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연구원vs의사vs치과의사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9255003
셋중 어떤게 워라벨 제일 좋나요? 하루 일과에 일하는 시간이 적고 일하는 시간 끝나서 쉬는 나만의 시간이 많았음 좋겠어요
대기업 연구원은 삼성전자 반도체쪽 연구원이고요 그리고 의사는 재활의학과, 이비인후과, 안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중에 고민중인데 그것들 중에 워라벨 좋은걸로 할려고요 그리고 치과의사는 다를게 없네요 의사는 과마다 다른데 치과의사는 치과의사들끼리 다른게 별로 없으니까요 거의다 교정,충치치료,임플란트,발치,스케일링 이런것만 하니까요
근데 대기업 직장인과 대기업 연구원은 다른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리트를 꼭 풀어야만 함? 10 0
풀어야함?
-
집앞 피시방이나 함 가볼까 4 0
딱 피방 가기 좋은 시간대긴 한데
-
너무나도 우울한 2 0
하루였어
-
그니까 나는 그 2 0
그게
-
딴건기억안나는디... 1 1
기억능력인가에서 평가 훅떨어짐... 근데 중딩때 남기싫어서 영어단어 벼락치기...
-
저는 말이죠 2 0
저는 그러니까 그러니까요
-
죽고싶 4 0
죽고싶
-
요즘 하는 커뮤 6 1
오르비 더쿠 인스티즈 여성시대
-
미적분 0 0
미적 고트님들..미적분 실전개념 강좌 ㅊㅊ 해주세요
-
초밥은많이먹음 8 1
회전초밥30접시정도먹을수있음
-
등압과정은 5:3:2 3 1
이거 왜 항상 맞는거냐
-
사탐3등급받아도 되는거임? 6 0
사탐3등급받고 국영수 2~3등급이 좋음?// 사탐1등급받고 국영수 5등급뜨는게 좋음?
-
2 나옴
-
출근하기싫다 0 1
개시벌
-
걍 아무것도 안하는 사람 3 0
지금부터 1년 기절해있다 일어나는거랑 걍 1년 잘 사는거랑 1년 후 성취가 비슷할 듯
-
약봉투를 보니 왜 내가 5시간 기절했는지 이해함 2 2
먹고 운전 말라는 약이 2개나 들어갔네
-
과자고트 7 1
개맛있다이거 근들갑아니다
-
리트 샹련 0 0
대충 눈치껏 알아먹은 뒤 풀어라 or 해석해라 하는 선지들도 많고 (국어쌤 피셜) 걍 좀 심오함
-
전문가는 아니지만 인터넷 아이큐 말할 때마다 긁힘요 5 1
인터넷 아이큐는 일단 지각추론에서도 행렬추리만 검사 가능하고 때때로 시간 제한이나...
-
내가 저능한걸 인정하지 않을래 2 2
그리고 미적과탐을 할거야
-
본인 최애과자 변천사 0 0
포카칩 --> 홈런볼 --> 허니버터칩 --> 바나나킥 --> 메론킥 --> 버터링...
-
더프 많이 어렵나여? 5 0
재수선배중에서 성대 가신분 계신데 그분이 더프보면 항상 5-7등급사이였다고하는데 많이 어렵나여??
-
일반맛은 동생버전이야
-
국어 재능있다고 생각한 시절 4 0
고3때 3평 4평 둘다 운 좋게 쉽게 나와서 100점 100점 맞으니까 진짜 국어...
-
질문 있으면 해보셈 웬만한 건 알려 드릴 수 있음
-
제미나이 0 0
막이렇게해줌 전략도 짜줌
-
그럴듯한 꿈도 승리도 없는 인생
-
머 어케해야대
-
몰랐어요 난 그저 바퀴벌레라는 것을
-
난 포카칩이랑 허니버터칩
-
여기 가면 증후군 겁나 많음 6 2
자기 지능을 실제로 안 재봤으면서 멍청하대 ㅡㅡ 실제 학업 성적하고 지능이 양의...
