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푸는 순서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710365
제가 한 한달 전?까지는 그냥 화작문->비문학->문학 정석대로 풀었는데요. 제가 나머지보다 비문학이 좀 취약한지라 비문학에서 시간 잡아먹어버리면 문학지문이 잘 안읽혀서 화작문->문학->비문학으로 바꿨습니다. 근데 오늘 종로 문학 핵맞고 비문학 풀 시간이 너무 모잘라서 지문 이해도 안하고 그냥 답만 맞추기 식으로 풀었습니다. 시간도 모잘랐구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저 무슨 언어 할 거 같나요 10 0
특정 이슈 때믄에 정답은 안 알려줄 거고 그냥 님들의 추측이 궁금함
-
배포모 더프 후기에 묻히는 것 같은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슈퍼도파민나 0 0
ㅅㅍㄷㅍㅁㄴ
-
아침8시에탄아이스커피 3 0
아직도맛잇을까
-
더프 투과목 중에 0 1
해강있는건 지2밖에 없네 ㅋㅋㅋ기은쌤 사랑해요
-
온라인공동교육과정 질문 3 0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생기부에 내용은 안들어가고 과목 이수했다고만 뜬다고 들었는데...
-
반갑습니다 2 0
.
-
자습감독한테 들킴
-
설국쟁이 탈릅하면 2 1
탈릅하는 설국쟁 같은 건 없음ㅇㅇ
-
100만덕코되면 3 1
탈릅 안할 거라 그냥 덕코100만있음 청년 되는 거임ㅇㅇ
-
강민철에서 민을빼면 6 2
강철임?
-
100만덕코되면 탈릅함 3 2
탈릅 겠냐에요 ㅋㅋ
-
언매 공부 2 0
기출 돌리고 수특 풀면 되나 (기출 좀 주요한거 컴팩트하게 한번 더 보고 가고...
-
이걸 입금해주네 오늘 밤 10시 반까지 들어오면 3만덕 뿌림
-
내 친구 텝스 404점이래 2 1
Not found 드립 치더라ㅋㅋㅋ
-
150만덕코가 되면 12 3
공부하러갈게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은 또 뭐임
-
ㄹㅇ 갑자기 권위가 왜 나오고 비움이 좋다는 애가 갑자기 왜 채우고 지랄임
-
이시간대는 15 3
버스를 탈 수가 없네.. 그냥 설입까지 걸어갈께요 40분걸린다는데ㅅㅂㅆㅂ..
-
의학 쪽 관련 자료들은 어디서 많이 얻을수 있나요 2 0
자료조사 해야해서.. 도움이 필요해여..
-
대학백과에서는 계약학과에 결원이 생겨야 뽑는거라 사실상 불가능이라던데, 그럼 그냥...
-
꾸꾸 7 0
꾸유
-
뭔가 최선을 다하지 않은 내가 1 0
싫은거임 뭐가 됐든 최선만 다하자 ㄹㅇ
-
학교도서관에 11 1
전독시가있어?
-
더프는 현장응시비용이 2 0
2만 5처넌이고 문제지는 공짜 맞지?
-
뀨뀨 32 3
뀨우
-
수능 88848받으면 0 1
쵸비 전형으로 뭐 안되나
-
밤되니깐 9 0
캠퍼스 예쁜것같기두.. 먼가 따트한감성임 ...
-
더프 수학 10 4
난이도 어땠나요? 시험지를 아직 못 봐서..
-
사설이 좋은 이유는 4 0
나의 부족함을 사설스럽네 한마디로 무마 가능
-
더프 수학 등급컷 예상 3 0
해주실분..?ㅎㅎ
-
난 그때 뭐가 그렇게 두려워서 15 1
시도도 안했나. 하지만 막상 생각하니 그때는 안두렵지만 지금은 두렵다 나중엔 지금이 그때가 되겠지
-
도움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
정석준피셜 1번 핀치새는 여러 종임 따라서 유전적 다양성이 아니라 종 다양성임...
-
3덮 0 0
언매 98 미적 88인데 무보 각각 어떨까요...?
-
그녀가 너무좋아요 3 0
얼굴도 너무 이쁘고요 학벌도 미쳣고요 그녀의 가치관 생각 모든것들이 제 스타일이에요...
-
덮이나 섶 풀어보려햇는데 4 0
배가아픔 ㅅㄱ
-
지구공부하러감니다. 1 2
네.
-
✨ 2027 SNUMO 수학 모의고사 - 확통, 미적, 기하 21 35
서울대학교 교육 콘텐츠 팀 SNUMO에서 무료 배포 모의고사를 준비했습니다. ✏️...
