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만점? 듣기만점!!!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7017607
삼성전자 식스시그마전담 통, 번역
YWCA 예수전도단 DTS in Canada
YWCA 예수전도단 DTS in China
해외생활 약 16년
저, 영어 쫌 하겠쥬?? . . . . . . . 아녜여. . . (_ _')
들려드리께요, 실화입니다. 시~~~이작!
2016년 수능만점! 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 은... 그냥 지나치세요.. ^ ^
영포자, 4등급 이하 학생들!!! "영어가 쩰 시려~~~" 하는 학생들!!!
'별거아니겠지' 해지말고, 함 읽고 지나가시게~
걍 가버리시믄... 흑... ㅜ.ㅠ
군대 제대하고, 대학졸업 후 입사하고 였으니 나이 27, 28 쯤 됬것쥬?
교회서 꼬마친구들 한글태권도 가르치며 봉사활동 중이었어요.
전 귀국한지 이제 7년 되어갑니다. 고2 때 아버지 따라 나가서, 밖에 있는 동안 매일 한국친구들, 아시아계통 친구들과 어울려 '한국어'만 성실히 사용해서 안타깝게도 영어실력은 ㅜ.ㅠ (낸시랭이랑 학년은 달랐지만 친구였데여~ㅋㅋㅋ) 그때는 뭣이 그리 부끄러웠는지 고등학교생활 내내 입 한번 뻥긋하지 않고 집에 돌아왔던 기억이.. 심지어 노란머리 파란눈 예쁜 여학생이 수학문제를 물어보던 순간에도..
'me... me.. know the sol..ution but.. me.. no english...sorry' 했던 아픈 기억이.. ㅎㅎㅎㅎㅎ
그 소심한 마음을 군대에서 많이 후회했어요, '어차피 난 한국사람인데 왜 그리 바보같이 굴었을까?'
제대한 이후에는 영어 한 마디 무조건 뱉어 보려고 나이 어린 친구들 한참 따라다녔어요.
그렇게 졸업 후 어찌어찌 전자회사에 식스시그마 라는 프로젝트전담 통, 번역일을 맡게 됬어요.
나름 뿌듯함을 느꼈는데, 이제 영어 좀 자신있다! 생각했는데...
교회서 꼬마친구들 한글태권도 가르치며 봉사활동 중, 꼬마친구들을 데리고 극장에 간 날입니다.
아직도 잊혀지지않는 쿵푸팬더!
세상에 무슨 말인지도 잘 모르겠는데 꼬마친구들은 깔깔거리고 신나 웃고 있더군요.
꼬맹이들은 영화감상을 하는 판에, 전 영화듣기를!!! ㅜ.ㅜ
나름 회사에선 미쿡사람, 영쿡사람들과의 소통도 통, 번역 잘 했는데...
집에 돌아와서 흑시장을 통해 쿵푸팬더를 다운받고 수십번을 반복해서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결국 귀에 들리기 시작했겠지요? 돌이켜보건데 막상 들리기 시작한 시점은...
수십번 반복 듣기 보다는 대사를 한번 보고, 내 입으로 따라 말할 수 있게 된 시점!
신났겠죠? 내친 김에 Bad Boys도 도전!! 대사 한번 보고 따라하고, 대사보고따라하고, 대사따라대사따라~
일 때문에 캐나다를, 중국을 거쳐 한국에 왔어요, 지금은 시골에서 영어학원을 해요.
처음 이 친구를 만났을 때는 중3 겨울방학. 하지만 어쩔꺼니, 너의 이 어휘력 ...
완전.. 이건 뭐.. 아몰랑~ 청취, 독해는 말할 것도 없겠죠?
처음엔 definitely를 뭐라더라? 디빠이나이틀리? 이걸, 확 걍... ^ ^;;
모의고사에서 제일 먼저 성적을 끌어올릴 수 있는거, 뭐? 그쵸, 듣기지 듣기~
| 1. 어휘력이 언어의 생명입니다. 어휘암기 꾸준히, 철저히!!! 2. 어휘를 문자로만 암기하는 바.보.짓. 그만~~~ 반드시 소리낼 수 있어야 하고 똑!띠! 발음해야해요. 3. '제가 지금 고3이거든요??? 왠 발음???' 하는 친구들!!! 콱, 마! 떼찌! ^ ^ 단어의 발음이 되야 들려요~ |
이 친구한테 약 5주간을 싸워서 어휘력을 증가시키고 듣기작업 들어갔어요.
