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2 질문이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199866

보기 ㄹ이 이해가 잘 안되는데 설명좀 해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 이상하다 26 2
제가 알기로 그리부이님은 참 좋은분이셨는데 그런 일이 있었군요 저는 아실분들은...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199866

보기 ㄹ이 이해가 잘 안되는데 설명좀 해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아 이상하다 26 2
제가 알기로 그리부이님은 참 좋은분이셨는데 그런 일이 있었군요 저는 아실분들은...
(나)는 라니냐인데 라니냐의 경우에는 무역풍이 강해져서 발생하는 현상이기 때문에 엘니뇨에 비해 서태평양쪽으로 물이 조금 더 쏠리게되고 엘니뇨의 경우에는 무역풍이 약해져서 라니냐에 비해 상대적으로 서태평양으로 이동하는 물의 양이 감소합니다.
따라서 동태평양 해수면의 높이는 엘니뇨때가 더 높으므로 해수면의 높이는 (나)일때가 아니라 (가)일때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내서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지2랑 지1이랑 비슷한가봐요
지1이랑 연결되는 부분들이 잇긴 해요 ㅎㅎ
세계지리하는데 풀리네요 신기하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