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2 기조력질문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764957
달과 지구가 있으면 기조력은 달방향과 달반대방향에서 가장 쎄잖아요?
근데 달 방향 기조력일땐 달쪽으로 바닷물이 끌려가는거고
달 반대방향일 때는 달반대쪽으로 기조력때매 바닷물이 끌려가는거니까
하나가 밀물인 만조면 하나는 썰물인 간조이지 않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100세 시대라는데.. 1 0
50되기전에 치킨치킨하면 어쩌란거야..
?둘다 해수면높이가 제일 높은데 어떻게 간조에요?
달 반대 방향에서는 전향력때문에 만조임 ㅇㅇ
원심력때문 아닌가요
ㅇㅇ 원심력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