-
웩슬러 0 0
돈주고 저능아 확인사실임.
-
제미나이가 생각 성향도 알려줌 0 1
뭔가 체스 바둑 안맞는다 하고 퍼즐 픽크로스 좋아한다니까 경쟁보단 보상체계가...
-
공부하다보면 2 3
그냥 지능의 한계 느껴지는데 그걸 돈주고 왜 또 확인하러가나... 난 그냥 내가...
-
와 지문 ㅈㄴ 안 뚫리길래 저능해졌나 싶어서 인터넷 찾아보니까 6 0
리트 지문이네 씨발거 ㅋㅋ
-
오르비대표게이였던 그가 4 6
여자와연애를한다니 감회가새롭다
-
현타옴 내가 쟤 머리였으면 어디까지 갔을까 생각하고..
-
놀라운 사실 알려드림 6 1
메타인지는 지능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라 지능이 낮은 사람은 지능이 스스로 낮다는...
-
웩슬러검사 1 1
비싸지않음?....
-
제가 웩슬러를 안하는건 3 3
그저 나에게 있는 유리천장을 애써 외면하고 싶을뿐임
-
다 봤다 고수 1 0
이틀만에 다 봄 돈 없어 나 이제
-
근데 웩슬러 안 하고서 3 3
본인 지능 낮다고 기만하지 마셈 ㅡㅡ
-
학원없이 내신 영어 공부 9 0
※맨 밑에 요약※ 오늘부터 다니던 학원 끊고 혼자 영어 내신대비를 하기로...
-
인강 완강해본게 딱 2개임 7 1
여태까지 들어본인강이 25뉴런 수1 수2 미적 다 드랍하고 번장행 26 강기분...
-
그때는 설의가 얼마나 높은건지 잘몰라서 그런갑다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얘 중학수학...
-
처리속도 75 이하만 댓글 3 0
댓글 0개 입갤
-
야 신 0 1
재능내놔
-
본인은 처리속도는 진짜 낮음 4 1
개느림 느림보 거북이
-
내 국어 커하는 1 0
항상 6모엿슴
-
국영수 전부다 몇뜸? 영어는 1등급비율..
이 중 워라벨 제일 좋은걸로 직업 추천좀 해주세요 ㅠ
전부 좋아보이는데
감사합니다 저것들 중에선요?
일하는 시간 최대한 적고 혼자서 자기만의 시간 가질수있는 시간 많을수록 좋아요
그런건 대기업 사무직 아닐까요..?
ㅇ? 의사보다 대기업 사무직이 일하는 시간 더 적고 나만의 자유시간 더 많나요?
의사도 사바사지만.. 초반 구르는거랑 공부량 생각하면 대기업이 편하긴 할듯요
의사 장점은 면허에서 오는 안정성때문이니
감사합니다 근데 구르는게 뭔진 모르겠지만 초반에 구르고 공부량 생각 안하면 의사(피부과, 성형외과, 재활의학과, 마치통증의학과, 안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중 선택)랑 대기업사무직 중에 뭐가 더 일하는시간 더 적고 자기만의 쉬는시간이 더 많고 워라벨 좋나요?
의치
피부성형이면 의사
피부과,성형외과 말고 재활의학과,안과.이비인후과,내과,가정의학과,영상의학과 도 워라벨 좋을까요?
