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에 부활하는 기출문제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5529223

2005학년도 6월 모의평가 수리 가형 이산수학 28번 문제.
나도 풀 줄 모름 -_-;;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08들 3모 퍼포먼스 기대된다 2 0
기대됨
-
³¹⁴ 1 0
¹⁵⁶²⁷²⁸
-
아 내일 9시수업인데 2 0
또 지각하게 생겻네 하 십ㅋㅋㅋㅋㅋ
-
요즘 코인 슬슬 오르는데 6 0
님들 업비트 ㄱㄱ 드갑시다 여러분
-
피어엑스는 2 1
상체 똥이 아래로 제대로내려오네
-
난 생태계주의적 관점에서여자,남자,동물,식물 모든 것에 자상함잘 때도 달님한테 인사하고 잠
-
잔다 0 0
.
-
6시에는 인나야함 6시에 못 인난다 난 그럼 첫 수업은 걍 안 가 차피 가도 늦어
-
추일서정 0 1
26수능 성적표는 폴-란드 망명정부의 지폐 포화(砲火)에 이즈러진 도룬 시(市)의...
-
심찬우 + 국정원 0 0
심찬우 국정원 병행하려는데 병행 커리 설명해주는 영상 유튜브에 있지 않았나요?...
-
전 멘헤라정병지뢰녀임 4 0
그래서 아직 잠도 안 자는거
-
아ㅃㅏ 안잔다 1 0
엉
-
3덮입니다 2 0
우리 오늘은 동경하지 맙시다
-
다크써클 진해진채로 2 0
눈도 제대로 안 뜨고 학교가기
-
자는사람 손들어보세여 4 0
-
시립대 1 1
오! 아름다워라 눈부신 세상
-
ㅇㅇ
-
시립대 물리학과 1 0
쓸걸그랬나
-
2016년에 난 6살이엿지 1 0
어릴 때 난 어렸지
-
국어는 베이스 있는지 없는지 유무 어케 판단하는지 궁금해요
-
학교가야지 1 0
진짜잘게ㅜ
-
꼭지켜줄거라 2 2
난다짐했어
-
잘자 내일도 화이팅 3 0
예
-
헬스를 왜함 6 1
한다고 뭐 안달라짐
-
약대 라인 4 1
대체 어떻게 되는거임? 어떤 입시상담하시는분은 에리카가 작년 언미사지 기준으로 98...
-
삼두는 머해야하는 거지 4 0
헬린이라 모름
-
약대 ㅈㄴ 높아버이네.. 0 0
교육청 국어 풀다가 오늘 삐끗했는데 교육청 따위에서 삐끗했다니......
-
3모 떨려요 2 0
첫 고3모..
-
숭실대 그렇게높음? 8 1
33333으로 못감?
-
국민대 전자 0 0
아마 이대로면 여기로 옮길듯
-
죄송해요 열심히 해볼게요..
-
쎅스하고싶다 4 0
ㅇ
-
수학 올려서 5 0
냥컴점수는 만들고싶은데
-
첫글이네요 5 0
졸려요 잘게요..
-
마사니 렌아이사이반 4 0
키미와보쿠니 도레쿠라이노 츠미오토우
-
헤어나오지모태 1 0
니소식들린날은더
-
구구덕 하고싶어 5 0
근데 친구없어서 못함
-
9모때 화학 지엽 공부하다가 3시간잤는데 국어는 잘보고 수학/물리 박음 평소...
-
백넘버 내한하네 0 0
ㄷㄷㄷㄷ
-
비둘기는 0 0
반수머신
-
빨리 엔제풀래 1 0
개념기출 재미없어
-
모의고사치고집오면 1 0
너무피곤하고허리아파서빠른채점입력해버리고 바로저녁먹기전까지잠
-
모고는근데 1 0
덜자고 치는게 맞음 최악의 상황을 연습해야지
-
심찬우 들으시는분들 0 0
생글생감 후기좀요.. 지금 듣기엔 너무 늦으려나요? 글고 기테마는 필수인가요
-
4시간 자고 시험치는건 4 0
오랜만이네
-
G2 TSW도 보고잘까 1 0
흠
-
이기적인 놈 0 0
3덮이 망해도 좋다 이거냐
-
이글을쓰는건 지금의 내가 아님 4 0
왜냐하면 임시저장된 글이기 때문임뇨.. 고로 당신은 n일전의 나를 보고있는것..
-
인생망한옯붕이 자러감 ㅜ 6 0
ㅂㅂ
뭔 소린지 모르겠지만 계수를 구하라고 하니 문돌이는 전개부터 합니다.
