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9월 MC THE MATH 모의고사 문제지/해설지 배포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4277495
2409 MC THE MATH 문제지.pdf
2409 MC THE MATH 해설지.pdf
안녕하세요! 띵수학 연구실 입니다.
다가오는 9월 평가원 모평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2024학년도 9월 모의평가 대비 MC THE MATH 모의고사"
문제지/해설지를 배포하러 찾아왔습니다!

이번 9월 대비 모의고사는 공통 과목 22문항 / 선택 8문항 (확률과 통계, 미적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9월 모의평가와 같이 전 범위로 준비했습니다.
저희 띵수학 연구실에서 준비한
"2024학년도 9월 모의평가 대비 MC THE MATH 모의고사"
를 통해 최근 모의고사와 수능의 기조를 파악하고, 9월 모의평가를 꼼꼼히 대비해
앞으로 있을 시험들에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9월은 연구실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해설강의가 준비되지 않았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희 연구실은 언제나 열심히 공부하고 계신 여러분들을 응원하며
더 좋은 양질의 무료 공부 자료들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띵수학 연구실의 공부자료들과 함께 올 한해 공부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으아아아아 0 1
오답해야해
-
더프가 아직도 안올라온다고 10 2
말세다 말세
-
무휴학 반수 d-247 0 0
오늘은 넘 피곤해서 컷 ㅍㅠ
-
곧 올라나
-
이거 무슨 기출이에요 7 0
교재는 돈 주고 샀습니다 1년 전에..
-
갑자기 억울하네 1 2
내가 공부를 왜해야돼 라는 생각을 하기보다는 일단 펜을 잡아야겠죠..
-
집안사정이 내 공부에 발목 잡는 기분인데 이걸 최대한 신경 안쓰고 한해동안 수능...
-
Snumo 모의고사 공통 후기 7 2
1시간 잡고 모의고사 공통만 후기 남기려했는데 15,20,21,22를 못...
-
2611 칸트 1 0
풀면서 뭔가 1809 LP 상호 배타적 상태 공존처럼 이해를 막아놨는데 이해를...
-
우리학교수행이빡센편은아닌것같음 4 1
남고라그런가
-
누가 탈릅했나 1 1
팔로워 한명 줄은거같은데 기분탓인가
-
피곤타 0 0
피곤티
-
리바이벌을 안사고 0 0
과년도 서바를 풀면 되겠군
-
치맥 인증 14 5
후라이드 반마리 + 리뷰 케이준감자 + 2천원 쿠폰 = 11500원
-
오늘 수학문제 하나 풂 8 0
영수증에 풂..ㅡ
-
벌써 수행하는곳도있어? 4 0
우린 언급도 안했는데 국어 1주일에 한번 책읽기빼곤.
-
친구들 다 과제하느라 바쁘네 0 2
나도 이짓거리 올핸 끝내야지
-
비냄새를 2 0
맡고싶어요 후
-
휴학생의 1년만의 더프 후기(3덮) 12 0
3월 더프 국어(언매) : 89 수학(미적) : 88 영어: 93(1) 생1:...
-
최지욱 서프 최초풀 보고싶은데 4 1
ㅅㅂ 목에스들아 강기원이랑 바꾸자
-
시대수학 0 0
미적반은 강김장만 마감인거예요?다른쌤들은 그럼 수강신청 어케하는거지
-
국어가망해쪄 10 0
75점인데 보정4등급일거같아...
-
설맞이 엔제 0 0
오늘 수1 왓는데 수2는 언제오나요??세트로 샀어요
-
lim 날짜->20261119 1 2
공부량=0
-
언제 종강함 12 0
ㄹㅇ
-
고3입니다. 아직 언매 개념만 하고 기출 못끝내서 빠르게 풀 자신 없는데 3모에서...
-
중딩시험기간임? 5 1
스카에 중딩들 스멀스멀 기어오네 ㅆㅂ
-
진지함 지금 ㄹㅈㄷ 개망쳐서
-
박종민 현강 듣는사람 1 0
Qed 미리 안풀어가도되요..?
-
인스타 간택 달달함 0 1
뜰때마다 찾아보는데 맛있음
-
더프 한국사에서 19 2
비상계엄 나와서 놀라씀
-
강x 재탕 관련 + 서바재탕 3 0
이거 둘 다 재탕인가여???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그거 아니면 26학년도꺼...
-
아 진짜 나한테만 왜이런 일이 1 0
4월 둘째주 주말에 본가 내려갔다올 일이 생겼는데 하필 츠키 내한콘이랑 겹쳐서 예매 취소함 ㅅㅂ
-
요즘 군것질안하는 이유 4 1
편의점 가러 나가기가 귀찮음
-
열품타에 14 2
중딩이 많구나ㅏ 중3 대수선행러가 질문방 팠네
-
문신 인식 진짜 그렇게 별로임? 16 2
약간 이런느낌으로 조그맣게 이레즈미 하박 고민중인데인식이 너무 씹창일까봐 고민임
-
그러더라고~ 0 0
말투중독됨.. 그러더라고
-
컷은 그대로일거같은 예감이...
