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입결 예측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57580825
전부다 뇌피셜이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1. 고대의대가 울산대의대보다 높아질듯
2. 지역인재 전형 확대로 정시 모집인원이 줄고 작년에 빵꾸가 많아서 모든 의대가 누백 0.8x 안쪽으로 들어갈듯 함
3. 지역인재 의대는 대다수가 누백 1퍼초반대 안쪽으로 들어갈듯
4. 약대 입결 소폭 하락->수의대 입결 상대적으로 상승
5. 서울대 내신반영으로 인한 하향지원세 강화 ->의치를 제외한 대부분의 상위과에서 대폭으로 빵꾸가 일어날듯
이중 몇개가 들어맞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다 맞을 듯요 ㅋㅋㅋㅋ
1번은 살짝 아리까리한데 나머진 다 납득
연컴이 목표인데 빵꾸날까요......??
이건 저도 모르죠 이건 전반적인 경향이 아니라서. 연공은 아마 유지될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연컴 빵 많이남 저번에도 났고 이번에도 빵남ㅇㅇ
그래도 올해까진 정시 지역인재 많진 않더라고요 내년이 ㄹㅇ 폭발하는듯
그냥 서울대 지원자 풀 자체가 줄어드는 느낌이예요ㅋㅋ 내신반영 가볍게 볼 게 아닌듯
ㄹㅇ... 그래서 서울대 빵 많이 날 것 같은 예감이
작년에 연의 면접반영 변수도 컸다는데 ... 확실히 그 정도 어나더레벨에서는 위험부담은 지우고 시작하는 느낌이네요
2번은 제발 틀리기를... 저 대학 못 가요 ㅋㅋ
설대 ㅈ망하고 부랴부랴 내신반영 철회하는 꼴 보고싶다
치대는여
서울대 소수과 터질거 같은데
상위과중 소수과가 거의없어요
이거 ㄹㅇ 농경제 심리
문과는 상경 정외 빵나고 나머지는 비슷할거같아요
심리면 중상아닌가요.?
거의없는거지 아예없는건 아니라서요 문과 농경제 심리 이과 수리

2번 안된다… 여튼 안된다….님 언제까지 여기서 메디컬 메디컬 거리면서 설대 깎아내릴거에요?
뭐 불만있음? 꼬우면 차단하든가
아니면 니가 서울대 가셈
그리고 평소에 내가 설대 깎아내린건 맞는데 이글이 깎아내리는 글로 보이나?
이글이 어딜봐서 설대 깎아내리는 글이지..
난 24입시때는 서울대 상위과가 오히려 지방의대 몇개랑 겹칠거라고 생각함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이런사람 저런사람 다 있는거죠 뭐
뭐 이미 설댄데 ㅋ 아니 그럴거면 반수라도 하세요
5는 일단 그렇지 않을까요
당연히 어디가 더 좋다 말하려는 거 아닌데, 작년 낙지에서 컴 높게 잡았다가 비교적 낮게 잡았던 전기로 마지막에 많이들 몰리고 컴 빵 난 거 보면 올해는 더 안정적으로 지원하려는 경향이 셀 듯요.. 대형과가 내신 변수 더 크기도 하고
전북 지역도 마찬가지일려나요? 입결보면 2.2~2.3에 있던데
지역에따라 차이있긴 할거같아여 사실 지역인재는 변수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고대 작년보다 입결 떨어질까요??
+작년 고대 전 컴 모두 빵났는데 올해 폭나진 않겠죠...?
24때 과탐 1+1허용하면 서울대 입결 얼마나 오를까요?
지사의랑 겹치는과가 몇개는 있을거같습니다
지금보다 어느정도는 올라갈거에요
서울대 수의학도 소수 매니아층이 탄탄해서 컷이 지사의까지갈까요? 내신반영때문에 지사의 점수 받고도 떨어질려나요?
설수의도 컷이 올라갈거같아요
지원가능풀이 확 커지면서 김태희 시절만큼은 아니지만 옛 위상 찾을거라는 게 어느정도 예측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