-
더프 국어는 근데 4 2
작년도 그렇고 전통적으로 막 엄청 어렵게 내지는 않는 느낌이라 해야되나여타...
-
뭔가 0 0
어려운 ppt 공부하면 휴식을 취하는 게 쉬운 ppt 공부하기가 되버림
-
님들아 영어어케함진짜 5 0
ㄹㅇ 영어 진짜 미쳐버리겟음 얘 때문에 잠이안옴.. 푼건 정답률 8-90인데 맨날...
-
더프 컷 알려드림2 8 1
언매 기준으로 1컷 90 2컷 80 3컷 70 으로 집계되었답니다 우리 화작이들은...
-
덮 수학 등급 몇일까요 0 0
확통 72점이면 4겟죠? 하하하하ㅏ ^^발,,,ㅠㅠㅠㅠ
-
나 일요일에 현장응시하니까 11 1
스포하지 마셈!
-
서프 국어 후기좀여 4 0
친 사람이 진짜 너무 없네요.., 컷이랑 정답률이 궁금한데
-
원래 치킨먹으려햇는데 13 0
엽떡먹고잇음
-
고1 고2 고3 교육청 고3 평가원 순서 입니다. (학년 안적혀 있는 건 고3 기출입니다.)
-
나 이거 상상도 못함 2 2
세상엔 똑똑한 사람이 정말 많구나 경제의 승리를 인정합니다
전 쉬운쪽을 먼저 빨리 풀어버리는데
그게 바로 보이세요? 어떻게 판단하나요?
저도 화작문학비문학 순서대로 푸는데 시험마다 문학에서 좀 어렵다 싶은 문제는 2문제 정도 있더라고요 그럼 그거 2개 한번 고민해보고 안풀리면 바로 넘기고 비문학가면 한 40~45문 남는데 비문학 극헬이여도 30분 넘는 시험은 없어서 남은시간 검토랑 문학 못푼 문제 풀면 시간 좀 남더라구요
하여튼 결론은 문학은 모르겠으면 넘어가시는게 좋아요 비문학은 어려워도 한번에 풀어야 되요 넘어가면 지문 내용 까먹어서 다시 풀때 또 읽어야되는데 문학은 다시 봐도 지문 내용 다 기억나요
작년 수능도 이거랑 똑같은 레파토리
결론은 화작문문학비문학 순서대로 풀되 문학 어려운 건 넘어가고 비문학 다풀고 다시 풀란 말씀이시죠?
네네
저는 이 방법이 체화되있어서요
하여튼 화작문학비문학 순서가
익숙해지기만 하면 시간 관리는 정말 잘되요
전 오늘 종로부터 화작문 -문학 - 비문학 테크로 바꿨습니다 . 평소 비문학은 25분컷을 친다 생각하고 푸는데 , 문학은 시간을 재보고 푼적이 별로 없었거든요 . 그래서 평소 30분 남기고도 문학때 시간부족하다는 압박감 느꼈는데 , 문학먼저풀고 비문학오니 시간이 10분 남더라구요 . 안도감이랄까
ㅜㅜ난이도 괜찮을 떈 잘나왔는데 오늘처럼 문학에서 뒷통수 맞으면 비문학 풀 시간이 많아도 적다고 느껴져서 심리적 부담감이 심하네요 ㅜㅠ
근데 보통 난이도가 높다고 느끼는게 비문학 철학 과학지문부터 아닌가요 ... 전 그래서 비문학 도망감 ㅋㅋㅋ...
저도 비문학파트가 너무약해서 화작문 문학 비문학 순으로 풉니다 저는 문학이 어려운적은 없는거같아요!
올해 수능보실 분이면 앞으로 실모 로 시험해볼수 잇는경우가 많아야 10회 남짓되는데 , 정말 심각하다면 모르실까 큰 도전은 하지마세요 ㅠㅠ 저는 개인적으로 비추.. 시간배분도 다시해야하고 앞으로 정식분위기에서 치르는 모의고사도 없을텐데.. 비추에요 어려운거 먼저하는애들도 잇고 쉬운거 먼저하는애들도 있지만 저는 화작문비문문학에서 비문학이 제일 쉬워서 가운데 내비둬요. 집중은 가장많이해야하지만 문제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서.. 쉬운거 가운데 두셔도 괜찮아요 (만약 바꾸실 의향이잇으시다면.. )
바꿨는데도 큰차이 없다면 그냥 재빨리 돌아오시길 빕니다. 수능때가서 혼란스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