아 이비인후과도 적었어야 했는데 까먹고 못적었네요 ㅠ 아 맞네 내과도;;;
의사면허따서 일주일에 3일만 일하세용
ㅇ? 그래도 되나요? 그러면 병원에서 잘리지 않나요? 병원 원장샘한테요
주3일하는 지피 많아요 여러명 굴리는 병원에서 페이닥터로 일하면 됩니다
아하 넵 근데 지피가 뭔가요? 용어 잘 몰라요
일반의요
전문의라고 2년 이상 특정 세부 과목에 대해서 더 공부하는 거 안하고 그냥 단순 일반의사 면허만 따서 밖에 나가서 대체로 미용합니다. 보톡스나 제모 이런 성형쪽
1. 일반의 말고 전문의는 워라벨 별론가요? 2. 그리고 피부과,성형외과 말고 재활의학과,안과.이비인후과,내과,가정의학과,영상의학과들들도 워라벨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1. 진리의 사바사입니다 위에 언급하신 과들은 대체로 개업하면 워라벨 괜찮죠 문제는 거기 가는것도 빡센거지
2. 예 써놓으신 과들은 거의 대부분 워라벨 괜찮습니다
물론? 00과 가기 전까지가 ㄹㅇ 헬인거죠 공부 끝나면 수련 수련 끝나면 수련… 중간에 군문제도 해결하면 20대는 그냥 워라벨 생각할 수가 없죠
나의 중장년 인생을 위해 20대 인생은 뭐 갈아넣어도 괜찮아요 ㅋㅋㅋ
ㅇ? 근데 개업 안해도 제가 언급한 과들 워라벨 좋을까요?
페이닥터요 페이닥터는 워라벨 안좋나요? 개업은 상황보고요 그리고 돈모아서요
페이닥터는 거의 시기상 개원 직전에 자기 병원 개원을 위한 씨드 만들기 위해 대게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워라벨은 있는 상태이지만 워라벨 포기하고 돈 많이 벌려고 열심히 사는 시기이긴 하죠 주변 페닥 썰 들으면 두세탕 뛰시는 분 간혹 존재해요
개업 안하시면 교수하실거에요? 교수가 워라벨 잇지는 않다고 판단합니다만 뭐 각자 생각하는 정도가 다를겁니다
엄;;; 의사가 압도적이네요 되기 제일 힘들어서 쉬라고 워라벨 제일 좋은건가 ㅋㅋㅋ 물론 외과같은 의대생 기피과는 응급과라 야간진료하고 바빠서 자기시간 거의 없겠지만요;;;
외과 의사 분들 존경합니다 그 분들 덕에 세상이 잘 돌아가는거 ㅋㅋㅋ;;; 사람 생명에 대해 소중하게 생각해고 뭔가 그 직종에 뜻이 있어서 모두가 안갈려는 외과 가시는분들 존경합니다 외과 가기 싫어하는 사람 많던데;;; 피 보기 싫어서 그리고 응급과라 워라벨 안좋아서 맨날 일만 하니까
사실 개원의는 페닥쓰는거 아니면 워라벨이 좋지는 않음.. 자영업이랑 비슷하다고 보면 됨 주변 병원들보면 9to6에 주말까지 하잖아용 회사원은 주말출근은 안하니까 .. 게다가 일만 하는게 아니라 자기가 사장이면 이래저래 신경쓸게 많음 돈은 일반 회사원보다는 더 잘 벌겠지만 사람들이 생각하는거랑은 다르게 워라벨이 좋지는 않습니다
아하 감사합니다 그럼 개원의는 워라벨 안좋은데 페이닥터는 워라벨 좋을까요?
페닥은 자기가 하기 나름이라 돈 좀 포기하고 조금 일하면 워라벨은 좋겠죠 근데 페닥 단점이 나이들면 일하기가 좀 힘들어짐
감사합니다 ㅎㅎㅎ 그럼 나이 많이 먹었을때엔 그동안 젊을때 페이닥터 하면서 돈모은걸로 개원하면 되겠죠?
치과 개원의입니다. 치과의사는 너무 좋고 환자보는것도 좋긴한데 자영업자인게 너무 힘들구요. 개인사업 운영하는게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진짜 이질문에 최적화된사람 한명암
유튜브에 서준석이라고 한번 쳐보세요
서울대 공대/서울대 의대/서울대 치대 동시졸업자임
님이 알고싶은거 다해봄
알고있는분인데 생각을 못했네요 감사합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