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데에 30초면 충분한 계산 꿀팁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3770112
도형 문제에서 코사인 법칙 쓰다가 이런 식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주로 출제자가 의도한 풀이가 아닐 때죠.
근데 어쩌겠어요. 계산해서 답은 내야 하잖아요?
근의 공식 쓰지 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답을 나름대로 예쁜 꼴로 만들었을거라,
일차항의 루트가 지워지게끔 x를 잡으면
이차항에서도 기분 좋게 약분이 되더라구요 보통
끝!
#무민
0 XDK (+5,100)
-
5,000
-
100
-
재능 차이인가 강사 차이인가 둘다인가?
-
3월 섶 0 0
이번 3월 섶 난이도 어땟나요??
-
어제 성대 야경 1 2
성로 가고싶어 우럭서
-
어느게 더 빠를까
-
12시~1시취침
-
뀨뀨 13 0
뀨우
-
디엠에서 인사할때 쓸만한 이모티콘있나 10 0
버그캣이 젤 귀여운데 얘는 하트밖에없어서..
-
밸런스 맞춰봄 11 1
초절정도내최상위권미소년 vs IQ 160 초 고능아 씹재능충 국어 이감 8분 컷...
-
책이 사회화기관이야??!!!! 3 0
ㅡㅡ
-
슈퍼 울트라 고능아 현역 존홉의 수석 합격 IQ 155보다 위에 있다는 것이냐
-
이투스 지금 막혔나요..? 1 0
월정액권으로 전강좌 볼 수 있구요 정승제 쌤 수꼭핏 들으려고 하는데 1강은 클릭하면...
-
5인조 그룹 GOAT 0 1
-
강대 크럭스 0 0
국어 크럭스 풀어야하나요?
-
이제 수학을 해봄 1 0
응
-
미소년되기 vs 존홉의 의대 현역 수석 합격 (IQ 155) 16 4
당신의 선택은?
-
하와와 2 0
-
사실 고인물 유저들은 오르비에서 제작한 A.I래 9 4
그게 아니면 수험판과 관련없는 틀.탁 아조씨들이 아직까지 오르비하고 있다는 뜻인데...
-
그게 나야 바 둠바 두비두밥~ ^^
-
그냥 없어 말그대로
-
저녁 23 2
-
은테는 어케 다는거임 8 2
개빡세네
-
아이묭 0 1
한국와줄거지?
-
그런데 좀 당황스러운 거 6 3
오르비 사람들이 생각보다 착함 나빴어야 중독 안되는데 왜 님들 착함?
-
25년 국어 3모 ‘고1’ 17 1
18, 20, 23, 33, 40 틀 89점 몽가몽가임 나 씹허수였넹;;ㅠㅠ...
-
주당 36시간 과외했던 남자의 새내기를 위한 과외구하기 팁 4 6
엄청 특별한 건 없지만, 나름 12학점 정도 들으면서 학교 다닐 때 주당 과외...
-
ㄹㅈㄷ 공하싫 5 0
놀고 싶음 누워서 오르비 하고돈 모와서 포토피아 하고 싶음
-
고 1때 1 1
통합과학 맨 마지막 페이지를 풀어놓고서 마킹을 아예 안했음. 이거 이길 수 있는 사람 없음요
-
여자는 착하기만하면 결혼하는듯 2 0
착하고 매너있고 예의바느면 먼가 결혼하고 싶어하는 남자많음
-
뭐풀까
-
졸려 1 0
졸려 또 일찍자고 새벽에 깨는거 아냐?
-
실모 보관 어케들 하시나요 2 1
이 두껍고 크기만한 종이 어디다가 보관해두는게 좋을까요??
-
3섶 7 1
언79미84영2한1한지42사문42
-
반수 수학 고민 1 0
확통러 작년 6 9 수능 순서대로 백분위 96 2등급기억안남 91이었는데 작년...
-
서프 영어 3 0 0
진짜 삽입 번호 에ㅔ바지..
-
별 단어가 다 0 0
정치태그 걸리네
-
수능 수학 1등급 맞았는데 할인되는 기숙 있나요 0 0
지금 다니는 독재 계속 다니다 3수할거 같아서 물어봅니다
-
3섶 고생했어 1 0
내일 3덮봐야지 ㅎㅎ^^
-
서프 국어 난이도 4 0
독서는 과학이 좀 모르겟던데 문학은 다맞음 ㅎㅎ 화작도 화작런하고 처음 풀어봣는데 2개나 틀림..
-
진지하게 서프 1 0
미적 27이 29보다 어려운듯
-
시대 서바 3월꺼 봤는데 진짜 조오오오옺됌을 직감함 하.....겨울방학에 강민철...
-
더프 해설강의 2 0
더프를 학원에서 보는데요 온라인으로 안사도 해설강의는 무료로 들을 수 있나요?
-
삼반수 택도 없음 0 0
26 수능 언미생지 22143 언매는 낮2 미적은 높2 생윤 사문으로 삼반수 할...
-
수험생활시 오르비의 장단점 6 4
1. 고수들이 많아서 문제 물어보기는 좋음 2. 여기서 몇달 활동하면 정시 정보들은...
-
샤브샤브 먹으러옴 2 0
ㅇ
-
서프한테 상처받음 3 0
1월 예비에 비해 확 어려워진거 같음 다른사람들은 국어 쉬웠다는데 78점임 ㅠㅠㅠ...
-
많은 말은 난 생략 1 0
진짠 알아보니까
-
안녕하세요~ 해운대해원수학학원입니다. 오늘은 2021년 8월 31일에 실시된...
-
나작옯 8 0
나만의 작은 오르비언 만들고싶다
-
대학 붙으면 2 1
학교에서 아무한테도 안 알릴 수 있나요? 쌤들한텐 물론 말씀드리겠지만 다른 사람한테...
-
이거이거 아무래도 오르비를 좀 9 1
줄여야 하긴 하겠는데. 내일부터 줄임 ㅇㅇ