-
이번 덮 국어 문학 2틀에 화작 3틀인 미친년 등장 5 1
빠바밤
-
자 의적아 일을해라 1 1
아카이브!!
-
대치동이 그립구나 0 0
지금쯤 아수라장일 텐데
-
오르비 덮글에 3 1
더프모의고사 광고뜨네 ㅋ
-
이렇게 딱 박아놔야 동기부여가 되지 국어는 서프 더프 렐트리 스페셜 수학은 서프...
-
대학교 못가도 괜찮고 수능 망쳐도 괜찮음 다만, 부모님의 기대가 너무 높아서 문제임...
-
20살이 여자한테 인기많은곳 5 0
좀 나이대많은 클럽가셈 30대누나들이 먼저말검
-
컹컹컹컹컹컹!!!!!!!! (17점)
-
작수 화작 50 더프 63 1 0
진화한거냐 퇴보한거냐 유지냐화작에서 2개틀 비문학에서 시간 없어서 한 지문 재껴서...
-
올해 수능 만표 예상해준다 1 1
국어 언어와 매체 만점 표준점수 145 1등급 구분 원점수 86-88 2등급 구분...
-
근데 진짜 몸이 너무 허약해짐 9 1
작년하고나서부턴 매달 아픔 늙어서그런가봐ㅜㅜㅜㅜ
-
옵붕이들 불시점검 2 0
행복하지마요 행복하려면 사랑한 날 잊어야하잖아~
기하이 눈물...
지난 번에 promotion N제와 뭐가 다른가요?
출제한 출제자가 다르고, 문항이 모두 다릅니다.
9평 대비 무료배포 모의고사라는 점 빼고는 같은 부분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진짜 6평 느낌 그대로...ㄷㄷ 항상 느끼는 거지만 이 팀은 문제 정말 잘 내시네요
2024 파블로프 모의고사 재입고 기원합니다 !!
12번 변곡점 맞죠? 직선이?지나는
정답 케이스가 거기서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풀이는 변곡점과 큰 상관은 없었던거 같아요
맛있게 잘 풀었습니다.
직접적으로 피드백을 하지 않는 편인데 이 모의고사는 풀면서도 피드백 생각을 계속하게 되어 짧게 남기자면
"시험"의 의미를 강하게 살린 부분이 좋았습니다. 각 문제들의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았으나 6평과 같이 압박을 주는데 효과적이었다고 생각됩니다. (9번, 11번 등)
22번은 감탄스러웠던 부분은 함수의 극한파트에서 발산을 가져와서 3차함수와 섞는 케이스는 못 봤는데 이걸 꼼꼼하게 체크해야했다는 점입니다. 다만 난이도 자체는 낮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특이케이스를 잡으면 풀리는 경우가 많아서 아쉬웠습니다. (이걸 제가 싫어하는 편이라서요.) 계산도 약간 딱 떨어지는 부분들이 적긴 했으나 이정도로 찡찡대서는 1등급 쟁취 못하는 수준인 딱 적당한 정도였다고 봅니다.
좋은 후기와 피드백 감사합니다.
이번 회차는 내부적으로 지금까지 무료배포 한 것 중 난이도를 가장 쉬운 축으로 가져가자고 컨셉을 잡고 출제해서 소재나 정답 결정은 비교적 쉽게 출제했고, 그에 따른 난이도 하락은 계산량 증가로 일부 보완했습니다.
무료배포 하면서 오랜만에 받아보는 정성스런 피드백이라 기분 좋네요 ㅎㅎ

모든 문제를 다 보진 않았지만 15번 (나)에 'x에 대한 방정식‘을 추가햐야 할 것 같습니다보통 x가 아닌 다른 변수로 새로운 함수를 정의할 때는 필수 사항인데, 나머지 상황에서는 해석에 어려움이 있지 않는 선에서 권고 사항 정도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써주면 더 명확했었을 것 같아서 좋은 피드백 정도로 듣고 따로 수정은 하지 않을게요!
22번 진짜 감탄스럽네 ㄷㄷㄷㄷ
와 뭔가 진짜 평가원 같아요.. 댓글 잘 안 남기는데 너무 잘 풀어서 댓글 남겨요!!! 감사합니다 낼모레 9모 잘 볼게유ㅠㅠㅠ!!!!
9모 화이팅하세요!
1컷 몇정도로 기획하고 만드신 건가요?
84~88 정도인 것 같습니다
9모 전 마지막으로 풀었는데 좋았습니다 위에 말하신 분들에 정말 동의합니다. 쉬운 소재들로 되어있었으나 계산으로 상쇄했다는 느낌이 있었고,(또 이게 앞으로 출제 기조가 될지는 모를 일이라 봅니다) 그 외로 킬러 문제 중에는 얻어갈 게 확실히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