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적사탐 의대 질문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6402087
안녕하세요, 오르비에 글 쓰는 건 6년만인 것 같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내년에 수능을 다시 볼까 합니다
이번 회계사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서 문과 전문직 진로를 알아보고 있는데 생각할수록 30중반에 의사 되는 게 훨씬 유리해 보입니다
그래서 미적 사탐으로 인서울 의대를 갈 수 있을지 여쭙고자 글을 올렸습니다
국어는 학창시절에도 계속 백분위 100이었고, 회계사시험 준비를 조금 오래 했던지라 사탐 한 과목은 경제로 커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머지 사탐 한 과목이랑 미적분이 문제인데 현실적으로 과탐을 개념부터 새로 공부하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아 학창시절에 했던 법정(요샌 정법인가요?)이나 생윤중에 하나로 탐구를 채우려는데요
그래서 결론은 탐구 두 과목 다 맞히고 국어 백분위가 100이 나오면 미적분을 어느 정도로 해야 인서울 의대가 가능할지가 궁급합니다. 혹은 과탐을 한 과목이라도 해야 할지도요. 인서울 의대 정도가 아니면 지금 하고 있는 진로를 굳이 포기하면서까지 수능을 다시 볼 이유는 없을 것 같아서요
Team 06 07 08 화이팅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당신이 한국사 문항을 만들고 싶다면 봐야할 사이트들 4 4
안녕하세요, 스타로드입니다. 요즘따라 오르비에 올리는 문항 수도 많아지고, 문항...
-
좆읽좆풀파 없나 12 2
좆대로 읽고 좆대로 푼다
-
걷기 1 0
기
-
레전드 본인 알고보니까 2 0
국어 커리어 하이가 수능임
-
고1 2503 8 1
42점-1 10,18,20 틀 기분이가 쪼아요
-
어제 인생 첫 콘갔는데 7 1
완전 만족했습니다 즛토마요 콘서트였는데 아카네가 히트곡 다 불러주고 한국말 서비스...
-
소숫점 두자리까지 ㅋㅋㅋㅋㅋㅋㅋ저거좀많이망쳐서... 업다운 해드려요 *천덕*
-
아니 뭐지 나 학평 봤는데 2 1
수학 백분위 99가 국어 백분위 99보다 훨씬 많은데…
-
2503-1 통과 0 0
오! 개 ㅈ 됐 어 요! 지학이랑 생물 개망함!
-
방금 있었던 일 2 0
할머니 두분이서 내가 너무 정직하게 살아서 피해보는게 많다는 얘기를 하시더라고요근데...
-
설맞이 0 0
올해 좀 쉽게 나왔다고 하는데 여전히 가치있는 문제집이죠? 즌2만 푸는건 너무 오만한가요?
-
화1은 유입 각 자체가 안보임 6 2
작년 꿀 이런이미지도 관심도없음
-
ㄹㅇ
-
아 진짜 개큰일남... 0 0
내일 더픈데 시계 잃어버림 어카냐...
-
인정하면 개추
-
수능 성적표 버렸는데… 5 2
국어 어케 인증하징… 그냥 학평으로 대충 할까? 슈샤 같은 건 없는데 ㅋㅋㅋ
-
3덮 3섶 국어 2 0
연계 반영됨?
-
삼모내기하실분 3 1
근데 그냥 하면 개발리기때문에 성적표 나왔을때 저렇게 소숫점 뒤 두자리만...
-
확실히 서프<<더프네 2 0
서프는 응시인원이 별로없구나 ㅠㅠ
-
진짜 ㅇㅈ마렵네 0 0
진짜 ㅇㅈ마렵네
-
일단영어는 4뜰듯
-
내가 왜 수능공부함 3 2
난 밴드로 성공할건데 작곡공부할거야
-
비타민 K지문 어려운 지문임? 10 0
ㅇㅇ?
-
어우 글 쓰는거 겁나 힘드네 0 1
근데 가독성은 어쩌지…
-
실모 종류가 너무 많은데;; 4 0
뭘 사야할지 잘 모르겠슴.. 더프는 월별로 살거고, 국영수 각각 추천할만한 실모...
