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비
태그
설산공16학번 [496186] · MS 2014 · 쪽지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200101
ㄱ과ㄹ이 헷갈리네요 도와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쪽지 보내기
알림
스크랩
신고
ㄱ은 A지점이 더 길고 ㄹ은 파가 진행할수록 등수심선에 직각방향으로 진행방향이 바뀜요 그니까 남동쪽이겠네요
어...a가 더 긴 이유가 뭔가요??
해안으로 접근하면서 속력이 점점 느려지면서 주기는 일정하게 유지하려 하기 때문에(속력=파장/주기) 파장이 짧아지고 손실된 운동에너지는 파고를 높이는데 쓰이게 됩니다.
와....지구과학하면서 이렇게 논리적으로 설명해주시는분은 처음이네요 ㄷㄷ 저희 학교 쌤보다나으신듯 ㅎㅎ 시간내서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거 근데 문제가 약간 안좋네요... 전이파의 속력을 간접적으로 물어보는거라 ㄷ선지가 별로 좋지 않은 선지입니다. 참고로 전이파의 속력은 v=sqrt(g•L•tanh(2pi•h/L)/2pi) 로 구합니다. (※ tanh 는 하이퍼볼릭탄젠트로 tanh(x)= {e^x - e^(-x)}/{e^x + e^(-x)} )
태클은 아닌데, 이거 07년도 수능문제에요! ㄷ선지는 님처럼 해석하면 진짜 교육과정에서 벗어나서 안좋은 선지가 되는데, 그개념을 가지고 푸는게 아니라 전이파구간부터는 해저면은 영향을 받는다는 개념을 가지고 푸는거 일것같아요!!!
올해수능특강과 작년천재교육교과서를 학습한 저에게 전이파 구간부터는 해저면의 영향을 받는다는 설명을 서술한 교재는 본적이 없네요.. 또 있다한들 수심에 따라 빨라지는가 느려지는가는 절대 서술한적이 없구요.,, 아마 교과과정이 개편되면서 사라진 내용이 아닌가 싶습니다.ㅎㅎ
예전 교육과정에서는 전이파를 없는셈 치고 L/2 보다 깊으면 심해파, 그것보다 얕으면 천해파로만 구분해서 배웠다고 합니다.
#공지 오르비 게시판 및 회원 관리법 (Horus Code) (1.1판) 868
#제휴사공지 [대성마이맥] ★2026 마이맥X잔망루피 플래너 앵콜★ 돌아온 마이맥X잔망루피 사전반 만들기 이벤트! 1 0
#공지#자유게시판#추천 [설문] "5만원, 이거 맞다 구구! 갓생 패턴 조사!" 9 13
#공지#자유게시판#추천 메인을 점령한 '슬게이's Pick' & 포인트 연동 안내 16 9
11/05/29 23:12
아 내일 회사가네 0 0
님들 하이?
[수능수학100점 / 전과목 상위0.05%] 문과수학+사탐
[목동/강서] 한 달 단기완성! 영어 집중 과외 진행!
정시 서울대 국어과외생 모집
26수능 수학 미적분 백분위 99(원점수 93점). 확실하게 실력 올리는 과외 해드리겠습니다.
정법/사문 만점을 향해
중등, 고등수학 수능&내신, 물리1
2027 수능 D - 147
ㄱ은 A지점이 더 길고
ㄹ은 파가 진행할수록 등수심선에 직각방향으로 진행방향이 바뀜요 그니까 남동쪽이겠네요
어...a가 더 긴 이유가 뭔가요??
해안으로 접근하면서 속력이 점점 느려지면서 주기는 일정하게 유지하려 하기 때문에(속력=파장/주기) 파장이 짧아지고 손실된 운동에너지는 파고를 높이는데 쓰이게 됩니다.
와....지구과학하면서 이렇게 논리적으로 설명해주시는분은 처음이네요 ㄷㄷ
저희 학교 쌤보다나으신듯 ㅎㅎ 시간내서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거 근데 문제가 약간 안좋네요...
전이파의 속력을 간접적으로 물어보는거라 ㄷ선지가 별로 좋지 않은 선지입니다.
참고로 전이파의 속력은
v=sqrt(g•L•tanh(2pi•h/L)/2pi)
로 구합니다.
(※ tanh 는 하이퍼볼릭탄젠트로 tanh(x)= {e^x - e^(-x)}/{e^x + e^(-x)} )
태클은 아닌데, 이거 07년도 수능문제에요! ㄷ선지는 님처럼 해석하면 진짜 교육과정에서 벗어나서 안좋은 선지가 되는데, 그개념을 가지고 푸는게 아니라 전이파구간부터는 해저면은 영향을 받는다는 개념을 가지고 푸는거 일것같아요!!!
올해수능특강과 작년천재교육교과서를 학습한 저에게 전이파 구간부터는 해저면의 영향을 받는다는 설명을 서술한 교재는 본적이 없네요.. 또 있다한들 수심에 따라 빨라지는가 느려지는가는 절대 서술한적이 없구요.,, 아마 교과과정이 개편되면서 사라진 내용이 아닌가 싶습니다.ㅎㅎ
예전 교육과정에서는 전이파를 없는셈 치고 L/2 보다 깊으면 심해파, 그것보다 얕으면 천해파로만 구분해서 배웠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