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수학 예상 시나리오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5288283
시험지를 펼치고 떨리는 마음으로 22번의 생김새를 확인한다.
역시나 지로함이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생겼네? 빨리 앞번호대 해치우고 풀어야겠다. 풀수있을꺼같다 ㅇㅇ 빠르게 앞번호대를 처리해 나간다.
그러다가 10번을 마주한 나. 10번주제에 뭔가 복잡해보인다.모든 ab값의 합을 구하라고?
잠깐 고민한다
아ab 자연수조건이 있네..휴
복잡하지 않았다
풀고 넘어간다
11~14구간은 무난히 통과할뻔했지만
12번에서 계산을 실수했나보다 선지에 답이 안보인다
다시풀어보자 슥슥 식은땀이난다
슥슥
ㅇㅓ우 쉬발 ㅈ될뻔~
계산실수를 잡아냈다 다행이다.
15번을 마주한다
쫄지않는다 그동안 겪어온게있다 공통씹물이다
15번도 별거 아니다 슥슥 ㅋㅋ기무띠 계산 실수한 12번보다 덜걸린거같다 사실 진짜문제는 15번이아니다. 20번이다. 작년에도 겪었듯 신기한 놈이 단발성 출제로 깜짝등장하여 나를 당황시킬것이다..
아니 잠시만18번 뭔데 이거3점인데..어.. 아 깜짝이야..풀고 넘어간다
드디어20번이다.. ……??? 어 그냥 빈칸 채우기네 앙개꿀딱
답을냈는데 500..? 너무 답이 깔끔하다 523이면 몰라도 빈칸문제는 계산하면 저렇게 깔끔히 나오지않는다 쎄하다 쎄함은 그동안의 경험의 산물로서 존나정확하다. 다시풀어본다..
629가 나온다 손이벌벌떨린다 뭐지 500이답일까 629가 답일까
다시풀어본다 또다시629가 답이나온다. 그걸로 일단확정하고 넘어간다
이딴 ㅈ밥 빈칸문제에 시간을 너무허비했다.
이어서 21번을 스캔한다. 나름 현재기조에서 공통의 3대장을 맡고있는 15,21,22 중 한놈이다. 신중히 분석해보자. 작년처럼 극한식이 수렴할 조건을 물어보고 있다. 그런데 조금 생소하다. 이 식이 어떻게 이렇게 되지? 침착하자 작년의 수모를 잊었는가. 일단 할수있는걸 해보며 상황을 침착하게 파악한다. 내가 할수있는게 뭘까.. 대입.. 대입뿐이다. 숫자를 넣고보니 답이보인다. 이런상황이구나.. 이걸 만족시키라는거구나.. 판별식까지 슥슥.. 답이 나왔다..36.. 그럴사하다 21번에 답으로 나올만하다
하지만 주관식인 만큼 실수의가능성을 염두해 내가 쓴 풀이과정을 검토한다.. 딱히 실수의여지는 없어보인다. 22번만을 남겨두고 선택으로 순조롭게 넘어갈수있어서 너무다행이다 시계를보니 남은시간 45분
충분하다 안심이된다. 난 미적이 아닌 기하를 고른만큼 다맞을 가능성도 분명하다 작년에는 마지막문제 한문제만을 남기고 문제에서 물어보는 4(?)를 곱하는것을 빼먹어서 답이 분수형태로 나와버려 결국 다풀어놓고 답을 못낸 수모를겪었지만 이젠 같은실수를 반복하지 않는다. 올해는 무조건 기하만큼은 씹어먹는다. 27번 슉슉슉 어? 답이 파이/3이 아니야?
선택지에는 파이/3빼고 다있다.
파이/4. 파이/6. 파이/12. 파이/24. 파이/36.
아무리 계산해도 파이/3이다. 큰일났다 불안감을 안고 28,29,30을 푼다
씨발!! 또 백터문제에서 뇌정지가 왔다. 침착하게 다시27번으로 돌아간다
여러번 계산을하다보니 답이보인다. 남은시간 20분.
20분안에 30이랑 22를 풀수있을까 30은 거의다 푼거같은데 왜 마지막 계산이 이렇게 복잡한거야 ㅅㅂ ㅠㅠㅠㅠ 어찌저찌해서 30번을 벌벌떨며 답을내니 7분이 남았다. 22번? 줄건줘~라는마인드로 22번을 슥 훑는나
역시나 모르겠다. 로그랑 지수랑 연립을 해야되나? 대칭도 안보이고..종이쳤다. 하지만 상관없다 이정도면 만족한다. 이제 맛있는 점심을 먹을시간이다. 실수 ㅈㄴ하고 모든것이 계획대로 안흘러간 작년과는 차원히 다르게 매끄럽게 대부분의 문제를 풀어냈다. 밥도 잘넘어간다. 싱글벙글하며 도시락을 쿰쳑쿰쳑한다. 하지만 너무 배불리먹어서는 안된다. 작년에도 너무 맛있게 다 처먹다가 듣기평가때 식곤증+브레인포그와서 두문제를 놓쳤다. 그럼 독해풀때도 앞에 듣기에서 날린 아까운 점수가 생각나서 다던지고 싶어질테다. 절대그런상황은 없어야한다. 밥을 적당히 먹고 화장실을 다녀온다음 다소곳하게 앉아 영어 안내방송이 시작되기를 기다린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좋아요 0 답글 달기 신고 -
-
근데 더프 수학선택 범위 좁은건 3모대비라하면 이해되는데 4 3
투과목 << 얘넨 3모에도 안나오는데 전범위로 하면 될걸 왜 꾸득꾸득 초반부만 넣는거임
-
알림창 개폭력적이네 9 6
-
개강 3주차...아직 후배 얼굴도 본적없음
-
시발 뭘 할 수가 없네 9 1
친구 없어도 그래도 고대 왔으니 합응까진 갈까 했는데 허리 이 시발롬 좆도 안낫고 더 아파짐 아오
-
음주체스숙취수학 1 0
왜효고ㅓ좋냐
-
옾붕이들은 영어듣기 잘하나요 9 0
듣기 살면서 한번도 안툴린 사람 많으려나영듣칼럼 쓰려 하는데 수요 있으려나...