-
더프내기할사람 선착5명! 28 1
룰은 머냐면 원점수합 낮은사람이 이기는거임
-
학교 300~350정도 되고 투투 1명(물2지2) 임마는 내가 존나게 말렷는데 결국...
-
열품타 인원모집 2 0
순공시간 커트라인이 존재합니다. 쪽지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제발.....
-
더프잘보고싶어서 울었어 0 0
ㅜㅜ
-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2 0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
강의 끝나고 커피 한 잔 3 0
강의 끝나고 도서관 햇볕 좋은 자리에서 커피 한 잔 이게 진짜 방과 후 티타임이 아닐까요,,
-
띄어쓰기 왜 저래 ㅅㅂ ㅋㅋㅋㅋㅋㅋ
-
님들 도플러 효과라고 아시죠? 더 나이를 먹을수록 빨리 먹는다는 거십니다. (ㅋㅋㅋㅋㅋㅋㅋ)
-
과외 끗.... 2 0
집갑쉬다잉..
-
김하온 고닥교 중퇴 자꾸 들먹이는거 같잖네 ㅋㅋ 4 3
오르비만 와도 자퇴정시 n년 노빠꾸 씹테토남녀가 한트럭인대말이지
-
중딩은 오르비 끄자 4 2
볼때마다 내가 퇴물된 느낌듦
-
본인 서프 점수 근황 2 0
국어(화작)+영어=80점 수학 (미적) 74점... .. . . ???
-
글을 읽는 방법 - 비타민 K 읽기와 에이어 지문 해설에 대하여 12 18
첫 칼럼을 작성해보고 있습니다. 전적으로 저의 독해법을 설명해드리는 것인 만큼...
-
총 28명 국/수/영 선택 주제탐구독서 3 기하 22 미디어영어 3 탐구...
-
과학중점반 다니는 08 있음? 7 1
과탐 실태조사 좀 하려는데 과+과 조합 몇프로쯤됩니까 일단 저희는 작년에 3월까진...
-
ㅈㄱㄴ 나좀 급함 최대 네고 1만덕까지 가능
-
확통 포제로 풀리는 문제들은 0 1
대체로 쉬운듯해여
-
돌아가면 수시는 안할듯 6 1
선생들 똥꼬핥기엔 소질이 없음
-
나중에 기회되면 0 0
스터디 플래너 인증한다
-
더프 질문,, 2 0
보통 더프 개인이 주문할때, 몇개월치 한번에 몰아서 주문하면 문제지 제작될때마다 알아서 배송옴??
-
나 힘들어 0 0
오늘 순공 10시간 ㅅㅂ 나 오늘 오르비 안하고 바로 잘거임 ㅇㅇ
-
인스타스토리랑인스타아이디바꾸고 카톡이름도바꾼다음에상태메시지에새로운시작^.^이러기만하면됭듯
-
오노추 0 0
백예린-Antifreeze
-
사실 방금 5시간 잤음.... 0 0
조땜...
96은 나와야하지싶어요
감사합니다
100-96 정도 아닐까요? 과탐 가산 고려한다면…
감사합니당
백분위 100(원점수 100-96사이)는 나와야합니다...92부턴 거의 안돼요
사탐 만백, 국어 만표등의 변수가 있지만 그냥 어림잡아서 어지간하면 원점수 96은 띄우셔야 합니다
00이신가요??
헉 어떻게알았지
제가 00인데 뭔가 00같아서요 ㅎㅎ
다음 수능 화이팅!!!! 꼭 의대가십쇼
사탐 만백 고정, 국어 수학에서 백분위 99 이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냥 전과목 만점 받는다고 생각해야지 가는거임
인설의 할거면 더더욱
근데 사탐 인설의는 전설 아님? ㅋ
하나 사문 하세요
경제 사문 하라는 말씀이실까요 아니면 사문으로 공부량 줄이고 과탐 하나 하라는 말씀이실까요
하나는 경제한다고 하셨으니
나머지 사문이요
백분위,응시자 수 안정적인 편이에요 백분위 99이상 노리시니
내용이나 문제스타일도 잘맞으실거에요.. 제생각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