넋두리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3064776
난 내가 너무 아까워.
외형적으로 못나지도 않았고, 키가 작은 것도 아니고, 집이 못 사는 것도 아니고, 재능이 없지도 않아.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사람인데 제대로 뜻을 펼치지 못하는게 너무 아까워.
딱 하나 단점이 있는데, 바로 나약함이야.
난 이제 우울증, 무기력증, 양극성 장애 이런 잡다한 병도 실재하는지 모르겠어.
이것도 다 똑똑한 인간들이 나약한 인간들 어떻게든 벗겨먹으려고 정의한 개념들인거 같아.
가정폭력, 가장의 부재, 그로 인한 모든 병들, 그런건 다 허상이 아닐까.
그냥 내 나약함을 인정하고 받아들이기 싫어서 어떻게든 남탓하는 거 아닐까.
요즘 세대가 대부분 부족함 없이 자라와서 너무나도 나약한 거고, 난 그 중의 일부일 뿐이라고 생각해.
부모 세대 말 들어보면 나보다 힘들면 힘들었지, 절대 풍족하게 자라오지 않았어.
내가 그 세대에 태어났다면 적응 못하고 자살했을 거 같아.
근데 그들은 어떻게든 꾸역꾸역 살아와서 지금의 부를 이뤘어.
정말 대단해.
왜 난 못할까, 같은 인간인데.
의사 선생님도 지난 6년간 내 상태가 많이 호전되었다고 말씀하시고, 내가 느끼기에도 그건 사실이야.
다만, 내가 원하는 이상, 아니 이상도 아니야.
내가 생각하는 ‘일반인’의 기준에 난 아직도 한참 못 미친다는게 개탄스러울 뿐이야.
0에서 꾸역꾸역 20까진 어떻게 올려왔는데,
내가 생각하는 정상인의 기준은 한 100쯤 되는 거 같아.
그렇다고 내가 너무 엄격한 잣대를 내세우는 건 아니야.
그냥 객관적으로 봐도 난 한참 밑바닥에 있어.
내가 노력을 안 한것도 아니야. 남이 볼땐, 심지어 어머니조차도 내가 노력을 안 한것 같다고 말하지만, 난 내 모든 안 좋은 것들과 끝없이 싸워가면서 여기까지 온거라고 생각해.
근데 아직도 80이나 더 가야되네.
이젠 좀 지쳐.
객관적으로 봤을 때, 난 수능을 보기 적합한 사람이 아니야.
누구보다 게으르고, 누구보다 나약하고, 누구보다도 의지박약이야.
하지만 난 내가 맛봤던 내 고점들이 너무 아까워.
글 초반에 말했다시피 난 부족한게 없이 자라왔어.
심지어 공부에 재능이 꽤나 있어. 그냥 하기만 하면 돼.
서울대든 뭐든 다 갈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해.
하지만 난 너무나 나약해.
국어는 노베였던 22 수능때도 2등급은 나왔으며, 다음 해에는 백분위 99를 찍었고, 지구는 두달만에 4등급에서 1등급까지 올려놨어.
이건 결코 재능이 부족한게 아니야.
진짜 하기만 하면 안될게 없어. 근데 안해 이 병신새끼가.
난 미치겠는거야.
무슨 느낌이냐면 내가 나를 3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바라보는 느낌이야.
드라마의 등장인물이라고 생각하면 편하지.
존나 답답한 새끼들 있잖아. 그게 나야.
재능이 없는 것도 아니고, 가정형편 때문에 수능 준비를 못 하는 것도 아닌데 그냥 안해 씨발.
아무리 티비 화면을 통해 뭐라 뭐라 말을 해도 듣지를 않아.
난 그러니까 너무 답답한거야.
그러니까 내가 더더욱 수능을 포기할 수 없는거야.
가능성이 분명 있거든.
가능성에 중독된 상태.
이 말을 내가 정말 많이 싫어하는데, 역설적으로 나를 가장 잘 나타내는 말인 거 같아.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어.
그냥 이렇게 “난 재능이 넘치는 사람이야.”를 수백번 외치다가 서른에 접어드는 게 아닐까 싶은.
더 이상 이렇게 살기가 싫어. 바꾸려고 노력도 많이 해봤어. 근데 이미 시간이 너무 오래 지나버렸어. 지쳐.
현역, 재수 땐 독재를 안 가는게 문제였지 가기만 하면 누구보다도 열심히 할 자신이 있었어.
근데 이 나이쯤 되니까 그것도 이제 옛말인 거 같네.
점점 내가 바라는 서울대와는 멀어지고 죽음과 가까워지는 걸 느껴.
서울대에 간다면 내 모든 상태가 호전될거라는 막연한 기대가 있어.
내 역린 중 하나인 학벌 컴플렉스가 해결되는 거니까 굉장한 효과가 있지 않을까.
삶에 대한 내성이 생긴 더 단단한 사람으로 거듭나지 않을까.
근데 이런 생각도 다 무의미한거 같아.
공부를 안하는데 어떻게 서울대를 가니.
여기 사람들 너무 착해서 내가 또 우울 똥글 싸지르면 맹목적으로 위로해줄 거란 걸 잘 알아.
근데 난 그런거 받기도 아까운 사람이야.
내가 너네였으면 그냥 병신새끼 하나 동물원에서 관람하는 기분일 거 같아.
더 이상 위로도 하지 말아줘. 그냥 난 평생 이렇게 살 거니까.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신세를 졌고, 더 이상 빚지고 싶지 않아.
