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윤 불교에서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557080
변해가는 자아라고 이지영썜한테 배웠는데 친구가 불교에서는 자아라는 단어 자체를 쓰면 안된대여
음.. ㅠㅠ 뭐가맞져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557080
변해가는 자아라고 이지영썜한테 배웠는데 친구가 불교에서는 자아라는 단어 자체를 쓰면 안된대여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6
ㄴㄴ써도됨
'고정 불변'의 자아를 쓰면 안되는거에요. 불교는 모든것은 원인과 결과에 의해 변하기때문에 절대적.독립적인것들은 있을수 없다고봐요
친구분이 잘못배우신것같네요; 자아라는 말은 쓸 수 있습니다.
무아에 비해 자아를 쓰면안되는거지 변화하는 자아는 충분히 쓸슈있어요
무아에 비해 자아를 쓰면안되는거지 변화하는 자아는 충분히 쓸슈있어요
다들 감사합니다 ㅠㅠ 아유 괜히 쫄았네 잘못배운지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