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영어 유형별 가이드북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6329324
영어 유형별 가이드북

| 조회 11484 (수정됨)
오늘은 영어 관련된 학습 가이드 칼럼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맨날 뻘글만 써오던 저인지라 익숙한 모습은 아니겠지요.
그래도 이 과목만큼은 절대평가과목이기도 하고,
저도 정리하면서 지식공유하는 느낌으로
제가 문제풀때 사용하는 스킬들 몇 가지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1. 18~20번
보통 한두문장만 봐도 답이 보입니다.
저는 18번은 단어 몇개만 보고 풀고, 19번은 그냥 심리 나타내는 키워드만 잡고 풀고, 20번같은 경우에는 맨 아랫문장부터 읽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 경험상 1,2번 풀 때 다 처리 가능합니다.)
2. 22~24번
이 유형은 하나로 통합니다.
18~20 와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이 문항들은, 답을 찾더라도 끝까지 읽는 걸 추천드려요.
22번 같은 경우에는 주체를 묻는 문제이니 주체에 대한 키워드에 유의해주시고, 23번, 24번은 큰 흐름을 파악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요즘 이 유형들의 난이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문과 정반대 내용을 담은 선지들로 혼선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 기출문제를 토대로 정리하는 걸 추천해요.
3. 25~29번
일치불일치, 어법은 듣기할 때 푸는 게 효율이 좋습니다.
일치불일치는 그렇다 싶을 수도 있겠지만 어법을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있어 설명해드리자면, 어법 문제는 해석이 문단 단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문장별로 이상한 점 찾아가면 되는데,
저는 보통 3 > 4 > 5 > 2 > 1 순서로 선지를 보기는 합니다.
4. 30번
이 문제는 은근히 복병입니다. 듣기 풀때 푸는 건 비추합니다.
난이도가 쉬울 때도 있지만 어려울 때 또한 많으며,
선지를 포함하지 않은 문장을 토대로 선지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선지를 포함하지 않은 문장이 보통 두세문장 정도 있는데, 이런 문장을 먼저 읽고 처음으로 돌아가서 내용판단 주술판단 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5. 21번, 31~34번
요즘 빈칸이 크게 어렵게 나오는 추세가 아닙니다.
솔직히 전 21~24와 빈칸 문제가 난도차이거 그리 크지 않다고 봅니다.
이 부분에서 3문제 이상은 꼭 맞았으면 합니다.
푸는 팁같은 게 있다면, 보통 선지에 지문에 나온 단어나 표현을 윤문하기에, 헷갈리는 선지가 있다면 지문에 나온 표현을 담은 선지가 정답일 확률이 높습니다.
6. 35번, 38~39번
무관한 문장, 삽입 유형은 비슷한 논리로 풀립니다.
보통 문맥과 맞지 않은 부분에서 단절을 느낄 때도 있지만, 문장 구조상 적절한 위치가 아닌 경우도 출제하곤 있습니다. 다만 응집성의 장치는 여전하므로 단서는 많습니다.
보통 이 유형은 숙련도에 따라 풀이시간에 큰 차이가 나는데, 이 유형에서 틀리신다면 빈칸 학습보다 남은 기간 이에 집중해주셨으면 합니다.
7. 36~37번
순서 문제 또한 삽입과 마찬가지로 숙련도가 요구됩니다.
보통 평가원이 지문을 구성하는 방식을 생각하면 답이 보이는데, 어느 정도 감이 필요하긴 합니다. 최근기출과 예전기출이 큰 논리 차이가 없으니 이 문제만 모아놓고 양치기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8. 40번, 41~42번
40번 같은 경우에는 요약문 먼저 보고 그 내용을 대충 추정하고 본문 가서 단어만 추론하는 식으로 풀면 금방 풀립니다. 정확도도 높구요.
장문 유형은 딱히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41번은 쉬운 주제문, 42번은 살딱 까다로운 30번 유형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글 자체가 난이도가 높아지는 추세라 꼼꼼히 독해하세요.
다음 편에는 기출 선별 해설 들고 오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통합수학은 킬러만 쉬워진 가형 4 0
인정해, 안 해? 인정해, 안 해?
-
나형 92나올만 했다는 사람들 4 1
9평 1컷이 84인걸 보고오세요. 28번? 9평이 더쉬웠음 ㅋㄱㅋ
-
안녕하세요! 정시에 비율이 어떻게 되는지 라인이 어디까지인지도 모르는 학생입니다ㅠㅠ...
-
재수생 문과 라인 잡아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ㅠㅠ 2 0
국어82 수학88 영어92 윤사46 세지48인데 어디까지 갈수있는지 알려주시면...
-
문과 라인 좀 봐주세요 ㅠㅠ 1 0
국어 90 수나 96 영어 88 생윤 48 윤사 48 고대 낮은 과 가능할까요? ㅠㅠ
-
나형 1컷 88일까요?? 2 0
6평도 96이랬다가 보니까 93이던데 약간 떨어지지 않을까요?? 더 오르진 않겠죠?
-
문과 라인좀 0 0
90 96 88 48 48 나형 생윤사 고대 낮은과 가능?
-
국어 2번 1 0
저만 국어 2번에서 막혔나요??????
-
서바나형 ㅠㅠ급해요 ㅠㅠㅠㅠ 1 0
10회 답지 있으신분 계신가요? ㅠㅠㅠ 덕코보내드릴게요 ㅠㅠㅠ 잃어버려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6 7 9 10 순서로 96 76 92 80 각잡고 기출 푼 적이 없어서 기출문제집...
