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과학1 모의 질문이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725287

달님의 쉬운지구과학 문제 중 질문인데요 답은 3번이라고 하는데
ㄱ 판별 온도로하는 것아닌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경 재학중이신 분 계신가요? 0 0
쪽지나 댓글 부탁드립니다.
-
고대 경영/ 고경/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19학번 새내기 공식 카페 개설 안내 0 0
안녕하세요 여러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제 52대 학생회 WAVE 입니다. 먼저...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19학번 새내기 공식 카페 및 단톡방 개설 알림 0 0
안녕하세요 여러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제 52대 학생회 WAVE 입니다. 먼저...
A해류가 온도가 더 낮으니까 염분은 낮은거 아닌가요?
외우는건 그렇게 외우셔도 되는데 원래는 아니라고 알고있어요.
위에 빙하가 녹아서 염분없는물이 유입되서 그렇다고했었나..
답은 3번이라고 하는데 A가 왜 염분이 높은지모르겠네요
안나오니까 걱정마세요. 10년 기출에서 저 선택지는 없습니다. 무조건 쿠로시오 해류가 들어가요.
혹시 제가 오개념을 갖고있나해서 질문하는거라서요.
??? B 가 더 높은걸로 알고있는데요...???
30도 부근 고압대라 염분높은데...
저도 그런거 같은데 나머지선지때문에 저거택했는데
다른 분들은 저거에대한 질문이없으셔서 제가틀렸나 고민중이네요.. ㄷ
B는 해류인데 화살표가 육지에서 시작되는 자체부터가 출제자분이 성의가 부족하신것 같네요
그냥 버리고 넘어가세요
원래 알고계셨던 내용을 그대로 가져가셨으면 합니다... ^^
저 역시 표층 염분은 표층 수온으로 판단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기에 -
또한, 출제자께서도 '표층 염분'이라는 정확한 용어가 아닌
그저 '염분'이라는 표현을 쓰셨으므로 문제 자체에 오류가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염분은 수심에 따라 변화하는 물리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