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응어리빼기 [483422] · MS 2013 · 쪽지

2014-08-14 03:33:58
조회수 1,211

한국지리 질문 ㅠㅠ!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4774614



한문제는 A지역이 소우지라 하고 다른 한문제에는A1지역이 연강수량 많다고 해설에 실려있네요

뭔가 모순이 있는 것 같아요ㅠㅠ

이상해요..도와주세욥★뿅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언수외폭격기 · 422003 · 14/08/14 06:51 · MS 2012

    A지역이 중강진아닌가요? 잘안보여여 ㅠㅠ 관북지역 전체가 소우지입니다. 우리나라 비 적게 내리는 지역으로 관북전체,경북전체,목포,신안 등이 있습니다 ㅋ 따라서 1번 선지는 맞습니다.

  • 언수외폭격기 · 422003 · 14/08/14 06:58 · MS 2012

    첫번째 사진에서는 A2에 비해서 A1이 강수량이 많다는 뜻이죠 ㅋ 근데 저게 평가원 문제면 A1,A2의 강수량을 알고 있는걸 물어보는게 아니에요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찾으셔야죠
    B1이 대동강 하류지역이고 B2가 청천강 중상류지역이기 때문에 4번선지에서 강수량차이로 명확하게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이승렬보아라 · 406708 · 14/08/14 08:53 · MS 2012

    윗분 말하신게 옳아요
    윗 사진의 문제에서 1.0 0.8 저게 어떤의민지 아셔야 해요.
    헷갈려 하는 (2) 막대 그래프는 '1에 해당되는 A1에 비해 A2가 강수량이 작다'로 해석하셔야지
    'A1이 다우지다 또는 소우지가 아니다' 라는 의미가 아니에요.

  • 설경가야지 · 516567 · 14/08/14 10:37 · MS 201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Licht · 454198 · 14/08/14 10:47 · MS 2013

    많은 분들이 답 달아주셨는데 a1이 중강진이고 a2가 청진인거 같네요. 결론적으론 중강진, 청진 둘 다 관북이기 때문에 북한 전체에서 소우지지만 문제에선 a1과 a2를 비교해서 a1이 그나마 a2보다 강수량이 많다는거에요. 청진은 북한 전체 총틀어 최소우지니까요

  • 동엽신 · 439425 · 14/08/15 11:15 · MS 2018

    우선 첫째문제는요 A1이나 A2나 둘다 소우지입니다
    연강수량이 많다고 한건 해설지의 맥락을 보면 비교적 많다고 쓴것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첫번째문제에서 그 내용을 몰라도 문제를 풀 수가 있습니다. 핵심은 그게 아니라 더욱 대비되는 특징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1,3,5는 그냥 제외 가능하고, A1과 A2의 강수량 차이를 몰라도 4번선지에서 확실한 소우지인 B1(대동강하류/광량만) 지역의 강수량이 더 많다고 표시했으므로 확실히 틀린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문제에서도 A는 소우지 맞습니다.
    한 문제를 푸실때는 그 문제 안에서의 맥락을 잘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5개중에 배운 개념에 입각해 '가장 맞는' 것을 고르면 그게 답입니다.