ㅋㅋㅋㅋㅋ 문송합니다 ㅠㅠ
분할의 수가 뭔지도 모르지만 일단 이해한척합니다
이송합니다
한문제에 문제가 5개ㅋㅋ
기생충 5마리 극혐
와 극혐.....ㅠㅠㅠ
답 1
생성함수 문제네요. 이해만 하면 쉬워요. 올림피아드 조합론-김성윤 책 읽어보세요.
(고딩때 수올해서....)
올해 꼭 대학 가야겠다.
문송합닏
이송합닏
내년정말 ㅠㅠ ㅋㅋ
2005학년도 이후 기출문제들 중에 유효한 게 겨우 560개정도밖에 안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이산수학은 당시나 지금이나 공부 영역 밖입니다.
이것이 왜 17년 기출문제라하는지
2009 개정 교과과정의 확률과통계에 '분할' 단원이 포함됩니다~
아 그래요! 그러면 거기에 맞는 수학적 논리가 있겠죠..
배우고 공부하면 되지 않겠어요?
그렇지요 ㅎㅎ
또 과거 이산수학에는 분할 이외에도 중복조합, 점화식, 그래프, 알고리즘 등등 현재 교과과정에도 포함되는 기출문제가 몇 개 있습니다.
문송합니다
이송합니다
이산수학; 고1 수학과외 안받길 잘했다....
문제 보고왔는데 그 당시 3점짜리였네요. (분할에 대해서 이론공부만 끝내면 되는 거니까...)
그당시 26번 문제는 이거였네요ㅎㅎ
ㄱ. 3개 이상의 꼭지점을 갖는 완전그래프는 오일러회로를 가진다.
ㄴ. 3개 이상의 꼭지점을 갖는 완전그래프는 해밀턴회로를 가진다.
ㄷ. 오일러회로를 갖는 그래프는 해밀턴회로를 가진다.
오일러회로가 뭔가요?
전기...는 아닌가.. 수학문제니까 아닐거야
문송합니다
오일러회로란, 그래프의 경로를 단 한번씩만 지나서 다시 원위치로 돌아올 수 있는 그래프를 말합니다.
한붓그리기를 고상하게 오일러회로라고하는건가요?
님도 문송이신가요
헤헤 문송문송 두번해야함
어느정도는 그렇죠. 그러니 컴송하시면 됩니다
한붓그리기는 첫점과 끝점이 달라도 되는데 오일러회로는 같아야되요!
오일러회로는 한붓그리기+첫점과 끝나는 점이 같은거에요. 필충조건은 모든 점의 차수가 짝수.
해밀턴회로는 꼭지점 딱 한 번씩 지나면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회로에요. 필충조건이 아직까지도 밝혀지지 않았다고 알려져 있어요.
올해는ㅠㅠ님 2011학년도 이전 수험생이신가요? ㅋㅋ
아 전 수올을 고딩때까지 해서 알고있어요! 13학번 현역이요
조합이 주종목이었어요
아 능력자시군요 ㄷㄷ 일반인송합니다
능력자까지는 아니에요ㅠㅠ 저게 부활하다니 제 동생은 재수를 절대 안해야되네요ㅠㅠㅠㅠ
13학년도 수험생일 당시 기출문제집을 풀면서 이산수학 단원의 교과 외 문제는 그냥 읽어보고 넘어갔었는데, 저 오일러회로, 해밀턴회로, 완전그래프 등등의 용어들이 컴퓨터공학과 전공과목인 '자료구조'라는 과목에서 고대로 나온다능..!
뭐지....처음 봄
자이에 비슷한거나오던데ㅋㅋㅋㅋ당황..
분할이 뭔가요?
예를 들어 5의 분할이라고 하면
1+1+1+1+1, 1+1+3, 1+2+2, 1+4, 2+3 머 이런식으로 나누는거에요 저도 자세히는..
아하
그렇게 막 어려운 개념은 아니네요.
풀어본 기억이 나네요..
답 4번인가요?
아뇨 ㅋㅋㅋ
아; 분할의 수 개념이 그게 이니구나
5가지라서 1번인가여; 저걸 어떻게 깔끔하게 풀지
개정수능 진짜 극혐이다 진짜...ㅡㅡ
삼수만은..
ㅋㅋ 6차때도 킬러문제는 죄다 공통수학에서 나왔죠.
개극혐...
헐 이산수학을 수능에서도 볼줄이야...
아 이거요 학교공부바로하기(조창섭 서울대학교사범대 학장 외 지음)라는 책에서 본 예시1이랑 비슷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