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6평 평균 4떴는데 의대간 친구 썰.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6083713
작년에 재수학원 같은반에서 공부 남들만큼은 잘 안하고(아예 안한건 아니고)
조금 설렁설렁하다가 6평 쳐서 2~4정도. 한과목은 5까지 떠서 평균등급 3후반, 거의 4정도 되는 친구가 있었어요.
당시 저도 빌보드 못들긴 했지만(시험이 쉬웠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친구는 빌보드는 꿈도 못꾸고 반에서 거의 꼴지를 했습니다.
그거에 충격을 받았는지(아무래도 평가원 시험이니) 그 후로는 정말 열심히 하더니,
어..어 하다가 수학 과학부터 한과목씩 매달 1등급을 완성해가다가
결국 수능땐 저보다 잘 보더군요. 전 설공 전화기 가능에 삼룡의 조금 안되는 점수였고,
그 친구는 점수는 끝까지 함구해서 정확히는 모르지만 결국 삼룡의라인 갔습니다.
물론 이런저런 환경이 만들어준 것도 있지만(쉬운 수능, 낮은 의대입결)
요지는 분명 그친구는 6평이후로 시작을 했음에도 수능에서 대기만성 할수 있었다는 점.
따라서 아직 절망하기는 이르다는 점이에요.
올해 수험생분들 다들 힘내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대학가서 친구도 못사귀고 학회 학생단체 면접도 다 떨어지고 애들은 다 친해진거 같고...
-
스카 끊기전에 문자해봤는데 2 0
길게끊으면 할인되나요 헤헤 했더니 해준다함 나이스
-
각변환이 뭐더라 2 0
삼각함수풀때 각도기 가져갈게 ㅇㅇ
-
특수부터 넣어보기! 접점 넣어보고 안되면 접점 주변수 넣어보고 안되면 다른 거...
-
뇌풀기용 수학 9번 문제 2 0
-
수학 너무 심각한 것 같음 13 0
그래도 삼각함수까지 다 배웠는데(세젤쉬) 공통 한 문제 맞춘 게 말이 되나? 진짜...
-
잘자요오르비 2 2
내일 5시엔 깨야되는데.. 어지럽당
-
실력이 떨어진건지 0 0
이젠 난이도 판단도 안되네
-
더프로 에피나 센츄따려면 0 0
얼마나 힘든가요? 보정으로 전과목 백분위 어느정도인지..
-
감정이너무과잉되어있어 0 0
존나몰아침
-
근의 공식이 뭐더라? 2 0
수학.. 사실은 말이야 나도 배운 적 없어.. 가라스노우에오~
-
시발시발거리고 있음
-
역시난비주류야킥킥 3 0
이라고가끔생각하긴함ㄹㅇ루
-
노래추천 1 0
https://youtu.be/-9iqUsxfSpU
-
스블해도될까요 1 0
3덮 공통 13 15 19 20 22 틀렸는데 제 수준에서 스블 하면 못따라가서...
-
아진짜미친거냐 1 0
이딴문제쳐내지마셈 경고함
-
이다지 개념 완강했는데 연표-기출임 아님 기출-연표임 백건아 기출 안낸다는데 그럼...
-
문제 퀄이나 통계자료, 표본 등을 고려하면... 보통 어떻나요
-
솔직히 선택 과목 4점 하나는 쉬4여야하지않나? 1 1
쉬4 준킬 킬러 일케 ㅇㅇ
-
이번 더프 수학 세 문제 맞췄어요 20 1
씨발나어떡함??????????? 올해 못가면 진짜 개 좆되는데
-
덮 "확통" 0 0
너무 행복하다.
-
4등급 영어 강사 추천해주세요 1 1
이명학 선생님 듣고 있다가 발전이 없는 것 같아 다른 선생님으로 변경하려 합니다....
-
너무 공부를 안함
-
ㅇㅇ..
-
삼수와 군대 관련한 고민 13 0
안녕하세요 현역 때 정시로 중앙대 가고 반수를 결심하고 공부했으나 실패했네요 수학...
-
이란 미국 미국이 ㅈㄴ 애를 못쓰는 것처럼 보이나 0 1
지금 이시간에도 이란의 핵심 시설과 기반 시설은 터져나가고 있다는 거임 이란은...