헉 봐왔던 거 중에 제일 짧네요저격먹어서 한 번 해봤습니다
헉 잘 안보여요
ㅂㅅ들이 팁 알려주는데 길다 ㅇㅈㄹ하고있노 꼬우면 안 보던가 ㅋㅋ
다들 친해서 그래요 ㅋㅋ큐ㅠㅠㅠ
엇 네네 맞아요 사실 친한애들이라 드립친거임
근데 세줄이상이면 길어서 못 읽겠다는 거 드립이겠지..? 설마 진짜 길다고 생각하겠어..
저건 드립인데 길다고 뭐라하는건 진심일듯
오..이따 작년9평 13번에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우와
전 갠적으로 중간에 루트가 들어가면 이차항이나 상수항에서 곱하는 수가 있더라고요 위에서는 이차항에서 2*13^1/2 13^1/2 이렇게요!
꿀팁이네요
이...이게뭐야

칼럼진짜 잘읽고있어요 감사합니다루트 인수 분해도 편해요! 글 올렸는데 알림지옥에 빠져서 여기 남기고 갑니다..
1) 일차항의 루트를 확인한다. - root13
2) 이차항이나 상수항에 있을 해당 루트의 제곱인 수를 찾는다. - 26안에 있는 13
3) 2)에서 찾은 수를 루트 두 개로 쪼갠다. - root13, root13
4) 원래 하듯이 인수분해를 한다. - 2root13, root13 / +1, -4
이거 많이 쓰는듯

7모 공통 도형에서 이거 썼어요창무옹이 갑자기 시전한 루트 인수.. 진짜 쓰는 사람 믆구나..
보이면 당빠 이걸로 가는데 안보이면 게시글대로 하는 것도 방법인 듯
와
다 이렇게 쓰고 있는 거 아니었음…? 누가 근의공식씀
오..
이건 ㄹㅇ꿀팁이노
개꿀팁이네 오르비하면서 본것중 젤 실용성 있어보임
와..잘써먹겠습니다
유용할 거에요 ㅎㅎ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올릴게요!
우와ㅏ
우와 ㅏ
ㄹㅇ개꿀팁
굿귯
와
아니 고트노?
그냥 근의공식 때려박았는데 ㄹㅇ꿀팁이네

진짜 GOAT 꿀팁이군요...잘 써먹겠습니다
와 이랭각을 못했내요
goat
저번에 지인선 풀다가 어거지로 치환해서 구했는데 같은 논린가요? 가끔 감각적으로 배수 관계로 구할 때 자주 있긴 한데
존나천재네
화학1 할때 저런짓 많이 해보는데
코싸인 법칙 쓰다가 저따구로 나와서 다른변으로 했는데 또 저따구 나온 적 있으면 개추 ㅋㅋ
오 식조작해서 늘 구했는데
이게 더 꿀팁이네요
오르비에서 본 것 중 제일 꿀팁이네요
매번 기록을 갱신해보도록 하죠 흐흐
이거 개꿀팁이네 ㅋㅋ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굿굿
센스 좋으시네요 ㅎㅎ
감사니합다미쳤네 와 왜 이생각을 못했지?
이중근호를 벅벅ㅋㅋㅋ 하는 바보면 개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