-
나형 84~92 진동에게 규토 or 실모형 기출 3 0
6평 96 7평 76 9평 92 10평 80 미친 진동 나형러인데요 남은 기간 동안...
-
현재 3등급 0 0
개념만 잡고 6모 7에서 9모 3등급까지 올렸는데 제 목표는 2입니다. 지금 뉴런...
-
나형 질문받아요 28 0
작년 69수능 모두100이였어요 커리큘럼, 공부방향성, 추천교재, 개인적질문 아무거나 다 받아봅니다
-
2019학년도 고2 9월 교육청 모의고사 수학 나형 1~30번 풀이입니다. 0 0
9월 모의고사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도움 되시면 좋겠습니다. 1번 0:07 2번...
-
이동훈 교사경 새책 판매 0 0
19000원에 판매합니다 연랃주세요
-
산수 양가원 답 0 0
나형 1회 2회 답좀 보내주실수 있나요 ㅠ 제로시즌
-
7모 나형 난이도 어떤가요 6 0
ㅠㅠㅠㅠ 전 어려웠는데.......... ㅠㅠㅠ
-
수학 나형 커리 0 0
문과 반수생임돠.... 이제 뉴런2회독 정도 끝냇고 기출은 메가 빅데이터 4점위주로...
-
이번에 나형 2 0
가형 29같은 경우의 수 문제 나형에 출제하면 정답률 어느정도 보시나요?
-
크게 어렵지는 않으니 연습한다는 마음으로 풀어보세요
-
수학 나형 자작문제 9 0
함량이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풀어보시길..
-
수학 나형 손풀이 5 8
나형입니다~ 30번은 최대한 자세히 써봤습니다~
-
나형 실모 어디껄까요 6 0
받은 건 4회까지 있는데, 답지 있음 풀어보고싶은데 없어서.. 어디껀지 모르겠네요 ebs인가요?
-
문과 정상모 올해 수능수학 3등급이 듣긴 어렵나요? 7 0
현우진이랑 고민중인데 메가에 현우진말고는 듣는사람이 없어서요
-
ㅈㄱㄴ
-
나형 실모 난이도 비교 0 0
나형실모 많이 풀어보신분 이해원 킬캠 이해원파이널 히든카이스 제헌s 난이도 비교좀...
-
이해원 모의고사 나형 2 0
해모 구입 고려중인데 시대인재 북스 가보니까 그냥 이해원모의고사하고...
-
수학 나형 실모 구매하려는데 3 0
모래주머니 말고 딱 실전용 난이도 모의고사 없나요? 일단 히든카이스가 그렇다해서...
-
고3이 추석에 만든 나형 모의고사 38 50
가형 나형 화1 모의고사 올렸던 자이입니다!! 추석 전에 만들었지만, 어찌어찌...
-
고3이 심심해서 만든 나형 모고1 55 65
자이입니다! 저번 주 주말에 가형 모의고사를 올렸었는데요, (...
-
나형 수학 개념 0 1
안녕하세요. 오르비에 처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나형 21번, 30번 빼고 1등급이...
-
2017 수학 나형 9평 21번 나형, 수학황들 필독! 6 3
문제풀다가 얻는게 많은거같아서 해설한번써봤어요 이렇게도 했구나하고 봐주시고...
-
C가 공집합되면 안되나요??? 이거진짜 뭔소린지몰.겠음 문제가....
-
어제 복습안하고 학교에서 1시간재고 9평수학 다시풀었습니다. 0 0
나형이구요 18번등비급수 높이같은데 넓이비 4대1로잡아서 안풀린거 정말 수준떨어지고...
-
크포 미분법 30번 지렸습니다 3 0
하... 해설 ㄹㅇ 지렸습니다 때려맞춘 나는 그냥 ㅄ이야...
-
문과 가형보면 어케되용?? 16 0
제곧내 궁금해서영
-
개인적으로 21번 개수세기 30번 미적분 아니면 2 0
좋은 실모라고 생각을 안하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드릴 미분법 전혀 안풀리는데 제가 현T를 안들어서 그럴까요? 39 0
현T 안들었고 뉴런 안들었고요 드릴 미분법 2번부터 다 막히네요 미분법의 경우...
-
3평96 4평100 작년6평100 9평100 기대모의고사100...
-
현우진 드릴 나형 난이도 3 0
안녕하세요 작년 6 9 수능 9696 92 올해 9월 84점인 수학 잘 못하는...
-
안녕하세요 루트는제곱근입니다.어제 게시되었던 땅꼬마 모의고사 (나형)의 문제지와...
-
나형 21, 30 대비 인강 뭐가 좋을까요? 현우진 vs 양승진 5 0
현우진쌤 드릴 들을까했는데 너무 비싸고 과목이 나눠져있어서 다른거 찾던차에...
-
나형 실모 추천!! 18 0
수능 전까지 글 안쓰고 싶었는데 너무 궁금해서 글 남겨여 ㅠㅠㅜ 다름이 아니라 다른...
-
수리나형 시간부족 수리괴물분들 좀 도와주세요 ㅜㅜ 2 0
안녕하세요 저는 문과생인데요수리시간이 너무 부족해요 ㅜㅜ 보면은 모르는문제도...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