-
와 시벌 이게 얼마만인지 모르겟다 한달만에 같이 밥먹는거같은데 두달인가?
-
본인은 메인 두 번 가봄 3 1
한 번은 평가원 피셜 확정 등급컷 (영어) 네이버 블로그 감성 글로 가봤고 한 번은...
-
역시 약대생 3 1
난 시간 꽉꽉 채워 풀어서 88점인데
-
3덮 미적 풀어봤다 15 2
이렇다 전 글에서 맞춘사람 5000덕 보내줄게 생각보다 잘나왔네 22 30은 걍...
-
3모 ㅈ된거같으면 개추. 3 3
ㄱㄱ
-
어스름 내린 언덕 너머로 푸른 융단이 조용히 깔리면 4 1
수줍게 눈을 뜨는 작은 별들 사이로 깊고 아득한 밤이 피어납니다.
-
JMS 유튜버 댓글 근황 1 2
빨리 JMS에서 탈출하길 빕니다
-
대학간 오르비언 특 8 3
2월 말 ~ 3월 첫째주까진 재밌다~~ 하면서 안들어오더니 3월 둘째주부턴 외롭다...
-
나 분명 학기중엔 0 0
새르비를 안할줄알았는데ㅔㅔㅔ 옯창이 맞는것인가?
-
체언 수식 부사
-
새르비ing 0 0
손 ㄱㄱ
-
지방대 궁금한점 질문받음 9 0
옯인원들에겐 관심없을수있지만 25수능때 66584로 지방대 빵노리고 붙었음...
-
독서 제대로 이해한 지문이 없었음... 심지어 마킹 안 하고 1분 초과됨 3모 5일...
-
아빠 잔다 2 1
잔디wwwwww
-
재작년에 수능봐서 백분위 97 받고 대학 다니다가 올해 다시 수능 준비 중인데 생명...
-
3연강으로맞고 0 0
8:30~17:30당하니까죽겠다
-
여기다전화해줘 0 1
119 너 때문에 내 심장이 멎었어
-
행복해요 8 0
-
현역이때 생윤 말아먹어서 재수때 정법하서 3나왔어요 다시 생윤으로 돌아갓?...
-
글리젠 진짜 없네 2 0
내가아는 오르비가맞냐
-
ㅇㅇ
-
그것이 문제로다
-
오르비 굿나잇 ~ 7 1
피곤해뒤지겟다 오답은 내일 할게
-
얘네가 진선여고 숙명여고에 있었으면 내신 몇 뜰까요? 7 0
옛동네인 영등포에 사는 초등동창인 여사친들인데 한 아이는 영등포 공학 좆반고에서...
-
N제 먼저?? 0 0
수1 스블 다 들었고 수2,확통 실점개념 반정도 들었는데 수2,확통까지 실전개념 다...
-
08) 오늘의 공부인증!! 10 1
그냥 너무 심란함 모든것에 대해서 ㅠㅠ
-
ㄹㅇㅋㅋ
-
에효 못생긴 옵붕이들 ㅉ 0 1
심지어 공부도 못하는 말이야
-
새르비 최강의 남자 3 1
쌍윤왜어려움
-
3섶 화1 45 4 0
물2는...예...
-
5시긴40분뒤에일어니야더ㅣㅁ 2 2
습박
-
오늘 저녁 ㅁㅌㅊ? 4 1
돼지 되는 중 ...ing
-
새르비의라이징스타 0 0
설국문쟁취
-
한국 kf21 보라메=>뭔가 문제 있어보이고 그렇게 안 쌜거 같음 미국 f22 =>...
-
김기현쌤 아이디어 0 0
작수 4이고 이번에 확통으로 바꿨습니더 확통은 시발점 듣고있는데 수1 수2를 어느...
-
조해공 과잠 봤을 때였음 조선해양공학과 <- 개틀딱같음 Naval...
-
이거 개쩌는 공부법인듯 2 1
1주마다 문제집 제끼고 오르비에 인증하기 앉아있는 시간은 같지만 공부량 ㅈㄴ 늘어난게 체감이 됨
-
윤사 코드원 샀음 1 2
윤사 개박살 났으니까 그래도 김종익 플러스 해서 코드원까지 하려고..
-
전화하고싶다 3 0
누구든좋으니까
-
작년에 2 0
2월부터 수능까지 새르비에 항상 있었던 사람이 있음
-
소아과 의사 누구였지 6 0
오르비언 ㅇㅅㅇ
-
한 달 뒤 새르비 상황 1 3
제목:진짜 다 뒤1졌냐? 2분전 조회수 8 작성자 수능 ㅈ된 설의적표현 내용:
-
???
-
수1 자작 0 1
수열 문제입니다. 거의 국밥 유형인 케이스 분류 문제에요. 오류 발견하시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