1. 따라읽어라. 따라읽되 영혼을 섞어서 지문을 읽는 아나운서와 혼연일체! 발음, 속도, 억양이 동일해 지기까지 읽기 연습해라 |
두 가지 숙제가 제 맘에 들지 않으면 무식한 벌칙이
| 1. 듣기 틀린 문제 들리는 대로 다 받아쓰기 2. 받아 쓴 지문 구문독해 해보기 3. 구문독해 하면서 논리가 안 맞는 부분은 잘 못 들은거니까 다시 듣고 지문 완성하기 4. 그래도 모르겠는 건 남겨, 나랑 같이! 5. 니는 몇 번이고 간에 듣기반복해서 구문독해를 완성해라, 나는 옆에서 니가 선택한 지문 하나 외운다. |
이렇게 약 10주 가량 지나고 이 친구가 고1 여름방학 이후에는 순심고등학교 대표로 듣기대회에서 1등을 수상하데요.
이 친구가 현재 순심고등학교 3학년 송정엽입니다. (정엽한테 물어보니, 실명쓰래요, 안 부끄럽다네요. ^ ^)
수험생 여러분! 특히 4등급 이하 영포자 친구분들!!!
반드시 이유가 있어서 결과가 생깁니다, 맞지요, 제 말 맞지요?
1. 어휘력 점검하세요
2. 청취력향상부터 도전해 보세요.
한결 편안해 집니다. 무엇보다 영혼을 울리는 나도된다할수있다는 자신감신공!!!
저는 요새 "아임in청크리스닝 고급편"으로 4등급 이하 친구들 연습 시키고 있습니다.
3. 그래도 '잘 안 들려요!' '귀가 막혔어요!' 하는 분들은 댓글질문신공!!! 귀를 파줄랑게~
이상 시골 영어학원, 파란양파 였습니다.
조아요, 누르면 손해볼 것 가트죠? ^ ^
제가 더 자주 인사드릴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꾸~욱 부탁! ^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고했어 오늘도 9 1
아무도 너의 슬픔에 관심없대도 난 늘 응원해 수고했어 오늘도
-
인스타펌
-
개못풀 것 같네..
-
사탐런할가요? 2 0
3덮은 국어 95 수학 96 영어 65 생1 34 물1 31 군수하려고합니다 거의...
-
하품하니까 입에서 껌이 떨어짐 1 1
그래서 입으로 다시 즈워먹음
-
설필 한국사 0 0
과목이 아니라고 생각함.
-
님들아 질문.. 6 2
이거 리트 70분동안 30문제 푼다는데 보통 몇점 나오심? 이거 처음 푸는 건데...
-
라면 먹을려 햇는데 먹지말래 1 2
넵..말 듣겟습니당
-
갓미지.. 0 0
급 문제풀다가, 성장한게 조금 느껴져서ㅓ..이미지쌤 진짜 감사합니다 ㅜㅜ
-
그나마 더 중요하다면 그래도 3모?
-
님들상평한국사풀어보셨나요 4 0
내신고정1이엇는데 그거베이스로풀었더니 16수능풀었을때41점이었나나왔음 4등급따리임....
-
쌍사러면 제발 나무위키 읽으세요 43 41
당연히 나무위키 들어가서 >> 이ㅈH명/일생 이런거 보라는건 아니고 쌍사 교과...
-
여돌 진짜 재능은 제니임 0 0
그냥 솔로앨범 퀄이 빌보드 명반급임 전소연도 인정하나 제니가 찐이다 담 앨범도 잘나오면 걍 국힙원탑
-
이거 보통 점수가 어떻게 나옴? 지금 리트 풀면 인생 처음인데 개망할 것 같은데?
-
나랑 의반할사람 구함 5 0
대신 의대생은 안됨
-
재미좀볼랴 0 0
눈치안볼래
-
더프 수학 정답좀요 ㅠㅠ 4 0
답지를 독서실에 두고 왔어요..
