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원서 접수시 체크point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4011519
수시 원서 접수 마감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핵심 일정
1. 대학별 원서접수 마감 날짜·시간 확인
- 대부분 2025학년도 수시 원서접수는 9월 9일(월)부터 9월 13일(금)까지 대학별로 3일 이상 접수가 진행됩니다
- 일부 대학(예: 서울대, 고려대 등)은 11일(수) 마감, 건국대·연세대 등은 12일(목)마감, 기타 다수의 대학은 13일(금) 오후(4~8시, 최대 자정까지) 구조로 마감 시간이 매우 다양합니다
대학별 마감 시간까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2. 서류 제출 및 전형별 일정 체크
- 자기소개서, 추천서 등 추가 서류 제출 마감일이 대학별로 다르니 원서 접수 후 곧장 제출 일정을 확인하세요
- 논술·면접·실기 등 대학별 고사 일정및 시험 중복 여부도 미리 체크해 일정을 달력에 표시하세요
3. 전형료 결제 및 원서 수정 가능 기간
- 전형료 결제가 완료되어야 원서 접수 완료로 인정됩니다. 결제 이후에는 원서 수정이나 취소가 불가하니, 제출 전 내용을 반드시 다시 검토하세요
- 오타, 지원학과 실수 등은 결제 전까지만 수정 가능하므로, 저장 및 결제 전 내역 점검 필수입니다.
4. 기타 필수 체크포인트
- 각 대학 실시간 경쟁률(진학어플라이, 유웨이어플라이 등)을 확인해 지원 전략에 참고하세요
- 수시 원서 접수 전 통합회원 가입, 공통원서 작성 등 필수 절차가 있는지 미리 확인해야 모든 지원이 가능합니다
- 정시 지원 자격 제한: 수시 최초 및 충원 합격자는 최종 등록 의사와 무관하게 정시 지원이 불가하니 신중히 지원하세요
주요 체크리스트 표
정확한 마감일‧시간, 전형별 제출서류 및 시험 일정까지 세밀하게 점검하면 수시 지원에서 불이익을 피할 수 있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새로운 헌팅경로 개척함 1 1
하꼬유튜브에 잘나온사진프사하고 대충 관심있다는 댓글달면 만남까지성사되더라
-
흠
-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삼년동안 공부를 한번도 안 하고 살아도 영어는 영유랑 사립초를...
-
진짜 신기한 경험이었음 0 0
1시간 자고 3덮치니까 15번 발문은 읽을때마다 의미가 다르게보임 진짜미치는줄
-
헐 5 1
지금 교회다니는애랑 안다니는애랑 단톡방에서 싸운다; 개재밌네
-
옯본격적으로한게작년9월부터인데 4 1
그때는사람꽤나많앗는데
-
더프 문제는 3 1
올려도 되는거 아님? 해설강의 찍는사람도 있는데
-
스포당할까봐존나쫄리노
-
[칼럼 프리뷰] 투투모 14번과 3덮 22번의 유사성! 4 2
투투모 14번의 주 발상은 기울기가 역수인 직선을 대칭이동시켜 직각을 만들고...
-
근데 리트랑 수능국어랑 푸는 태도가 전 좀 달랐음 0 0
리트는 시간에 쫓겨서 속독하는 느낌이라 밑줄도 전혀 안쳤는데 수능 국어는 좀 더...
-
안녕하세요 3주만에 돌아온 각설이입니다. 오늘 더프 응시가 있었다고 들어서 급하게...
-
오르비재미없어서 4 2
3모보고 탈주칠꺼임 ㅋㅋ
-
과외 끝... 1 0
집갑쉬다잉
-
캬캬캬
-
전 항상 말해왔는데 국어 기출공부는 10 3
리트 전개년 미트 피트 전개년 수능: 2022부터 만 보면 된다고 생각함... +...
