모고3~4나와서 일리 완강하고 이영수 구문20수air듣고있는데
끝나고 파운데이션+구문20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신택스 타는게 좋을까요?
→ 이영수 구문20air로 시작한다면 당연히 이영수T의 강의를 계속해서 따라가는 게 맞습니다. 신택스로 도중 넘어가는 건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
첫째, 강사님마다 구문독해를 가르치는 방법이나 스타일이 다릅니다.
이미 이영수T의 구문독해를 배웠는데 강사님을 바꾸면 시너지가 나는 게 아니라 충돌이 생깁니다.
정확히 말하면, 같은 스타일로 묶이는 구문독해를 하는 강사님으로 넘어가면 크게 충돌이 생기지는 않겠지만, 두 분은 스타일이 다릅니다.
둘째, 이미 구문20수를 통해 구문독해를 배웠는데 다른 강사님의 구문독해를 또 공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질분자분이 하시려는 건 확통을 A강사님으로 듣고, 똑같은 확통을 B강사님의 강의로도 또 듣는 겁니다. A강사님의 확통 강의의 체화에 실패하여 B강사님으로 넘어가는 경우라면 모를까 무리없이 소화를 했는데 또 공부할 이유가 없습니다.
셋째, 강사님들의 커리가 그렇게 허술하지가 않아서 어느 부분을 뺐다꼈다 하면서 여러 강사님을 섞어도 되는 개념이 아닙니다. 영어는 과목 특성상 수학처럼 개념이 '정립'되어있지 않다보니 강사님들마다 다뤄주는 개념의 범위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앞 강의에서 빠진 내용을 뒷 강의에서 보충하는 식으로 여러 가지 계산을 하시는데, 강사님을 섞으면 A강사가 "앞에 이 개념이 빠졌으니까 뒤에서 이 개념을 넣어줘야겠군."으로 계획을 짰던 것이, B강사님의 강의를 듣게 되면서 '이 개념'이라 불리는 건 소실되는 상황이 생긴다는 겁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