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풀커리 비효율적임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5871298
6모 88
9모 79 (듣기 6점틀)
수능 84 (듣기 5점틀)
듣기 해도 안늘어서 포기하고 독해 파려구요,, 기초가 부족한거 같은데 풀커리 타는건 비효율적임요? 신택스부터 풀커리 탈까 하는데…,, 연대는 무조건 영어1이어야 한데서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졸려 1 0
졸려 또 일찍자고 새벽에 깨는거 아냐?
-
실모 보관 어케들 하시나요 2 1
이 두껍고 크기만한 종이 어디다가 보관해두는게 좋을까요??
-
3섶 7 1
언79미84영2한1한지42사문42
-
반수 수학 고민 1 0
확통러 작년 6 9 수능 순서대로 백분위 96 2등급기억안남 91이었는데 작년...
-
서프 영어 3 0 0
진짜 삽입 번호 에ㅔ바지..
-
별 단어가 다 0 0
정치태그 걸리네
-
수능 수학 1등급 맞았는데 할인되는 기숙 있나요 0 0
지금 다니는 독재 계속 다니다 3수할거 같아서 물어봅니다
-
3섶 고생했어 1 0
내일 3덮봐야지 ㅎㅎ^^
-
서프 국어 난이도 4 0
독서는 과학이 좀 모르겟던데 문학은 다맞음 ㅎㅎ 화작도 화작런하고 처음 풀어봣는데 2개나 틀림..
-
진지하게 서프 1 0
미적 27이 29보다 어려운듯
-
시대 서바 3월꺼 봤는데 진짜 조오오오옺됌을 직감함 하.....겨울방학에 강민철...
-
더프 해설강의 2 0
더프를 학원에서 보는데요 온라인으로 안사도 해설강의는 무료로 들을 수 있나요?
-
삼반수 택도 없음 0 0
26 수능 언미생지 22143 언매는 낮2 미적은 높2 생윤 사문으로 삼반수 할...
-
수험생활시 오르비의 장단점 6 4
1. 고수들이 많아서 문제 물어보기는 좋음 2. 여기서 몇달 활동하면 정시 정보들은...
-
샤브샤브 먹으러옴 2 0
ㅇ
-
서프한테 상처받음 3 0
1월 예비에 비해 확 어려워진거 같음 다른사람들은 국어 쉬웠다는데 78점임 ㅠㅠㅠ...
-
많은 말은 난 생략 1 0
진짠 알아보니까
-
안녕하세요~ 해운대해원수학학원입니다. 오늘은 2021년 8월 31일에 실시된...
-
나작옯 8 0
나만의 작은 오르비언 만들고싶다
-
대학 붙으면 2 1
학교에서 아무한테도 안 알릴 수 있나요? 쌤들한텐 물론 말씀드리겠지만 다른 사람한테...
-
이거이거 아무래도 오르비를 좀 9 1
줄여야 하긴 하겠는데. 내일부터 줄임 ㅇㅇ
-
친구가 아무리 많다고 하더라도 사회에서는 못 꺼내겠는 말이 다들 있을 텐데 이런 걸...
-
조금만 늦게 들어올걸 0 0
바로 뒤에 들어온 사람이 좋은자리앉네 ㅅ.ㅂ
-
오늘은 그냥 잘래 3 0
하아아
-
오르비는 안하는게 나음 5 1
차라리 디시를 하는게 수험생활에 좋음 한번 탈릅하면 전화번호를 만들던 3달동안...
-
좋았스 1 0
팩트는 성적이 건강해지고 있다는 거임.
-
물리 1등급 1년만에 10 0
26 수능 생지 둘 다 현장 1 뜬 수준이면 물리 노베 1년만에 1 뜰 수 있나요?...
-
요즘은 탈릅이 유행인가보네 1 0
나는 홍대병이라 안함
-
서프 언매4틀☠️☠️☠️ 3 0
ㅋㅋㅋㅋㅋ
-
난 항상 의문인게 5 0
정치인들 설법에 사시패스한 천재들이잖아 지금으로치면 설의 혹은 사시면 그 이상도...
-
탈릅 << 은근 정신건강에 좋음 13 3
돌아오지 않는다면 좋음
-
확실히 난 나를 못믿겠음 1 2
탈릅하면 다시 들어오려고 할 듯 그냥 할거 다 하고 들어오는 식으로 해야겠다 ㅋㅋㅋㅋ
-
08 정시 수시 병행 훈수좀요 1 1
수시 정시 병행하고 있는 일반고 08입니다.. 가뜩이나 중간, 기말 대비때문에...