-
우을글을 쓰지않는 마히로는 5 0
오르비에 필요없음
-
수학 자작 문제 12 1
오랜만에 하나
-
경희대 국캠 4 0
에타보는데 설캠이랑 비교하면서 자꾸 까는 글이 많던데 국캠 인식이 많이 안좋나요..?
-
온톨로지 지문 유명함? 6 0
어떰? 본인 체감상 리트 그 세트 중에서는 상당히 쉬운 편이라고 보는데
-
빨리 방학이 와야할텐데 4 0
ㅜㅜ
-
맞팔구 8 1
-
확실히 사탐은 25학년도부터 2 1
난도를 높인 게 눈에 보임
-
펑펑 0 0
울고싶은날엔
-
ㅇㅋㅇ 목표 나왔다 1 2
서울대 간다 내가
-
하 공부할 의지를잃음 1 0
쌰갈 난 진짜 ㄹㅈㄷ 저능아아,,,,,
-
요즘오르비가 18 2
재미업음 탈릅하라는신호인가????
-
현역 정시 더프 6 2
주말에 보는 곳 찾았는데 신청 할까요 말까요… 그시간에 학교에서 보는 3모 공부를...
-
에고이스트: 단 한문제도 그냥 맞추라고 주지는 못하겠음
-
근데 솔직히 리트 2 1
일단 에고이스트보다는 훨씬 쉬웠음…. 도대체 에고이스트는 뭐임
-
오르비 굿나잇~ 6 1
체력보충을
-
여기에 만약 붙는다면 햄버거 20개 뿌린다 ㄹㅇ
-
근데 입결표는 언제 뜨지 3 0
지금 나온것도 서연고서성한중까지인거 같은데
-
수학 수특 내신용으로 좋음? 7 0
좋나여
-
야 컨관 들어와봐 ㅆㅂ 3 0
음성메세지 기능 만들고삭제한 글 좀 안 보이게 해라글 수정 버그도 좀 고치고댓글...
-
이다지쌤 교재 질문 3 0
이거 구석탱이에 필기 도저히 못하겠어서 제본해왔는데 제본했을때 날라갈 정도로...
-
그래서 더프 예상컷이 어케됨? 0 0
ㅈㄱㄴ
-
서프 사탐 답지… 0 0
세지 올려주실 분 없나요 유빈아님
-
2019 리트 총평 9 1
초반 지문이 괴랄했음 첫 지문인 관습 이론이 극히 어렵게 느껴졌음 그 이후의 로마...
-
하루만 기다리면 수능이에요! 3 0
왜냐면 이제부터 기다림이 24시간이 넘을 때마다대가리를 존나 쎄게 쳐서 제 머릿속을...
-
더프 수학 질문 5 0
11번 표현이 어색해서 틀렸는데 이거 유명한건가.. 처음보는거같음
-
사문 공부 0 0
종합이나 교과로 갈건데 최저과목으로 사문 공부 1학기 내신 끝나고 시작해도 되나요?
-
학평 시험지 원본으로 시험 당일 저녁날 입수할 수 있음으흐흐흐 올 한해도 고생 좀 해라 동생아
-
3덮 기록 3 0
언매 91 : 독서1, 언어2, 매체1(ㅅㅂ...) 미적 88 : 20, 28,...
-
아니씨발 왜 공부하러 온 곳에서 쳐떠들지 심지어 아직 3월인데??? 끝나고...
-
학과에 사람 엄청 많음 2 1
ㄹㅇㄹㅇ 너무 많아서 시끄럽기도 하고 분반 한게 다행인듯
-
국영수 난이도 비교 ㄱㄴ?
-
"연봉 절반, 세금으로 내면 못 버틸 것"…'보유세 카드' 진짜 꺼낼까 11 5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서울 아파트 보유세 부담이 커졌다....
-
공통 다 맞았는데 확통 28 29 30 틀임.. 확통 29는 풀었는데 틀렸고 29...
-
똥싸면서 문득 든 생각인데 10 0
삶이 이게 맞나..시픔
-
도라인가 1 0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