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적분 241128 도와주세요ㅠ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2232724
정석적인 풀이로는 내분, 상수구간 k를 놓고 하는 등 여러 풀이가 있던데 제가 처음 접근했던 방식으로 풀어보고 싶습니다.

2g(t)+h(t)가 일정하게 고정돼있다고 생각하고 g(t)와 h(t)의 부호가 반대니까 t가 증가할수록 g(t)가 감소, h(t)가 증가한다고 봤습니다.
그 둘의 합이 일정한데 k의 값은 상수니까 그냥 0으로 놓고 풀었고(여기서 이렇게 상수를 씨=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2g(t)의 감소량을 h(t)의 증가량이 상쇄해준다고 생각해 y축 왼쪽의 그래프를 2배 늘린? 모습이 오른쪽의 그래프로 봤습니다.
여기서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막혔습니다...


사진은 저와 비슷한 접근방식인듯 해서 봤는데 축 왼쪽의 직사각형 넓이(-AB)를 구할 때 왜 인테그랄 g(t)인지 이해되지 않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전 게시글에 덕코 모으기 힘들다고 찡찡댔는데 만코 기부 압도적 감사드립니다 ㅜㅜㅜ...
-
복권으로 덕코부자!!! 2 1
하고 싶는데 어케함?? 덕코 부자되고 싶음 —> 덕코복권을 광클몰빵함 —> 거지...
-
최종 환율: 9.00XDK/원 (0.60상승)
-
덕코 환율(20251228) 2 1
8.15XDK/원 (?0.09)
-
하 복권 중독성봐 0 0
내 덕코내놔
-
덕코 0 0
덕코는 어디에 쓰는 건가요?
-
수단방법 상관x
-
주고 받는거 말고 자연발생적(?)으로는 어떻게 생기나요...? 제가 아는 방법은...
-
한번 해보고 싶은데,, 듣보라 아무도 안오나,,
-
전자책 사면 덕코 줌? 2 0
사고싶은 레어가 생겼다...
-
덕코주십쇼ㅠㅠ 0 0
한소희 레어가 사고시퍼요ㅠㅠ
-
덕코주세요ㅠㅠㅠ 0 0
레어 사고싶어요ㅠㅠ덕코기부좀 해주세요ㅠㅠ
-
덕코드림!!) 에타 학번 나오고 재가입 되나요?? 0 0
어제 에타 무지성 신고테러 받고 정지먹었는데 지금 탈퇴하고 학번 나올때 쯤 재가입...
-
덕코게임 7 0
40분까지 제일 많이 보내신 분한테 원금 + 나머지 분들이 보낸 덕코의 반 드립니다~
-
안하겠습니다
-
선착순 1명에게 덕코 3000(전재산)을 드립니다!! 8 0
손 하세요
-
책 사면 덕코올라요? 4 0
20만이나 100만 넘으시는 분들은 어떻게 모은거에요?? 책말고도 다른 방법이 있나요?
-
연합모고 동아시아사 후기 남겨주시면 11 5
얼마 남지 않은 덕코지만,,, 드리겠습니당 해설지는 작업 중에 있습니다...! 이번...
-
200덕 뿐이지만... 부탁드립니다 중앙대 기출 문제인데요 외부 기압이 0.1...
-
새르비들을 위한 덕코 사용법 55 117
덕코가 많지만 어디다 쓸줄을 모르는 분들!! 어디다 쓰는지 알려드립니당 1. 복권...
-
복권 터졌다 ㅋㅋ 3 0
간절히 바라면 온 우주가 도와준다
-
근데 덕코 모으는 방법 뭐있나요? 13 0
나름 오래했는데 1만이 안넘던데 몇십만 단위로 있는거 어케한거임?
-
199일남았으니 열심히하려 가려구 탈퇴하려고하는데 접속도 안되도록 할 수 있나요?...
-
근데 덕코가 뭐예요? 1 1
뭐길래 얻으면 세상날아갈듯 좋아하는거예요?? 기부니만 조흔건가요? 아님 뭐가 있는건가요?
-
덕코가 많아졌는데 12 1
뿌릴까 쓸일도 거의없는데...ㅎ
-
덕코 0 0
로 뭐 할 수 있는거죠 ?
-
개발팀 나 덕코 좀!! 13 3
덕코 좀 줘...
-
덕코 처리 방법은? 9 0
옯 탈퇴하고 싶은데 덕코 우에 처리하누
-
근데ㄹㅇ 덕코 10만원씩 있는 사람은 뭐한거임? 6 0
오르비 한 2년 하면서 꾸쥰히 하루에 글 2개 정도씩 올리면 가능하려나
-
덕코로 뭐할수있음?? 0 0
궁ㅡ금
-
옯창분들은 덕코 하루에 7 0
얼마 버심?? 어제 2천덕코 삥뜯꼈는데 확인해보니 다시 800덕코 벌었네;; 뭐지;;
-
레어 가즈아ㅏㅏㅏ!
-
좀만더 좀만더! 0 0
레어좀 사게 해주세요
-
사고나서 지울게여 ㅠ 0 0
이제 얼마 안남았다 사고 지워야지
-
덕코 이제 200만 더모으면 0 0
아무도 모르겠지
-
예전에는 덕코인 채굴 이랬는데 0 0
댓글 계속 싸면서 근데 글쓰는기 더 이득인듯
-
흑우 0 0
블랙 말랑 카우
-
이 글 보임? 1 0
안보이겄지
-
흑우 0 0
덕덕
역함수 적분
직사각형 넓이(=-AB)=(f(x)와 A부터 0까지 x축 사이에 둘러싸인 넓이)+(f(x)와 0부터 B까지 y축 사이에 둘러싸인 넓이)이니깐요
근데 왜 인테그랄 g(t)가 나오는건가요?
f(x)와 y=t가 만나는 x좌표가 g(t)이기 때문에 f(g(t))=t로 표현할 수 있고, 이는 즉 g(t)가 부분역함수임을 보여주기 때문이에요.
k까지 죽 0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