-
졸린데 자기싫어서 버팅기기 1 1
바보같은 짓을
-
이번 주에 올라가는거 이후로는 그냥 자작 위주로 계속 할듯 사유는 님들이 안품
-
화가막나다보니까 0 0
머리가많이아프네 에휴
-
내 최고의 일탈은 0 3
중딩때 학원째고 공원에 앉아있기
-
최애의첫내한이엇음
-
본인은최고의일탈이라고해봣자 7 1
친구들하고놀다새벽두시에집들어간거두번.? 그게최대임
-
흥 아가 트깅이 삐져또 0 1
-
이거 의대에 한 맺힌 N수생이 회귀한 거 아닌감 어케 그 나이에 정시로 의대를 갈 생각을 하지
-
멘탈이나가면 보통 5 2
웃는편임
-
나 정도면 좀 미친 의지력같음 2 0
수면에 관한 거 빼고는 내가 제일 좋아 금연 금주 다 성공함
-
하루종일 클래시로얄, 냥코대전쟁, 블루아카이브를 하고 냉장고에 탄산음료를 쟁여놓고...
-
3덮 확통 쉬움? 3 0
확통 부분만 ㅇㅇ..
-
화학문제 질문좀 6 0
ㄱ판단 어케 함?
-
08) 오늘의 공부인증 2 0
달성률 실환가 지구 점수 실환가지구 푸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네 (뒷장 거의 못품)
-
내영어교과서는 3 1
수학기출풀이로가득차있어
-
고3 되면 5 1
폰 없애고 수업시간 학교에서 수업 설렁설렁 듣는 척 하면서 영단어랑 탐구 개념...
-
이 사람 닮았다는 건 굳이굳이 따지자면 굳이굳이굳이 따지자면 good에 가까울까 bad에 가까울까
-
뭔가뭔가임
-
님들한테 일탈은 뭐임 16 4
내 기준 최고의 일탈은 부모님몰래잇올외출권쓰고콘서트다녀온거임
-
나였어도 나같은 병신은 안 좋아할거니까 외모를 잘 가꿔야겠다...
-
3모 잘 칠 자신이 없음 2 0
ㅈ반에서 정시얘기 꺼내려면 3모 잘쳐야하는데... 하... 답이안보인다
-
08) 3월 둘째주 공부인증 4 0
진짜 열심히 해봤자 하루 6-7시간이 최대... ㅜㅜㅜ
-
기하 시간 2 1
미적은 23~30 30분은 꼬박 걸리는 거 같은데 기하는 이에 비해 드는 시간이...
-
그래 포에버는 좋더라 4 1
난 민족의 아리아에도 반응 안왔는데 이건 살짝 반응옴
파이팅...ㅜ
진짜 공감하는게 6평 323인애가 탄력 받더니 수능에선 112.. 앞으로의 일은 아무도 모르는구임
힘내야죠..ㅠㅜㅠ
핳하 저 작년 6평 112(영어97) 수능 332핳핳 6평 신경쓰지마요
님 설마 기항은 아니죠?
ㄴㄴ
그럼 전화?
따르릉
ㅋㅋㅋㅋ이게 뭐라고 웃기지ㅋㅋㅋ
글 찬찬히 읽어 보니..님도 15학번 맞죠? 삼롱의 약간 안 되는 점수라니 기항은 아니실 거고, 혹시 화생공이시면 서울대식 점수와 몇차추합인지 알려주십시오.
?? 강요하시나 왤캐 말투가 공격적이에여
별로 공격적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데요. 자체 표본조사 중입니다.
그분 탐구조합이 뭐였나요?
제 주변에 작년 수능 대박난애들은 꼭 지1은 갖고있더라고요
근데왜전대박까지는못쳤는 흐구ㅜㅠㅜ
어떻게 공부하셧는지 어쭈어봐도 될까요??
6평에 큰의미 두지않고 더열심히 하면 충분히 가능성잇겟죠? 왠지 이런글 볼때마다 자기합리화 하는거같아서
수미잡을 잘하는분들에겐 방심하지말라고쓰고 결과가만족스럽지않은분들껜 아직 끝나지않았다고 쓰면 됩니당 수미잡!
멋있다 . ..
낮은 의대입결이라뇨ㅠㅠ힝
의대가 낮다는게 아니라 작년에 특히 물수능 폭탄으로 원서질 눈치싸움 심해지면서 의대입결 팍 내려갔는데 그거 말하시는듯. 평백95도 의대간걸로 앎
하...희망을 감사합니다 문과작년수능국어에서 이번6평에서도피눈물흘리고잇었는데
덕분에 희망을 얻었습니다. 끝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마지막까지 열심히 공부해봐야겠어요
고마워요 정말..ㅍ
탄력!@
5~6등급 찍던애가 정시로 연대 최상위과 간거보면 이정도 난이도 수능은 진짜 컨디션 싸움인듯. 물론 걔도 노력했겠지만 보니까 6, 9 성적에 비해 말도안되게 잘봤더라고요. 오히려 잘하던애는 수능날 팍 떨어졌움
감사요 ㅠㅠ
스크랩
ㅇㄹ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