-
서프 0 0
화 확 세지 사문81 84 79 48 45 어느정도일려나요
-
두 대상 간에 어떤 관계가 성립하면 다른 관계도 성립한다 2 0
철수와 영희가 친구다 라는 관계가 있으면 철수와 영희는 같은학교에 다닌다 같은것도 가능
-
탈릅시 변화 4 1
오르비 유저 2xxxxxx의 탈릅시 변화 X월 x일 탈릅 다음날: 오르비 접속...
-
탈릅하면 3 1
어차피 재릅하게 돼잇음 계정아까움
-
님들 균형의 수호자임? 2 0
무조건 50:50으로 맞추려고 하네
-
커뮤 안하면 0 0
고독은 어케해야함요 ㅠ 혼자하면 동기부여가 잘안대는듯한..
-
슬슬 인생 첫 탈릅을 9 1
해볼까
-
공부 메이트 한명 구합니다@@@@@@@@@@@@ 12 1
혼자서 하니까 좀 지루하고 그렇네요열품타에서 같이 빡세게 할 한명 구합니다공부...
-
그런 의미에서 다음주까지 순공시간 6시간을 넘지 않으면 탈릅함
-
당신은 번개처럼 오시리라 6 0
https://youtu.be/-nqoV7hzpEE?si=x_dIGiUyh6eefRV...
-
내가 탈릅 안하는 이유 3 0
탈릅한다고 오르비 안보게되는게 아니더라
-
투표를 반영하겠음 참심제임
-
과외 갑쉬당... 4 0
너무 얉게 입고왔나 넘 추워요엉
-
개짧은데 줄서고 있어서 처음에는 뭐하고 있는건지도 몰랐음
-
첫째 MMPI 우울감 척도 T점수 86 (평균 50, 표준편차 10) 상위...
-
개웃기네
듣기가 왜 안되는 것 같으신가여
스크립트보고 발음 외우고 듣기 단어외우고 별 ㅈㄹ을 다 해도 무조건 1-2개는 틀림요.. 그냥 귀에 블라블라로 들림요..
안녕하세요.
듣기 해도 안늘어서 포기하고 독해 파려구요,,
→ 듣기를 버리고 독해를 판다는 건 말이 안 되는 선택지입니다. 듣기 독해 둘 다 가져가세요.
그리고 듣기는 개인에 따라 유의미한 성적 향상까지 반년 이상 걸리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몇 주, 두세 달 해도 큰 변화 없는 분도 많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기초가 부족한거 같은데 풀커리 타는건 비효율적임요? 신택스부터 풀커리 탈까 하는데…,, 연대는 무조건 영어1이어야 한데서요
→ 많은 분들이 풀커리를 타지 말라고 말씀하시기도 하고, 일부 강사님들조차 풀커리를 타지 말라고 말씀하시어 좀 조심스럽지만 저는 풀커리를 추천드리는 쪽입니다.
어느 정도 베이스가 있는 사람에게 풀커리를 권유하는 이유는
1. 많은 학생들이 2등급에서 벽에 막히면 그 벽 앞에서 그 벽을 뚫으려고 노력하는데, 진단을 해보면 그곳이 아니라 더 앞쪽에서부터 문제가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며 (최소한 앞쪽의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쌓여 2등급 정도의 성적대에서 학생들을 가로막는 벽으로 다가오는 데에 일조하는 건 확실함)
2. 부족한 '부분'만 체계적으로 뜯어고치고 싶어도 학생 스스로 문제진단이 어려운 경우도 많고, 또 때로는 애초에 부실한 체계 위에 영어실력을 쌓은 경우도 있어 이런 경우에는 (정말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싶거든) 그냥 처음부터 공부하는 게 명확한 답인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
하지만, 풀커리의 단점도 명확합니다.
첫째, 당연히 부족하거나 문제가 있는 부분만 뜯어고치는 것보다 노력도 시간도 더 들어가겠죠. 이게 수학이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절평과목이니 문제가 되고
둘째, 풀커리를 들으라고 하면 아무 생각 없이 과거의 공부 방식을 그대로 담습해서 풀커리를 타는 과정에서 자신의 문제점이나 약점을 보완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자신이 했던 공부를 반복하여 다시 작년의 본인과 똑같은 모습이 되는 경우도 빈번하기 때문입니다.
---
그러면 뭘 해야 하냐?
→ 현 상태에 대한 진단이 가장 우선입니다. 정말 기초 구문독해부터 엉망인 건지, 일부만 뜯어고쳐도 충분히 가능한 케이스인지요. 전자라면 그냥 다시 공부하는 게 답입니다. 민약 전자의 경우라면 어차피 모래 위에 쌓은 성입니다. 그런 방식으로는 안정 1은 안 나와요. 운 좋게 진동해서 운 좋으면 1뜨고 성불, 운 없으면 2뜨고 N수행인거죠.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