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한의대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302074
문과재수생입니다
6모때 백분위가 국어86 영96 수96 사탐100떠서 평백은 94.3정도 나왔는데요
수시는 논술준비해왔어서 성대외대경영쓸 생각이구요 (3학년2학기기말 내신시험을 아예안보러가서 그때 내신이 올9라 나머지대학들은 논술전형 포기했어요ㅠ)
수능때 평백이 96이상으로 나오면 외대는 논술시험보러 안갈생각이에요
그리고 정시로는 수능나오는거보고 경인교대랑 지방한의대중에 쓰려고하는데요
제가 국어때문에 평백95도 아슬아슬한 점수여서 수능잘쳐도 지방한의대중에서 제일 낮은곳써야할것같거든요ㅠㅠ
거전가라는 입시전문가분한테 여쭤보니까 지방한의대가 문과기준으로 평백이
대전 원광 상지 96.5~96.8
세명 동신 대구 96.3~96.7
경인교대 95 (올해부터수능100이라 이정도까지 오를거라고예상하시더라고요)
이라고하셨는데 한의대 입결이 매년 조금씩 바뀌나요?? 아마 그나마 0.몇프로라도 낮은 아래 3대학중에서 원서쓸거같은데
아그리고 위에 한의대 평백이 끝에 문닫고들어온사람들 점수대인가요???아니면 나름 합격안정권점수대인가요??
경인교대도 평백95정도면 면접 평타치면 합격이라고 주워들었는데ㅠㅠ
한의대교대 잘아시는분들한테 조언듣고싶어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토요일에 고대가서 5 1
옵붕이랑 밥먹고 옵붕이 문항검토하고 옵붕이랑 데이트하고 옵붕이랑 술먹을 예정
-
오늘화장 짱잘먹엏어 8 1
맘에들어서 지우ㅜ기싫어..
-
오랜만에 코트 입어야겟다 3 0
코트를 입을 일이 진짜 없거든요
-
붱모 베타 평도 좋고 해설도 거의 끝나가니 한시름 놨네 7 2
거의 3개월 걸린 프로젝트기도하니 진짜 진짜 많이 준비했기에 이젠 쉴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하다
-
입술 잘못 뜯어서 아픔 0 0
ㅠ
-
왜 이렇게 2 1
2번 반응이 열광적이지? 이거 프사로 하면 약간 잘 안보이는데
-
내일 일찍일어나야하는데 3 0
10시에 일어나야해 지금자도 9시간도 못자네 곧 자야겠다
-
목금 연속으로 약속이군 0 0
내일 약속은 좀 기대가 되는구만
-
프사 농농한것도 해봤는데 14 0
이거 어떰? 지금 후보군 보여드림
-
근데 또 내가 완전 찐팬이고 그런건 아니라... 디오라마 이쪽은 또 내 취향 아님
-
친구가 말해준 썰ㅋㅋ 4 1
자취방 앞 건물에서 ㅅㅅ하는 커플 보고 경찰에 신고하고 잡혀가는거 실시간 관람했대ㅋㅋㅋ
-
귀여운 애니 캐릭터로 4 0
프사 바꾸고 싶어짐
-
지금 제 프사 어떰? 6 0
평가좀
-
문학이론쪽임 심지어 학자마다 평론가마다 정의나 판단이 다름;;
-
시대인재 가기 전 해야할 것 1 0
09년생이고 현재 약간 정시로 틀었습니다. 현재 대수(수1) 시발점 수분감만 끝냈고...
-
질문 3 0
에피 영어도 보나요?
-
아 이거 프사를 귀엽고 깜찍한 걸로 바꿔볼 건데 5 1
뭘 해야 할지 고민이네
-
잘자요 0 0
항시 건강하시구요
-
진짜 아무리노력해도 친구가 안생기는데 사회성장애가 있는듯
-
한달마다 콘서트 배치하기 9 0
3월 즛마 내한 (보고옴) 4월 토게토게 내한 (잡음) 5월 리라 내한 (잡음)...
-
정신병은 사실 엄청 심각한건데 사람이름에도막들어가고 그런것입니다
-
새터 어쩌고 글바메 어쩌고
-
현재 환율 상황) 6 0
이하 생략
-
원래는프사가고정이었는데 0 0
요즘그일러에살짝질려서 프사를막바꾸고잇늠
-
현역 기하런 1 0
문과고 확통하고있움. 12월부터 지금까지 학원에서 확통 개념원리+RPM하고 혼자서...
-
나 지금 외모 정병 왔음 7 0
말 걸지 마셈
-
누가봐도 멀쩡해보이는데 걍 잠시 생각 많아진거가지고 개나소나 정병이라면서 찡찡거림...
-
얼마나좋을까
-
요 이모티콘 너무 귀여움 6 0
-
영듣 어려운 번호 0 1
생각보다 영듣 칼럼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영어듣기 뷸안하신 분들이나 틀리시는...
-
지금이순간에도 3 0
나는실시간으로도태되고있는거임
-
외대 Lai >>>>> 고공 5 1
인정합니다
-
쿼티 볼 꼬집기 1 0
그래서 쿼티님은 정체가 뭔가요
-
존잘 찐따남이 되고 싶다 9 0
ㄹㅇ로… ㅠㅠㅠㅠ
-
우리처럼,,
-
청년 드립 넘 좋음 4 0
~했음 청년 이거 귀여움요 ㅋㅋㅋ
-
이태원 생각해서 그런다는데애초에 안전하게 돔이나 체육관 빌려서 하면 되는 거 아닌가..?
