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비
태그
집독재생 [577708] · MS 2015 · 쪽지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714510
여기서 NO2는 1차 오염물질인가요? 2차 오염물질인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쪽지 보내기
알림
스크랩
신고
1차영
저 근데 NO가 1차오염물이잖아요. 근데 화학반응을 일으켜서 NO2가 되었으니까 2차오염물질로 볼 수는 없는건가요?
1차 오염물질 정의가 오염원에서 다이렉트로 대기로 배출되는 물질인데 자동차 엔진룸 등등에서 인간활동의 결과로 배출된 질소 산화물은 연소시 산소원자가 어떻게 결합하냐에 따라서 일산화질소로 나오기도 이산화질소로 나오기도 드물게 삼산화질소로 나오기도 한다네요
아. 자세한 설명 감사합닏.
오존이랑 산성비 빼고 다 1차에여
오존 산성비 제외 모두 1차가 외우기 제일 편한듯
[수능수학100점 / 전과목 상위0.05%] 문과수학+사탐
[목동/강서] 한 달 단기완성! 영어 집중 과외 진행!
정시 서울대 국어과외생 모집
[인천과학고 졸업] 고입/대입, 고등 고난도 내신, 면접대비/자소서
정법/사문 만점을 향해
중등, 고등수학 수능&내신, 물리1
2027 수능 D - 147
1차영
저 근데 NO가 1차오염물이잖아요. 근데 화학반응을 일으켜서 NO2가 되었으니까 2차오염물질로 볼 수는 없는건가요?
1차 오염물질 정의가 오염원에서 다이렉트로 대기로 배출되는 물질인데
자동차 엔진룸 등등에서 인간활동의 결과로 배출된 질소 산화물은 연소시 산소원자가 어떻게 결합하냐에 따라서
일산화질소로 나오기도 이산화질소로 나오기도 드물게 삼산화질소로 나오기도 한다네요
아. 자세한 설명 감사합닏.
오존이랑 산성비 빼고 다 1차에여
오존 산성비 제외 모두 1차가 외우기 제일 편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