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분수함수 꼴의 함수의 적분 테크닉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5943244
(일차항이 없는 이차식) / (일차항과 삼차항이 없는 사차식) 꼴의 분수함수는 모두 다음과 같이 적분할 수 있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정법 사탐런 고민 6 1
학교에서도 사1과1을 많이 해서 내신때 물리가 잘 나왔고 암기를 싫어한다는 이유로...
-
이리떼다 이리떼가 나타났다!!
-
언매 공부법 0 0
현역이고 언매기출은 끝냈는데 이제 하루에 어느정도씩 투자하면 되나요? 엔제 어느정도씩 풀어야하나요
-
마지막 수능이래서 마지막 반수 한번 해보려합니다 그런데 나이 때문에 무휴학이라...
-
화작 3틀 언매 1 0
화작 거의 항상 3개씩 틀리고 시간도 꽤 걸리는데 수능때는 20분까지 걸렸습니다ㅠㅠ...
-
박광일 문학 2 0
유대종 문학 네오 10강 듣고있는데 아직도 와닿지가 않아서 문학만 박광일 듣는거...
-
3초삭 3 0
-
엄기은의분필던지기 4 0
효과는굉장했다
-
오르비 굿나잇 3 0
ㅇㅅㅇ
-
내 인증 본사람 잇어? 5 0
이제 너차례야
-
디아블 오ㅑㄹ케 잘하냐 0 0
오공 반응
-
인증하지마 1 1
-
뉴런 후 수학 커리 ㅊㅊ 0 0
지금 뉴런 셋 다 6-70 퍼센트 완강 햇고 수분감이랑 시냅스 풀고 있는데 김범준...
-
글씨 끼적여드림 7 0
ㅈㄱㄴ
-
[무료배포] 2027학년도 수능 대비 All Day 3월 모의고사 (수학) 24 25
안녕하세요 올티 수학연구소 입니다. 이번 3월 24일에 치뤄지는 "3월 교육청...
-
진심으로 원하는 것은 2 1
아무것도 원하지 않을때 갑자기 찾아온다 유튜브 댓글에서 봤던 말인데 진짜면 좋겠다
-
제가 쓴 시 보여드림 6 0
-
잇올 서프 성적도 박제함? 1 0
더프는 한다고 들었는데 서프도 박제함? 오늘 서프 고3 이후 교육청,평가원,사설...
-
충격받아서 이원준 듣기 시작함
-
사랑해요고마워요 0 1
-
삼각형 사각형은 있는데 7 0
왜 이각형은 없음?
-
걔 후배가 부러움
-
여장하고 남친 만들기 vs 0 1
여장남친 만들기
-
본인 기만 하나 해봄 4 2
인강 현강 학원 하나도 안 다니고 실모 이감만 풀고 기출 다 안 풀었는데 현역 수능...
-
그대 춤을 추는 나무 같아요 4 1
.
-
08이고 고1 때까지는 수학 전교 3등도 해보고 그랬는데 고2 때부터 수1 수2 둘...
-
망상 4 1
감상 대상 연맹
-
지금이순간에도 4 1
나는실시간으로도태되고있는거임
-
부엉이 저새끼 보면서 느끼는게 10 4
나 여친생겼을때랑 하는 꼬라지가 똑같음
-
인강이나 현강 둘 다 안 듣고 4 1
국어 1 불가능은 당연히 아니긴 함.
-
원래 이런거 안알려주는데 7 2
올해 선택과목 언 미 화1 생2가 개꿀 조합일 예정임
-
붱모 난이도는 아마 5 1
어려운것만 어려울거임
-
지수 함수 이거는 0 0
꽈뚜룹이 만든거임?
-
8-8-12 0 1
닉네임의 역사
-
증명사진부자됨 3 0
돈아꺄워서 포토부스에서 찍댜가 개맠ㅎ아졋어
-
동아리 회비만 내고 안나감 ㅠ 5 0
ㅠㅠ 돈돌려줘
-
뻘글잘쓰는법알려주센 3 0
-
너무너무너무 나랑 안 맞고 스트레스 만땅이다 대깨의라 과탐해야하는게 슬프도다
-
삼각함수가 무ㅏ임? 4 0
잉?
-
수학 잘보는 법 0 0
문제를 읽는다 문제를 보고 생각한다 답을 적는다 끝 적백
-
정립 반정립이 뭔지문임 11 0
이해시켜주셈
-
영어빼고 다 수능
-
수능 국어 잘 보는 법 3 2
문장을 통으로 외우면 됨
-
올해도 국어 1타결정전 하나 8 0
그걸로 4만원치 넘게 받았는데
-
카페인 지문 0 0
국어.. 없어?
-
잘자. 4 0
초절정 자연미소녀는 자러갈게
-
수능 국어 백분위 100 맞는 방법 10 2
잘 읽으면 됨
-
폭스 만나보고 싶다 4 0
폭스 되게 재밋는 사람일 듯
-
173에 51이 보추? 3 1
그럼 171에 45kg인 나는 뭐라는 거냐
영재고 학생들은 이런거 외우나요?
제가 특히 적분을 사랑해서 이런짓 하고있고 나머지는 모릅니다
ㅖ 내신 필수 공식이니까
와 이거 무슨 인도인이 하는 유튜브 강의 영상에서 나오는거 같이 생겼다
ㅋㅋㅋㅋㅋ
헬로 에브리원 뚜데이 위얼 고잉 뚜 또킹 오바웃
이거 님이 개발하신거에요?
적분대회 나가는 사람들 안에서는 꽤 유명한 테크닉이에요
누가누가 적분 잘하나 그런 대회도 있어요…??
MIT에서 매년 적분대회를 개최하고 있고 올해는 처음으로 생중계도 했습니다
저 이거 봤어요!! 칠판에 버버버버벅 하는거!!!!!
Integration bee라고 극악무도한 대회입니다
오늘 자기전에 유투부로 함 봐야겠네요 다같이
와바바박 적분하는거 뭔가 재밌을 것 같아요
이게머노

이정도는 해야 설대가는구나이런 적분 테크닉들은 보통 어디서 알게 되나요
이건 문제 풀다가 스스로 알아냈고 다른 것들은 Mathematics StackExchange나 AoPS에 많이 있어요
AoPS에서 제가 쓴 글들 쭉 읽어보면 대부분이 적분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s://artofproblemsolving.com/community/u964026
위 공식이 고등수준에서 전부 이해할 수 있는게 맞나요??
첫째줄에서 둘째줄 넘어갈때가 살짝 이해가 안되어서요
x - 1/x을 미분하면 1 + 1/x^2 이고 x + 1/x을 미분하면 1 - 1/x^2 이잖아요 그래서 u = x - 1/x, u = x + 1/x로 각각 치환하기 위해 저렇게 식을 변형한겁니다.
아 그렇군요 감사드립니당
허무허무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