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에이 30번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5036291
사각형 넓이에서 삼각형 세개 빼신분 없나요? 문제 풀면서 에바라 생각했는데 원래 그렇게 푸는게 아니드만요 ㅋㅋㅋㅋ 뭐 사선식?그런거 쓰던데 그 식 모르면 저처럼 캐노가다 하는 방법 말고는 없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6월 평가원 국어(독서) 분석&복습자료 공유] 역대급으로 어려웠다고 느끼셨을 6월...
저랑비슷하네여 전 사다리꼴에서 삼각형 두개뺌 ㅋㅋ 근데 사선식 교육과정에 없지않아요?
사선식생각안나서사다리꼴에서뺐죠
다양한 방법이 있네요 ㄷㄷ 그런데.A(-2,3^n)~ O(0.0)의 길이를 구한 후에 그 직선 식도 구해서 B(a,b)와의 길이를 구해서 삼각형 넓이 구하면 되지않나요. 그리고 눈치 조금 빠르신분은 직선이 어차피 원점을 지나니까 선과 직선사이의 거리를 구한 식의 분모와 원점과 점 A사이의 거리가 같아서 곱할 때 자동 소거된다는 것도 아셨을듯?
ㅎㅎ 저하고 같은 방식으로 푸셨네요
"교과서에 충실했습니다"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