-
지 0 0
예아~~~!나는다채로운랩핑과라이밍혹은랩스킬로혼을쏙빼놓는대한민국최고의rap뱉는자손심바하...
-
09친구들에게 질문 6 2
고2 학평도 사회, 과학탐구 과목 출제 범위 통사통과인거임뇽?
-
앙신의 강림 지금봐도 재밌네 0 0
명작은 안죽는다
-
근데 궁금한거 0 0
리트 한 지문에 대략 몇분 풀어야 함? 이거 시간 보니까 30문제에 70분인데...
-
3섶 보신분 질문있습니다 0 0
수학13번 같은게 그걸 보고 그래프 판단이 안되는 확통이 입니다 혹시 이런거...
-
영어 기출 문제집ㅊㅊ 1 0
학원 끊고 혼자서 기출로 하려고 하는데 혼자서 하기 좋은 책 있나요?
-
우리학교시험스케줄개지랄났는데 6 1
무슨2학기중간사이에개천절이껴있냐 10월2678임
-
내가일어과같냐 8 0
그래보임
-
3월더프한국사시험지가보고싶슨 5 1
내가누구? 무려1월서프에서 한국사50점을맞은사람임
-
애초에 0 1
우리나라에 정통 우파 정당은 사실상 없슴..
-
리트 국어 하나 풀겠음 5 0
년도 추천좀
-
3덮 안올라오나 1 0
내가 내려가야겠니
-
벽느껴짐 0 1
아무래도 서울대는 못갈거같음
-
대구 국힘 지지자들 중에 이번엔 도저히 국힘 못찍겠단 사람들 생각보다 많음 당장에...
-
죽고싶 1 0
꽥
-
너 스레 떨 지 말 것 3 0
당 장 중 국으로 떠 날 것
-
이거 어케극복하지 2 1
나를 딱 비유하자면 메모리 용량이 ㅈㄴ작은 컴퓨터임 화작 40번이랑 가나지문을 특히...
-
화확쌍지 3덮 후기 0 0
국어: 법지문 3점짜리 넘어가놓고(순서대로풂) 돌아왔지만 틀려버림 97점......
-
당근마켓 미쳤다 0 0
작냔 비독원이랑 피드백 세트 7천원에 삼
-
붱모 베타테스터 1호 후기 0 0
3모 범위에 맞게 출제하셨더라고요 22번은 정말 공들여서 출제하신듯 1컷은...
-
프로젝트 주제를 시간과 공간으로 해볼려고 했는데 2 0
존나후회된다 저능한 나에겐 너무어려움
-
성대 아주대 2 0
둘 중 선택한다면 오늘 루트가 더 나은가요?? 성대 전기전자 (학부)졸업 vs...
-
젠지 징동 0 0
-
에라이 모르겠당 4 2
시대인재 예비시행 생활과 윤리 47점인데 ㅁㅌㅊ임? 9번 틀렸음
-
그립다 음음..
-
한지 암기량 4 0
지능이슈로 과탐에서 사탐으로 체인지를 해야하는데 하나는 사문하고 윤리는 답이 없을듯...
-
현역 하루 공부 시간 2 0
평일 총 시간 48시간 주말 25시간 이고 뉴런,강기분,믿어봐 시리즈 다 끝났는데...
-
3월 더프 세계사 후기 12 4
3월 더프 세사 후기입니다. 옆 동네에 불이 난 것에 비하면 덜했습니다. 그래도...
-
이성은 도대체 말 어떻게 거는거임..? ㅠㅠㅠㅠㅠㅠ
-
중력은 22 0
시간과 더 연관있음 아니면 공간과 더 연관있음?
-
재수생 목표 4 0
3덮 화작 확통 영어 동사 세사 90 53 78 42 48인데 (수학 원래 이정도는...
-
몇번 정도 50점일 것 같음?
-
화작독서론 수능에서도 3 1
15분컷 나와주면 좋을텐대
님의 2016학년도 대수능 성적표
수능때 7번틀렸어요 ㅠㅠ
착한글 인정합니다.
이번수능 3점 듣기 하나 틀렸네요
절대 소홀히 하면 안되는 듣기..
듣기가 쉽다고 듣기부터잡겠단 마인드로가면 망합니다. 독해부터 잡으면 듣기는90은 따라와요. 10정도만 가다듬어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