-
고평도 상당하네요 4 1
만만히 봐서는 안되겠습니다
-
구몬 수준 문제가 한 단원당 100문제 있고 2점~ㅈㄴ 쉬운 4점 100문제씩...
-
초 가구야 공주 보셈요 4 0
진짜 꿀잼 고트 애니
-
그냥 술자리 싫음 청년 7 3
그 뒤지게 시끄러운 곳에서 말도 제대로 안들리는데 처음 보는 사람하고 어색하게...
-
근데 더프 수학선택 범위 좁은건 3모대비라하면 이해되는데 4 3
투과목 << 얘넨 3모에도 안나오는데 전범위로 하면 될걸 왜 꾸득꾸득 초반부만 넣는거임
-
알림창 개폭력적이네 9 6
-
개강 3주차...아직 후배 얼굴도 본적없음
-
시발 뭘 할 수가 없네 9 1
친구 없어도 그래도 고대 왔으니 합응까진 갈까 했는데 허리 이 시발롬 좆도 안낫고 더 아파짐 아오
-
음주체스숙취수학 1 0
왜효고ㅓ좋냐
-
옾붕이들은 영어듣기 잘하나요 9 0
듣기 살면서 한번도 안툴린 사람 많으려나영듣칼럼 쓰려 하는데 수요 있으려나...
-
와 시벌 이게 얼마만인지 모르겟다 한달만에 같이 밥먹는거같은데 두달인가?
-
본인은 메인 두 번 가봄 3 1
한 번은 평가원 피셜 확정 등급컷 (영어) 네이버 블로그 감성 글로 가봤고 한 번은...
-
역시 약대생 3 1
난 시간 꽉꽉 채워 풀어서 88점인데
'입결'은 끝으로 들어간 사람을 기준으로 합니다. 문과한의대 입결은 평백 96정도가 컷이라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평백 95면 경인교대 면접에서 면접관 뺨때리지않으면 문부수고들어가지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제가알기로 지방교대 평백 92-93 경인,서울교대는 그보다 좀 높다고 알고있습니다
경인교대가 2015정시평백을 공개했는데 여자기준으로 93.8인가 그렇더라구용 근데 올해부턴 내신미반영하고 수능100이여서 95까진 오를거같아요ㅠㅠㅜ위에 면접얘기해주신거보고 웃었어요 ㅋㅋㅋㅋ감사합니당
지방교대 그렇게까지 높지는 않을텐데;;;
90-91로 수정해야될듯요...ㅠ
사실 6모성적은 의미없더라고요... 결론은 수능때 포텐셜 터지시면 지방한의대 가실 수 있고 평소대로 나오시면 교대는 골라가실수있을거같습니다
경인교대 수능100 2014 수능부터 햇을껄요?
아아 올해부터인걸로 잘못알고있었는데 검색해보니까 정말그렇네요!! 그럼 올해도 작년이랑 비슷하게 93후반대일거같아요 감사해요ㅎㅎ
작년에 경인교대가 2배수인가 3배수로 수능 100%
그리고 2단계에서 수능 + 면접인걸로 아는데요.
실제로 작년에 '최초 합격자'의 '평균'이 94%였습니다.
즉, 94%면 최초합격자들 중에 '평균'이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최종 컷은?[문닫고 들어간]
경인교대 막차가 3% 중반권으로 외대/시립대 수준이었는데요.
이정도면 평백 93% 수준입니다.
95%면 1.5%고, 경인교대 문부숩니다.
입시 전문가님이 많이 모르시네요.
한의대는 대략 그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백분위 1~2퍼 차이가 큰가요?
...? 그 구간에서 1~2퍼면 대학과 인생이 왔다갔다하는데요...(표현이 좀 그런가?)
누백기준) 전국 0퍼면 설상경 경한 원치 이화의수준입니다.
전국 1퍼면 연고하위 서성상경수준입니다
전국 2퍼면 한양하위 중경상경이구요
전국3퍼엔 중경하위, 외시 일반과들 줄서있습니다.
전국 4퍼엔 외시 낮은과, 건동홍급 상경정도 나올꺼구요...
평균백분위 차이 또한 누백만큼 크게 나진 않지만 커다란 차이가 있습니다... 1 2퍼는 문과 상위권 입시에서 매우 큽니다... 문과입시생을 삼십만명정도로잡으면 일퍼센트는 삼천명이니까요...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전국 2퍼라고 하면 백분위 몇정도를 의미하는 건가요..? 누백개념을 잘 몰라서;;;
누백은 전국등수를 나타낸다보심 됩니다. 교육청모의고사 성적표 오른쪽 아래였나 국+영 국+수+영 뭐 이런 표가 있는데 그게 누백입니다. 전국에서 내 등수가 몇퍼센트인지 보여주는거죠.
성대글경/한의대/교대 어떻게보면 정말 연관성없는 분야의 과들인데
요세 문과쪽은 이쪽이 대세인가보네여
솔직히 적성보다는 문과는 교대한의대아니면 상경아니면 답이없으니깐요..ㅌ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