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매 문법 ‘ 관형사/부사 ’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0524235
예문 : 모두 같이 학교에 갑시다.
위 예문에서 ’학교‘ 는 명사(체언) 입니다.
‘학교’ 바로 앞의 ’같이‘ 는 왜 관형사가 아닌 부사 인가요?
관형사나 부사나
둘 다 체언을 수식할때가 있는 건 아는데,
차이점이 뭔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저좀 추합시켜줘요 제~발~ㅜㅜ 반수안하고 붙어있을께요 ㅠ
-
한사과 평타 기원글3 0 0
아마 평타를 기원하는건 저뿐일듯..에혀
-
사실 본인이 고대 컴통공 빵구날꺼 하나 짚긴 했는데 적성이 전혀 안맞아서 성글리로...
-
한사과 평타 기원글1 9 1
아니 청솔식 1.4%정도면 원래 그냥 들어가지 않나요 ㅠㅠ 이렇게 똥줄타고 들어가진...
-
한대에 이어 성대 예비없이 광탈했다고 엄빠에게 솔직히 말씀들였는데.. 3초후 반응은...
-
가군 문과 성대 폭인건가요.. 1 0
ㅜㅜ
-
뚜껑여니 빵구더라~ 가 가능한가요?
-
한대식 점수 올려주세요.. 저 970.67인가 그럴텐데..
-
문과입시 미쳤네요.. 61 1
396 60 64로 가군인가? 외대 몽골어관가 아제르스탄어인가하고 다군 경희대...
-
슬프네요.. 9 1
다군 행정예비 122번 나와서.. 작년추합 137명까지라 합격될 줄 알았는데.....
-
나군 한사과 수소폭탄 터졌네요.. 18 0
입결이 청솔식 1.2%라니... 미치겟네요.. 이대로3패라니.. 물량공급님 자료는...
-
우선떨어지면 일반선발대상자로 명기된 곳에서 우선발표때 불합격처리된 경우도 있나요? 0 0
예시 (단 ABC모두 같은대학 같은과 지원자) A:나 우선됐다~ B:에이...
-
나군한사과 쓰신분은 꼭 가군 연고성 붙길 바랍니다. 0 0
적어도 한사과는 저같은 불쌍한 영혼을 위해 자리좀 냄겨두세요 ㅠ
-
난 왜 ㅂ1ㅅ처럼 가군 성글리 넣고 스나한다고 좋아라 했을까요.. 6 0
나도 고대국교,한파경 넣을껄.. 가군 성글리 강대표본1명,점공표본5명밖에 없어...
-
1.도저히 악화되는 한국입시에 몸붙일수 없네요. 미국이나 중국으로 유학가고싶네요.....
-
재수해도 성적 잘 안올라요. 40 2
언어 수나 외궈 탐구1 탐구2 작년 94 96 98 99% 91% 올해 97 96...
-
모두 모여 자기 과가 빵구/허수폭발/평타나길 기원해 봅시다.
-
비나이다...비나이다..
-
저의 부모님과 화해했습니다.. 8 0
휴.. 뭐 좀 그런 분위기에 이루어지긴 했지만 어쨌든 화해했습니다. 다만 부모님의...
(같이 학교) + 가자 (X)
(같이 가자) + 학교에 (O)
위 예문에서 '같이'는 '갑시다'를 수식합니다. 관형사는 체언'만'을 수식하기 때문에 관형사가 아닙니다.
관형사: 체언'만' 수식
부사: 체언'도' 수식 가능
범위 차이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완전 이해했어요 감사합니다!!
그냥 위치바꿔서 말되나 확인하면됨
모두 학교에 같이 갑시다 해도 의미 똑같잖아
위치 바꿔서 말되는건 다됨 기준에 따라선
기준에 따라선 위치 바꿔서 말되는건 다됨
다됨 위치 바꿔서 말되는건 기준에 따라선
그런가 뭐 그런맥락은아니딘했음 내가말한건
맞긴해요 나도 언매공부할때 이렇게 구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