그냥 뭐가 어디서부터 잘못된건지 모르겠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반응스위치온, 독서 체크메이트 다 함. 일클이 메인 코스라는데 기대할만한가여
-
대학교 다니면서 느낀점 1 0
급식이 그리움고등학교 급식은 씹상타치앙기모띠음식이다
-
3섶vs작수 4 0
공+미 기준 뭐가 더어렵?
-
공부 자극좀; 10 0
-
08년생은 여러모로 불쌍 3 0
성자전(의약학 계약 제외 다 학점제한x), 성대 공대, 성대 글로벌 논술 탐탐영으로 지원 못하네
-
개념다 모른다고...기출분석 아예 안했다고..그래 39점이면 잘한거야..보정2는 무리겠지..
-
과외갑쉬다... 4 0
어흐 이번주 마지막
-
더프어려웠음? 2 0
ㅈㄱㄴ
-
3덮 vs 작수 4 0
미적기준 작수가 더 어려웠다고 보면 됨요?
-
안한 영어 탐구는 잘 보고 아무리 공부 한 달 했어도.. ㅈㄴ 어이가 없네
-
수학 코어 모어 세트 3만 2천원은 좋은데
-
화작 1 0
저만세개틀렷나요 ㅅㅂ 의문사왤케당햏디ㅠㅠ
-
사탐 직탐 0 0
현역 때 직탐 했는데 표본이 너무 적고 모집인원이 적어서 1개월 동안 사문 정법...
-
공부하러가야겟지.. 10 0
오늘 순공 30분 ㅆㅂ..
-
덮 국어 쉬운거임? 7 1
원래 더프는 기본 두문제~한지문 시간 없어서 날리는데오늘은 시간이 남았음.. 남은게...
-
19번 방향 잘못보고 하나 틀리긴했노 난이도는 걍 26평가원 아래인듯
-
3덮 ㅅㅂ 5 0
재수생인데 수학 88 나올 줄 알았는데 18번 내 글씨 못알아봐서 11을 4로 보고...
-
19패스는 ㄹㅇ 남는게 있나? 0 0
물론 교재값이 ㅈㄹ 비싸서 빠듯하긴한데 이것도 피뎁 쓰는애들는 부담 안될거고 인서울...
-
삼수생 탐구 ㅊㅊ 5 1
현역 생지 13 반수 생지 22 맞앗는대 사탐갈아타는게맞겟죠.. 사탐 내신때 정법만...
-
일케가도 최저는 되는데 ㅎㄷㄷ하네 거의 고대 혹은 그 이상급인데? 저거 맞추려면...
-
요즘 탁구배우는데 감좀잡음 5 0
내가 치던 탁구는 탁구가 아니엇구나
-
난 인싸가 싫음 23 5
인싸냄새나는 사람은 무시해버림 왜냐면.. 무섭거든..
-
아니 니들 왜 0 0
주작쳐 메인에 강민철 왜올라가있냐
-
술이 좋다기보단 2 1
사람들하고 모여서 술마시는 분위기가 좋음 혼자는 절대 안마심
-
???: 휴릅한다 2 2
2시간 만에 개같이 복귀!
-
지금은 최종성장을 위한 시련일 뿐입니다
-
이정도를 바란건 아니었음....;;;
-
선택과목 2 0
설대 가산점 때문에 물2생2 하는데 내신도 안좋고 무결있어서 떨어지면 의대 쓰려는데...
-
[단독] 고려대 여자화장실에 수상한 남학생…태블릿 속 사진 충격 14 3
고려대 여자 화장실에서 불법 촬영을 했다고 의심받는 남학생이 경찰에 체포됐다....
-
ㅋㅋ 이게 세트지 4 0
칼바람 조빱련들 강심세트가 궁W박으면 니들이 뭘 할 수 있는데ㅋ
-
자살하고싶다 2 1
>> 자살 안함 어캐해야댐?????? >> 답정너임 미안해요진짜..
-
담요단 정의 4 1
정확히 뭐임? 걍 수업시간에 담요덮음 담요단인가
-
그 정도로 하고픈건 아니라서....... 양악은 왜 이렇게 비쌀까요
-
살아잇는게 민폐다진짜 35 3
나간다 해서 나가도 분위기 망치고 안 나간다고 해도 마찬가지고 그럿다해서...
-
세사 시대기출 1 0
좋나요??
-
같이걷자 난다궁금해 5 0
-
상평 아랍어 응시자 한 명일 때 등급 산출 안 한 이유 4 3
표준편차가 0이라 (50-원점수)÷0×20+50이라 표준점수 산출 불가 기하는 왜 산출되지
-
정부, 차량 부제 검토 착수…전국 민간 강제시 걸프전 후 처음(종합) 0 1
'에너지 수급 중대한 차질' 발생하면 '차량 등 사용 제한 명령' 가능 1970년대...
-
인생을 맨날 너무 돌아간다 2 0
아으
-
더프 후기 3 0
처음 그 계약 지문이 젤 어려웠음 근데 나머진 무난해서 컷예측이 안됨 21 22는...
-
공복 24시간 넘엇나 4 0
생각ㅂ보다 배안고프네근ㆍ디ㅣ
-
3덮 화작 82점 4 0
3등급이에요…?
-
뭐지
-
또선생 뭐 들어야 하나요 0 0
영어 2등급이면 뭐부터 들음 되나요?
-
ㅈㅂㅈㅂ
-
5모였나
-
수학 공통 N제 3 0
더프 공통에서 22하나 틀렷는데 엔제 해도될거가트??? 확통4틀싸갈........ㅜㅜㅜㅜ
-
내일 과 개총이네 3 1
마시고 죽을거임 ㅋㅋㅋ
-
화작 88 미적 65 ㅜㅜ..
-
다녀왔어 8 1
내인사씹지마
힘내 한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